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보더라 매주 주말 한주 한주 라이딩을 하면 월요일은 꼭 뭐 하나씩 생각하며 느끼는게 있네요...

아침에 땡보딩을 나오면 슬롭에 피클질 무너지기전 땡보딩때 한번씩 디지 상단에서 카빙연습을 연습해보는데요

요번주도 디지에서 역시나 터진 카빙을.... -_-;; 

하면서 한가지 깨달은것이...

"다운"이라는 단순 동작에서 프레스를 가하는것 외에 또다른 사실을 하나 느꼈네요.

그것은 프레스를 준다는 의미도 포함된 것이지만, "다운" 이라고 단순히 몸을 낮게 만들기만하여도 "무게중심이 밑으로 내려가 라이딩이 안정화" 된다는 것입니다.

다들 아시는 것일수도 있지만...

혼자 디지상단에서 터진카빙을 일삼으며 서바이벌로 카빙 연습을 하다보니 몸의 중심을 최대한 낮추는게 낫다는 결론을...;;

다운 언웨이트로도 뭐... 리키님처럼 급사에서 롱카빙 하시는 초고수급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작년 리키님 기선전 롱카빙 영상보고 와~~ 했다는....ㄷㄷ)

일반적으로 급사일수록 업언웨이트(다운 프레스)의 라이딩을 하여 몸의 무게의 중심도 최대한 낮추는것도 라이딩의 한가지 포인트라고 생각하며...

자기전에 자판 다다닥~~ 끄적거려 봅니당...

 

처음에 베이직턴, 너비스턴을 배우면서 업다운을 하며 의미도 모른채 단순 동작으로면 몸을 들었다가 굽히고 하는 동작을 한시즌을 꼬박 하면서 연습하던게 새삼 떠오르네요... 역시 모든 턴의 기본은 베이직에 있나봅니다. 

엮인글 :

재퐈니

2012.01.10 00:09:27
*.247.149.203

다운하면 넘어질때 덜아파요^^;ㅋ

작살러버

2012.01.10 00:52:12
*.101.181.114

와우~~ 재퐈니님이 또하나의 깨우침을 주시는군요~!!! ㅋㅋㅋ

에덴은 안돼~

2012.01.10 09:36:13
*.217.173.3

요즘 일본쪽 동영상보면 발목, 골반을 이용한 프레스외에 어깨를 최대한 낮게 가져가는 모습이 보이던데 작살러버님의 깨우침과 관계가 있을까요?

 

저도 이번주말에 올라가면 최대한 낮게 타는 연습을 해볼려고요^^

 

라이딩할때 마다 깨우침을 얻는 작살러버님이 부럽습니다~

작살러버

2012.01.10 11:48:44
*.158.233.82

글쎄요.... 전 그냥 단순히 무게중심을 낮추면 급사에서 안정적이다는 단순한 사실인데....

이제껏 왜 생각을 못했나 하고 느끼고 있을 뿐입니다요... ^^

 

두손놓고카빙

2012.01.10 12:50:10
*.248.208.75

 

다운을 통해 프레스를 가해주는 예와

다운을 통해 안정화가 되는 예를  들어주세요...이해를 할려고 해도 이해가 안되네요^^

작살러버

2012.01.10 14:00:36
*.158.233.82

어차피 다운프레스는 압력을 가한다는 의미이고,

제가 드리려는 말을 사진으로 설명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극단적으로 설명하려니 그림이 이해가 빠를듯 하네요

다운을 했을때 좀더 무게중심이 내려가서 안정적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거에요...

저주받은 그림솜씨는 죄송합니다....;;;

 

크기변환_무게중심.jpg

첨부

따시남

2012.01.25 17:40:19
*.165.19.1

그..그림이 살렸다.

에덴은 안돼~

2012.01.10 14:28:42
*.217.173.3

그림 작살이네요^^

┓푸른바다┏

2012.01.11 11:40:25
*.5.189.193

물리적으로... 무게중심이 낮아질수록 안정화 되죠..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푸른바다┏

2012.01.11 11:42:07
*.5.189.193

하지만 카빙을 할때 무게중심을 최대한 낮출려면... 

그 무게 중심을 데크의 중앙으로 향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골반을 틀어서 무게중심이 최대한 데크 안쪽으로 들어오게 해서...

프레스를 가하는것도 중요하죠.

작살러버

2012.01.11 11:50:21
*.158.233.82

아~ 골반 자세와 프레스의 관계.....골반에 대한 생각이 조금 정리가 머리속에서 되어가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푸른바다┏

2012.01.11 11:57:54
*.5.189.193

골반 프레스는 알파인쪽에서 사용하는 기술이라.. 알파인쪽으로 찾아보시면 많은 자료가 있을겁니다.

바칼리지㉿

2012.01.11 14:54:26
*.40.148.137

골반 프레스 좋은 말씀이시네요..저도 요즘 이 테마에 생각을 많이 하는편입니다..덕스텐드 프리 보더라서...힐턴이 좀 그렇더라구요..엉덩이가 빠진다는 그래서 전에는 롱턴시 턴시작때부터 한곳을 응시하고 턴을 진행하는데요..그러다보니 엉덩이는 빠지고 턴은 커지고...그래서 턴 시작부터 한곳을 응시하는게 아니라..계속 시선을 돌려준다는 생각으로 라이딩 하고 있는데요...시선이 계속 변경되다보니(진행방향)상체가 돌아가고 엉덩이는 데크쪽으로 가까워 진다는~그리고 턴도 좀더 작아지구요...^^

뒷발은 물론 안쪽으로 모아줍니다..

leeho730

2012.01.12 23:52:21
*.182.169.101

균형을 잡기 위한 것...

자전거를 탈 때 커브시 몸을 낮추는 것 처럼요.

속도가 붙으면 다운 하지 않고도 턴이 완성된다는...

짱구형

2012.01.13 19:25:19
*.209.34.107

외람된 말이지만..;. 혹 본문에 나오는 리키님 동영상 어디서 볼수있는지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ㅠㅠ

feel0723

2012.01.19 15:16:39
*.79.82.5

동영상 자료실에서 검색 해보시면 될듯합니다.

날가져요_엉엉ㅠㅠ

2012.01.15 00:41:05
*.22.68.87

업언웨이트에서 다운의 의의는

무게중심을 데크위에 놓아서 더 강한 프레스

앵귤레이션으로 강한 엣징

무게중심 낮춰서 안정적인 라이딩

지면으로부터 반동조절

정도가 있겠군요

 

다운언웨이트에서 다운은

리바운드 받아서 엣지체인지하기 정도가 추가되고

무게중심 데크위에 놓아서 더 강한 프레스

앵귤레이션으로 강한 엣징

가 빠지게 됨미다...

 

그외로 관성모멘트의 영향도 있는데

뭐 모멘트암이 줄면 속도가 빨라진다 어쩌구저쩌구하는 물리법칙이 있는데

대충 말하자면 다운하면 속도가 늘어나고

속도가 늘어나면 원심력하고 구심력이 더커진다

속도=원심력=구심력=프레스

대충 이렇게 아시면 됨미다... 

풀어쓰자면 골때려서...

날가져요_엉엉ㅠㅠ

2012.01.15 00:44:39
*.22.68.87

골반프레스는

무게중심을 데크위에 놓기와

앵귤레이션으로 강한엣징의 조합 정도가 되겠네요

요건 업언웨이트 방식 숏턴시에 순간적으로 강한 프레스와 엣징을 줘서

데크를 휘리리릭 휘어서 강력한 숏턴을 만들어내죠

리듬감을 가지고 골반으로 휙휙 누르면 매우 재미난 숏턴이 된다능

순간적으로 데크가 확 휘엇다가 펴지면서 보더를 던져버리기땜에

돌핀턴도 쉽게되죠 ㅋㅋㅋ

 

날가져요_엉엉ㅠㅠ

2012.01.15 01:01:00
*.22.68.87

그리고 급사일수록 업언웨이트 롱턴의 한계가 드러나죠

턴반경이 너무 커지고 엣지체인지 잠깐 하는사이에 슬로프 반이 슝~~

급사에서는 다운언웨이트 롱턴을 하시면 아주 재미난 라이딩이 됩니다

엣지체인지가 빠르고 쉽거든요

아니면 미드 언웨이트 롱턴도 매우쓸만합니다

제가 예전에 빅토리아에서 롱턴하다가 펜스 때려박은뒤로

상급에서 업언웨이트 롱턴 안해유 (....)

bonbon

2012.01.25 10:42:48
*.246.72.178

저도 급사에서는 다운언웨이트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해요! 순간적인 반응과 슬로프의 적응이 더 수훨한거 같아요! 순간적인 모글과의 조우에서 빛을 잘하죠!! 슬로프에 업상태에서 가압강태이므로 컨트롤도 더 쉽구요

차일드

2012.01.20 20:35:32
*.142.54.227

자세를 낮출때는 무릅을 굽히고 낮추어야 하는데..전 무조건 낮춘는 생각에 허리를 굽혀 낮추고 있다는 것을 최근에 발견하고 고쳐 나가고 있습니다...ㅜ,ㅠ

꾸부정한 자세 정말 없어 보여요..ㅜ.ㅜ

늘상초보

2012.01.28 20:43:18
*.137.132.44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최야성

2012.02.05 17:03:22
*.186.146.111

좋은글이네요 많은 도움이 된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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