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어떤글을 보다가 전향각의 의미란 말이 나왔길래,,,과제 쓰는 중에 하도 하기 싫어서 전향스탠스의 

의미를 간단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전향스탠스을 타시는 분들이 한번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서요,

참고로 전 18/-6의 덕스탠스 입니다.~


----------------------------------------------------------------------------------------------------------------------------------------------


07/08부터 보드를 타고 08/09부터 하프파이프를 타면서 처음에는 어깨를 굉장히 열고 탔었습니다.

마치 알파인 라이더 처럼요 물론 그때도 18/-6의 덕스탠스 였죠...


하지만 파이프에 대해서 프리스타일 라이딩에 대해서 알아가면서 어깨를 닫고 타는 쪽으로 스타일을 바꾸었고

현재는 어깨를 보드와 거의 수평으로 닫고 탑니다.~


그럼 그당시에 어깨는 왜 열고 탔을까를 생각해보면 그당시 프론트사이드월을 올라가기 위해서는 후경으로 타는게 필요했고(현재는 거의 중경으로 탑니다 팝을 치는 스타일이 달라졌기 때문에요).

후경으로 타서 자세를 잡기 위해서는 뒷무릎을 앞쪽으로 집어넣어야했고 뒷무릎을 가랑이쪽으로 집어넣으면 밸런스를 잡으려다보니 자연적으로 어깨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슬롭에서 후경으로 뒷무릎을 집어넣어 어깨를 열고 타면 뭐가 좋길래 이런 스타일로 타는게 유행이 되었는가에 대해서 생각해보면, "고속 라이딩 때문이다"라고 생각이 드네요,,,


고속으로 라이딩을 하게 되면 원심력이 더 생기게 되고 생겨나는 원심력을 견뎌내기 위해서는 토엣지를 더 써야되고(힐엣지는 반대로 버티기가 쉽습니다.) 토엣지를 더 쓰려면 무릎을 더 접어줘야되고 당연히 자세가 후경이 되니까 상체를 열고 앞으로 숙이는 자세가 필요하게 되고 강한 엣징에 대비해 말려들어가는 턴을 버티기 위해서 상체를 열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와중에 프리스타일 라이더들이 좀더 편하게 라이딩하기 위해서 전향스탠스를 취하는게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전향스탠스가 점점더 알파인과 같은 극전향으로 변하게 되면서 라이더들이 생각해야보아야 하는 다른 부분이 발생을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부분은 바로 예전에는 힐/토 엣지를 쓰던것이 이제는 좌/우로 변한다는것을 인식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처음 극전향스탠스를 취했을때 어려운 것이 바로 이 부분을 생각하지 못해서 일거라고 생각이 드네요(본인은 극전향을 타본적은 없지만 생각을 해보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알파인 라이더의 라이딩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부분들을 생각하면서 보드를 타다보면 더 재미있게 탈 수 있을거라고 생각을 하며 마치겠습니다.

----------------------------------------------------------------------------------------------------------------------------------------------


워낙에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그냥 보고 의미가 있는 부분만 취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동전은 왜 줒어야 할까에 대해서 써볼게요~


엮인글 :

lovervs

2018.01.05 13:16:29
*.36.150.104

멋진 글 추천 드립니다

귤!!!

2018.01.08 09:35:23
*.236.24.173

고맙습니다. 즐건 보딩 되세요~

야생녹차

2018.01.08 22:55:13
*.40.58.130

추천
1
비추천
0

추천합니다.

민세이

2018.01.25 09:11:07
*.62.222.188

다음시즌 휘팍에서 파이프 굽신~굽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sort
공지 일반 이용안내 [9] Rider 2005-09-13 571 15285
3397 장비 관련 스노보드 적정 사이즈 선택(한계체중 별 데... file [47] 까앙 2008-09-08 63 40946
3396 의학,부상,사고 무릎 아프신분들 꼭 MRI 찍어보고 검사하세요 [41] ㅎㅎ 2009-10-17 58 37873
3395 기술(테크닉) 자세 탐구 - 1. 중심축 이론 file [42] Lunatrix 2015-10-25 105 33229
3394 장비 튜닝 영상으로 보는 엣지 튜닝 법~~~~ file [7] 바람켄타 2012-09-15 1 31836
3393 초보를 위한 강좌 스텐스 넓이 정하기 - 넓은/좁은 스텐스 장... file [74] SBdaero 2011-12-01 28 30620
3392 기술(테크닉) 전향각으로 카빙하기.. [55] 유로카빙 2006-12-22 184 29923
3391 기술(테크닉) 앞발 바인딩 각도가 턴에 미치는 영향 [55] 정덕진 2006-12-08 129 29529
3390 일반 토우턴이 어려워요? , 힐턴이 어려워요.? [41] 초밥대왕 2007-01-25 29 27852
3389 기술(테크닉) 슬라이딩 턴의 원론적인 이해 file [54] Lunatrix 2010-03-11 109 26583
3388 기타 스노우보드의 속도는? [38] TrustMe 2009-11-23 32 25584
3387 기술(테크닉) 턴에 대한 이해 - 1. 충돌하는 턴 file [71] Lunatrix 2015-02-10 96 24929
3386 기타 겨울철 추워서 디젤차 시동 잘 안걸릴때... [16] CodeH 2011-01-18   24608
3385 초보를 위한 강좌 구피? 레귤러? 본인의 정체성을 찾아봅시다! [45] 바람켄타 2011-12-27 2 24226
3384 기술(테크닉) 자세 탐구 - 2. 로테이션 [54] Lunatrix 2015-11-10 107 23641
3383 초보를 위한 강좌 라이딩시 잘못된 습관(버릇)을 고치는 방법 [51] 겐세이짱 2010-02-25 56 23272
3382 기술(테크닉) 카빙과 급사 - 1.급사 라이딩은 왜 어려울까 file [38] Lunatrix 2016-10-20 89 22733
3381 기타 택배 빨리보내기~[고속버스화물택배] [7] 피부암통키 2008-01-12 48 22440
3380 초보를 위한 강좌 스노우보드 스탠스에 대한 모든것 [한글] [6] 아르미스 2010-06-15 34 22353
3379 장비 튜닝 부츠때문에 생기는 생난리부르스를 막아보자! [39] 스키10년보... 2006-01-02 40 22038
3378 절약법 톨티 혹은 후드티 입고 보드타시는 분들 file [26] 정준사마 2009-12-30 29 2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