어제 어떤글을 보다가 전향각의 의미란 말이 나왔길래,,,과제 쓰는 중에 하도 하기 싫어서 전향스탠스의 

의미를 간단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전향스탠스을 타시는 분들이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서요,

참고로 전 18/-6의 덕스탠스 입니다.~


----------------------------------------------------------------------------------------------------------------------------------------------


07/08부터 보드를 타고 08/09부터 하프파이프를 타면서 처음에는 어깨를 굉장히 열고 탔었습니다.

마치 알파인 라이더 처럼요 물론 그때도 18/-6의 덕스탠스 였죠...


하지만 파이프에 대해서 프리스타일 라이딩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어깨를 닫고 타는 쪽으로 스타일을 바꾸었고

현재는 어깨를 보드와 거의 수평으로 닫고 탑니다.~


그럼 그당시에 어깨는 왜 열고 탔을까를 생각해보면 그당시 프론트사이드월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후경으로 타는게 필요했고(현재는 거의 중경으로 탑니다 팝을 치는 스타일이 달라졌기 때문에요).

후경으로 타서 자세를 잡기 위해서는 뒷무릎을 앞쪽으로 집어넣어야했고 뒷무릎을 가랑이쪽으로 집어넣으면 밸런스를 잡으려다보니 자연적으로 어깨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슬롭에서 후경으로 뒷무릎을 집어넣어 어깨를 열고 타면 뭐가 좋길래 이런 스타일로 타는게 유행이 되었는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고속 라이딩 때문이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고속으로 라이딩을 하게 되면 원심력이 더 생기게 되고 생겨나는 원심력을 견뎌내기 위해서는 토엣지를 더 써야되고(힐엣지는 반대로 버티기가 쉽습니다.) 토엣지를 더 쓰려면 무릎을 더 접어줘야되고 당연히 자세가 후경이 되니까 상체를 열고 앞으로 숙이는 자세가 필요하게 되고 강한 엣징에 대비해 말려들어가는 턴을 버티기 위해서 상체를 열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와중에 프리스타일 라이더들이 좀더 편하게 라이딩하기 위해서 전향스탠스를 취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전향스탠스가 점점더 알파인과 같은 극전향으로 변하게 되면서 라이더들이 생각해야보아야 하는 다른 부분이 발생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부분은 바로 예전에는 힐/토 엣지를 쓰던것이 이제는 좌/우로 변한다는것을 인식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처음 극전향스탠스를 취했을때 어려운 것이 바로 이 부분을 생각하지 못해서 일거라고 생각이 드네요(본인은 극전향을 타본적은 없지만 생각을 해보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알파인 라이더의 라이딩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부분들을 생각하면서 보드를 타다보면 더 재미있게 탈 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며 마치겠습니다.

----------------------------------------------------------------------------------------------------------------------------------------------


워낙에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그냥 보고 의미가 있는 부분만 취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동전은 왜 줒어야 할까에 대해서 써볼게요~


엮인글 :

lovervs

2018.01.05 13:16:29
*.36.150.104

멋진 글 추천 드립니다

귤!!!

2018.01.08 09:35:23
*.236.24.173

고맙습니다. 즐건 보딩 되세요~

야생녹차

2018.01.08 22:55:13
*.40.58.130

추천
1
비추천
0

추천합니다.

민세이

2018.01.25 09:11:07
*.62.222.188

다음시즌 휘팍에서 파이프 굽신~굽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일반 이용안내 [9] Rider 2005-09-13 571 15285

기술(테크닉) 전향자세의 커리큘럼 연습방법 [18]

  • 천현민
  • 2018-01-10
  • 추천 수 53
  • 조회 수 15763

기타 스타일로 보는 보드와 골프 [5]

장비 튜닝 고글 스펀지 교체하기 file [9]

일반 SAJ 레벨 테스트 2급 1급 합격기준 [4]

  • 심훈Film
  • 2018-01-07
  • 추천 수 6
  • 조회 수 4220

초보를 위한 강좌 전향각 라이딩 연습 한줄 팁 [15]

초보를 위한 강좌 전향스탠스에 대한 고찰 [4]

  • 귤!!!
  • 2018-01-04
  • 추천 수 16
  • 조회 수 6860

기술(테크닉) 테크니컬 라이딩을 배우면서 끄적여 본 글 [29]

기술(테크닉) 모굴 라이딩 [12]

기술(테크닉) 전향자세의 커리큘럼 세번째 (다운자세2) file [30]

  • 천현민
  • 2017-12-26
  • 추천 수 73
  • 조회 수 14124

장비 튜닝 스크래핑 없이 왁싱하는 방법 file [6]

절약법 5,000원으로 파워텍터 엉보를 가져보자~ file [3]

  • Ellumi
  • 2017-12-21
  • 추천 수 5
  • 조회 수 4924

장비 튜닝 바인딩 라쳇 교체 방법 동영상 [3]

  • 암욜맨
  • 2017-12-19
  • 추천 수 1
  • 조회 수 2265

기술(테크닉) 전향자세의 커리큘럼 두번째 (다운자세 1) file [14]

  • 천현민
  • 2017-12-14
  • 추천 수 42
  • 조회 수 12887

기술(테크닉) 하프파이프 및 기문 라이딩을 위한 카빙 스킬 file [2]

  • 귤!!!
  • 2017-12-11
  • 추천 수 4
  • 조회 수 2602

기술(테크닉) 하체 쉽게 이용하기(How to do easy lower-b... [3]

  • 귤!!!
  • 2017-12-04
  • 추천 수 4
  • 조회 수 6595

기술(테크닉) 전향자세의 커리큘럼 첫번째 (기본자세) file [39]

  • 천현민
  • 2017-11-29
  • 추천 수 51
  • 조회 수 15538

초보를 위한 강좌 힐턴이 안되는 그대에게 [8]

  • 메딕111
  • 2017-11-28
  • 추천 수 21
  • 조회 수 11948

기술(테크닉) 라이더로부터 배우는 작은 깨침 (카운터스티... [10]

  • 호9
  • 2017-11-20
  • 추천 수 7
  • 조회 수 5625

기술(테크닉) 스키어로부터 배우는 작은 깨침 [4]

초보를 위한 강좌 베이직 턴에 성공한 초보.. 담에 뭘 연습해... [7]

  • 구도사
  • 2017-11-14
  • 추천 수 11
  • 조회 수 5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