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라 잘모르지만

그냥 묻고 토론하는 것이니 할글 써보겠습니다(짧지만;)

리버스캠버 장비사용기나 리뷰보면 모두..

리버스캠버라고 해서 라이딩이 나쁘지 않고

통통튀며 리버스캠버만의 독특한 재미와 특유의 맛을 느낄수 있다라는 글이 많다고 느낍니다

저도 역시 안타보고 리뷰나 사용기만 보고 이번에 역캠버를 사게 되었는데요

한보더분의 감명깊은 댓글 한줄이 생각나서 이렇게 토론방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보더분의 왈..


"가볍고 팡팡 튀긴다? 흠 ㅋㅋㅋ 초보분들은 이런글때문에 몇십만원 공중에 날리는거죠...
파크에서 사시는분 아니시면 정말정말 말리고싶습니다...역캠버"

가슴에 와닿더군요 초보분들은 이런글때문에 몇십만원 공중에 날리는거죠 이한마디에...

저역시 리버스 캠버를 처음 접하며 다들 라이딩이 나름 만족스럽구나 고속카빙엔 어쩔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타는 것조차 영향을 미치는 것인지

정말 많은 분들의 리뷰대로 나름의 재미를 느끼고 나름의 라이딩이 잘되는것인지...

뭐 마무리를 어떻게 지어야 할지 모르겠지만

아무쪼록 이런점이 자장면이냐 짬뽕이냐라는 문제가 되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ps:뭐 예상되는 댓글은 뭐 라이더 마다 차이가 크겟고... 리버스캠버도 모델마다 좋고 나쁜게 있겟다 이런글이 예상되는데요

그런 조언 보다는 무언가 결론적으로 다가가 진리를 좀 알고싶은 초보 보더였습니다.

조금이라도 문제될시에 삭제요청하겠습니다..

시즌이 한달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시즌도 안전운행하시고 한분이라도 다치시는분이 없길 기원합니다
엮인글 :

♂MaSung

2010.10.14 23:19:19
*.155.163.60

예상에 빗나가는 댓글인가요???

'전 안타봐서;;;;'

날고시퍼

2010.10.15 00:21:45
*.38.114.200

저도 역캠버 이번에 샀기때문에 1011시즌 타보고 말씀드릴께요 ㅎㅎ

CAPRICORN

2010.10.15 07:45:23
*.84.246.228

데크 종류에 관계없이 보딩 자체를 그냥 즐기면 끝 아닌가요?

Gatsby

2010.10.15 09:47:53
*.45.1.73

킥커탈때 랜딩은 무지무지 잘되게 보입니다..........

파이프 탈때 어떤지 무지 궁금해요~

20side

2010.10.15 12:48:12
*.50.13.30

target=_blank>http://www.hungryboarder.com/zboard/zboard.php?id=hungry_forum&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462


리플보시면 역캠버 사용에 대한 다양하고 좋은 후기가 많습니다.

단순하게 역캠버라서 몇십만원 날렸다고 생각하시는분이시라면...

글쎄요..

뭘사도 몇십만원 그냥 날리실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0WD

2010.10.15 14:54:02
*.221.82.105

리버스캠버는 하나의 새로운 발명일수도 있겠지만, 하나의 새로운 상업전략의 도구일 수도 있습니다.
사용느낌이라는건 정말 주관적입니다. (플렉스 6만타던사람이 4 타고선 느끼는 소프트함과. 2만 타던사람이 4 탈때의 느낌이 과연 같은 소프트함.으로 결정지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우리는 그 주관에대해서 참고는 하되 신뢰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어린이가 아니라면 알고 있습니다. 결국에 결론은 본인이 직접 써보고 느껴지는 점이 그 하드웨어인거다. 라고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인용하신 누군가의 댓글은..최종적으로 구매결정권자의 책임을 인터넷의 가벼운 몇몇 사용기들과 책임지지 않는(또는 책임질 필요도 없는)리플들로 전가하고 있는거 아닙니까? 엄청나게 많고 다양한 사람들을 고려해서 개인적인 느낌을 적고 그것에 책임지는 사용기는 없을겁니다.

리버스캠버의 진리는 본인이 타보는 겁니다. 결과가 똥인지 된장인지 아는것도 경험이고 그 값어치는 한다고 봅니다.

YES

2010.10.15 17:17:09
*.36.162.30

전 올해 리버스캠버 타볼려구 하나 사놧어요 직활강급의 무서운 카빙이안되는 저로선 오히려 역캠데크로 트릭이나 연습해볼까하능.. ㅋ 사놓은게 하드하다고해서 (실제눌러봐도 그렇고 ㅠㅠ) 과연 안다칠수잇을지 걱정이라능

YES

2010.10.15 17:30:00
*.36.162.30

그리고 초보는 이런글 때문에 몇십만원 공중에 날린다라.. 저는 절대 공감할수 없는 말이네요.

역캠데크도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있는 데크임에 분명한데 초보라서 적응못하면 그초보는 허공에 돈날린건가요?

진정 그리생각하시는지가 궁금합니다.. 역캠데크사서 못타면 연습해서 잘탈려고 노력하면 되는거고..

이래해도 저래해도 영 본인과 안맞으면 바꾸면 되는거죠.. 날린돈? 그렇게 생각하면안되는거같아요

내가 한 경험에 대한 값어치이죠..

물론 내가 느끼기엔 사용기의 누군가가 올린것과는 달랐다 라는건 사람마다 편차가 있는거구요

그건 남과다른 자신의 실력과 경험에대한 자아성찰이 필요한거라고 생각합니당..

파크에서 타는거 아니면 정말정말 말리고 싶....이건..

파크에서밖에 적응이 안된 그분의 데크와 실력기준에서의 진심어린 충고였겠지요..

혹은 그분의 전장비가 월등히 좋아서이지 않을까요...

트릭 멋지게하는분들 데크가 보통 역캠이라 저도 따라가보는 따라쟁이일뿐입니다만..ㅋ

자기자신이 만족을 할수있느냐 없느냐가 제일 큰 쟁점아닐까요..

Gatsby

2010.10.15 17:51:41
*.45.1.73

추천
1
비추천
0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데크 사이즈와 사이드컷, 플렉스, 토션, 내장재를 파악 잘 해둬야지 장비를 사도 후회가 없는 듯 해요.

저에게 가장 잘맞는 데크 사이즈는 158-160

테일이 약간 하드한 디렉셔널 트윈

사이드 컷은 7.9~8.2m

허리 폭은 250을 넘지 않고,

플렉스는 7-8 정도 다소 하드한

토션은 5-6 정도로 중간 정도,

베이스 소재는 피텍스 4000 이상급에 스트럭턴이나 스톤그라운드 처리

엣지 각도는 사이드 각 88도 베이스각 -1 도 정도가

제가 쓰기엔 딱인 것 같습니다.

이걸 알아내기 까지 15년 이상 50 개 이상의 데크를 타 봤지요.

리버스엣지

2010.10.31 11:26:36
*.166.84.244

멋지네요. 추천합니다. 저런 결과를 위해서는 투자가 필요하죠. 저도 올해 역캠버 처음으로 신상으로 구입합니다. 돈을 태운 결과가 되더라도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2010.10.15 21:49:43
*.248.34.46

게츠비님// 영화제목? 디렉셔널 트윈이 뭔가욤 ? 첨들어보는 용어라 ... 혹시 제플린도 디렉셔널 트윈인가욤?

홀~

2010.10.15 23:05:29
*.158.51.31

펑님// 바인딩을 체결하는 부분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명칭입니다.

용평~

2010.10.16 00:39:47
*.33.132.139

" ) 바인딩을 체결하는 부분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명칭이라뇨... 올바른 답변을 해주시죠.

쉽게 설명하자면 일단 디렉셔널 데크는 노즈와 테일의 모양 및 길이, 그리고 플렉스가 다릅니다.
조금더 란방향 라이딩에 유리하게 노즈가 길고 테일의 플렉스가 낮습니다.

트루트윈 데크는 노즈와 테일의 모양, 플렉스가 같습니다. 일명 트윈데크, 트윈팁 데크라고 하죠.

디렉셔널트윈 데크는 노즈와 테일의 길이나 모양은 같지만 플렉스의 차이를 주어 라이딩과 트릭 둘다 어느정도 효용성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참고로 바인딩을 체결하는 위치는 그냥 개인 성향과 보딩 스타일에 맞추는 셋팅일 뿐입니다,.

용평~

2010.10.16 00:41:58
*.33.132.139

아 테일의 플렉스가 높습니다. 잘못 끄적였네용 ㅠ

날으는고여사

2010.10.17 23:36:45
*.6.116.177

적응이 중요한것이고 실력이 중요한것 같네요 데크때매 라이딩/트릭등이 힘들다라는건 핑계에 불과한것이고
고수님들 실력에 데크가 조금 못받쳐줄수도 있을지 모르겟지만 일반 유저는 그정도 느끼기엔 힘들겟구여 ㅎ
0910 CAPITA INDOOR SURVIVAL FK FSC 10/11 유니온 콘택트 나이키 카이주 세팅햇네요 ㅎ 연심히 라이딩부터 천천히 ㄱㄱ...

1

2010.10.21 03:40:06
*.125.250.101

허접한 라이딩 실력이지만 살좀 붙이자면

말랑한 데크면 카빙이 더 잘되더군요 살짝만 눌러주면 보드허리를 쓸수가있더군요

흔히말하는 라이딩데크를 시승해보면 정말 A급 슬로프에서 폭풍 라인을 그려야지만 비로소 카빙이 나오더군요

노말하게 원을 그리면 카빙도 아닌것이 이도저도 아닌것이,...

턴의 크기야 보드 제원 보다 타는사람이 중요한거니

제로포함 역캠도 라이딩은 꽤나 잼있을듯...

단... 노즈 엣지 를 못쓰는 한계에 오면 라이딩은 안되겠네요..

용평꿱보더

2010.10.21 14:18:27
*.227.34.56

역캠버.. 제생각에는 캠버가 드디어 제자리를 찾았다고 생각되는데요..(단순히 제생각)

뭐 렌탈덱으로도 카빙잘 하시는분들에게는 차이가 느껴지시겠지만..

미천한 저의 실력으로는 일반캠버 보다는 가지고 놀기 좋았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역캠버 타다가 일반캠버를 타면 순간순간 역엣지가.. ㅡ,.ㅡ;;

대부분의 깔짝보더들한테 재미있을꺼란 생각을 합니다..





깜찍동안케이군

2010.10.22 14:51:56
*.200.26.12

미친듯 날라댕기고 손꼽히는 실력은 아니지만 5년동안 일반데크를 타다
6년째 역캠버를 타봤습니다.
보더마다 느끼는게 다를것입니다.
라이딩또한 처음에 적응을해야하며 그 적응이 그동안 배운 라이딩에 큰 지장을 주진않는다고 말씀드리고쉽네요
지금 현재 전혀 라이딩에 문제가될만한점을 찾지못햇네요.
금방 적응을 해서 그런건가요?
암튼 오로지 라이딩위주라면 역캠버는 재미가 없을꺼예요.
파크.트릭.라이딩 올라운드 용으로 재미가 있을껍니다.

즈덕이

2010.10.22 21:56:20
*.248.225.249

전 유행비슷하다고 느낍니다... 아직 타보진 않았지만

예전에 디렉셔널이 주류였을때 디렉트윈,트루트윈이 욕먹던 시절이었죠

각 제조사끼리 비방하는것도 많았었음....

현재는 트루투윈이 당연한듯이 느껴지듯이 몇년후에는 리버스가 대세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leeho730

2010.10.24 09:43:20
*.81.69.153

전 알파인쪽에서 검증되기 전까진 보류...

eS必

2010.10.24 19:44:55
*.155.239.9

토론게시판이니 편하게 의견달아봅니다. ^^;

스노우보드의 기술적인 거의 대부분을 스키에서 본떠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라이딩을 제외한 대부분의 테크닉등은 스케이트 보드쪽에서 온것들이 많죠.

따라서 자연스럽게 스케이트보드의 형태를 따라가는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되구요

개인적으로는 리버스캠버라고해서 라이딩에 나쁘다고 생각해본적은 없습니다.

처음에 이질감은 확실히 있었지만 익숙해지고나니 오히려 좀더 편해진 느낌도 있구요.

경사도가 심한곳에서는 더 낳은것 같더군요.

부츠 만큼이나 데크는 굉장히 주관적인 느낌이 많이 가미가되는 장비이기 때문에

무엇이 좋다 나쁘다는 말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펀보딩이 젤 중요하겠죠

phoenix

2010.10.25 17:44:42
*.131.138.230

제 느낌은 눈이 많을때나 펀보딩엔 좋습니다.
강설이나 그런데는 좀 별로고 업언웨이팅보다 다운언웨이팅을 좀 강요하는 거 같은데..
두가지 모델을 소유하여 망가질때까지 타보았고 현재도 그중 한가지를 가지고 타고 있는 데요..
테크니컬 라이딩에는 모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같은 가격대의 일반캠버 데크보다 좋은 점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핸디캡을 가지고 있는 듯 싶습니다..
저는 이런느낌인데.. 라이딩 고수분이 타시는 거를 봐도, 일반캠버쓰실때 더 잘타셨던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펀 라이딩이나 파크쪽은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허리쪽 탄성 제대로 받으면 느낌 아주 좋습니다..
노즈 테일쪽 쓰는 것은 적응하는 데 시간을 더 가져야 될것 같고요..
그러나 분명히 펀보딩쪽으로는 매력이 있어서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고각라이딩을 메인으로 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븅ㄸㅏㄺ

2010.10.25 23:03:30
*.208.178.82

모든브랜드들이리버스켐버를만들고
라인업의50%이상을 리버스로 대체하거나
모델당 여러가지켐버를 두는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한번해봅시다.
선두브랜드들(버튼,살로몬,롬 등)이 리버스라인업을
늘려가는데는 다이유가 있는거 아닐런지요.
하는생각해봤습니다.

leeho730

2010.10.26 00:05:04
*.178.36.145

이유는....


선두브랜드들의 보드들은 거개가 프리스타일이고...

프리스타일의 꽃은 뭐니해도 파크/하프/지빙이니까요....

프리라이드 보드들도 리버스 캠버가 파우더에 유리하죠...


여기서 글쓴님의 "라이딩"의 정의가 무었인지 잘 모르겠지만...

리버스 캠버가 카빙을 위한 테크가 아닌 건 확실한 거 같네요...

알파인쪽은.... 리버스 캠버가.... 고속카빙에서 안습이라.... 포기...



하지만... 리버스 캠버 데크에 만족하시는 분들은..... 저나 다른 사람의 말 들으실 것 없이... 즐기시면 됨다...

스노우보드는.... 결국 프리라이드..... 자신에게 가장 재밌는 방식으로 즐기세요.... 정답은 없다는.... -_-ㅋ

가루

2010.10.26 02:56:03
*.29.101.81

역캠버가 이렇다 저렇다 말이 많아서 신경끄고 있다가..

지난시즌말에 k2 지팡이 역캠버 탔습니다..

120% 이상 만족했습니다. 저는 아주~ 흡족했어요,,

참고로 전 라이딩이 90%이상입니다. -_-;; 파크랑 파이프는 못타봤네요.

아리다솜

2010.10.26 15:27:37
*.139.144.10

최근 추세가 리버스 캠버이다 보니 많은 보더분들이 리버스 캠버를 많이 사시고 또한 말들도 많이 나오는데요,,
저 또한 여러가지 데크를 많이 타 보고 경험해 보고 조심스럽게 말슴드려보자면,,현재,,플랙스2 리버스 캠버와, 바나나덱을 사용중입니다. 저 또한 리버스 전에 정캠버 및 제로캠을 타보았지만,,딱히 리버스 캠버라고 해서,,좋다 안좋다 말할수는 없는거 같습니다. 말랑말랑 하고 통통 뛴다는 의견은 사람마다 느끼는 차이 같아요,,
아마 들어보셨을거에요,,데크는 거들뿐,,,이말이 정답인듯~~ ^^

수락산타이거

2010.10.27 10:00:37
*.94.41.89

전 파크도 타고 파우더에서도 즐기려고 올시즌 처음으로 역캠버샀습니다.

완전 기대중 ㅋㅋㅋㅋ

스닉

2010.10.27 10:08:51
*.15.154.29

윗글에 다 나온말이지만,

저도 작년부터 리버스타기 시작하는데 라이딩에 별로라기보다 단지 리바운드가 약할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릭이나 파크에선 오히려 어프로치, 랜딩 및 역엣지 부분에서 나은거 같구요~!

정캠버덱에 비해 다루기가 쉽고 펀하다는 말이 제일 와 닿네요~!

극명

2010.10.27 12:03:54
*.203.93.194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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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트루투윈 캐피타 서바이벌 인도어 FK 사용자 입니다...저 또한 정캠버 사용하다가 역캠버로 바꾼 장본인 입니다..
라이딩시..문제라....음..
한마디로 말하자면 고속라이딩시 자연모글 상태를 쉽게 지나칠 수 있을정도의 실력이라면..리버스캠버로 바꿔도 라이딩시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 즉, 자신의 라이딩 실력이 어느정도 잡혀있다면..문제가 안되는거죠..
리버스캠버의 취약점은 정캠버에비해 바닥면적 닿는부분이 상대적으로 적어 날과 면을 적절히 이용할줄 아셔야
어려움이 없습니다..대부분의 보더분들이 정캠버에 익숙한 현실에서 역캠버로 바꿀시 어려움을 호소하고 또 후회하더군요..
어짜피 리버스캠버의 주된목적은 어쩌면 올마운트 이거든요..라이딩 전용이 아니란 말씀이죠..따라서 초보분들이나 왠만한 중급보더분들에게는 사실 생각을 달리해 보심이..현장에서 어려움을 덜 겪을 거라 보여 집니다..
일단..라이딩과 왠만한트릭류는 자유스럽게 구사하시고 제어능력이 있으신분께는 아주 달콤한보드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최상급코스에서 리버스캠버로 라이딩도 얼마든지..보더의 기량에따라 다를수있으니까요..

백오

2010.10.31 14:22:59
*.105.10.17

일단 장비를 바꾼다고 해서 실력이 훌쩍 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려 데크의 특성이 파악되면 그때 데크의 진면목을 알게 되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글쓴이가 초보라고 하셨는데.. 제 생각에는 초보들이 보드를 처음 배울때에는 정캠버로 배우는게 좋다 라고 생각합니다.

 

정캠버가 역캠버 보다 업 다운을 연습하는데 좋지 않나요???  << 이부분에 대해서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지 리플 좀 고수님들 !!

oB

2010.10.31 16:49:41
*.71.78.135

우선 저도 라이딩만 하는 유저지만 역캠버 데크를 사용중입니다.

(0910 GNU DK155를 사용중이지요..)

 

일단 극명님의 의견에 한표를 날려봅니다.

"설면에 닿는 면적이 적어서 날과 면을 적절히 이용할 줄 아셔야 어려움이 없습니다."

이 부분이 역캠버의 라이딩 논란에 좋은 지적이 될 듯 합니다.

 

특히 더 어렵고 민감한 라이딩 스킬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그저 힘만으로 눌러서 그립력만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라이딩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날과 면의 적절한 조화"에 대해서도

이해하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뽀오드_915859

2010.10.31 23:14:58
*.244.155.219

설면에 닿는 면적이 적어서 ??

이 표현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리버스 캠버로 스케이팅 할때는 정캠버보다 베이스 부분은 적게 닿겠지요..

하지만 라이딩은 엣지로 하기 때문에 베이스의 닿는 면과는 별 상관없다고 봅니다..

역캠버는 유효엣지가 더 길다고 하는데.. 이부분만을 본다면.. 더 적은힘(?) 으로 정캠버보다 라인 그리면서 턴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정캠버 카빙턴에 실증을 느끼던 차에 올해 역캠으로 왔는데.. 저역시 아직 타보지 않고 .. 이런글 쓰는것 자체가 에러 지만..

꽤 기대하고 있습니다..

역캠이라해서 다 같은줄 알았는데.. 제가 구입한 것은 바닥에 놓으니.. 중간부분은 제로 캠버이고..앞뒤가 약간 올라가 있더군요..

바나나데크 처럼.. 정중간 부터 끝으로 갈수록 올라가는 데크와는 틀린것 갔네요..

지금생각은 스노보드가 이제야 제대로된 캠버를 찾았다는 생각입니다..

곧 출격하면.. 결론 나겠지요..ㅎㅎ

 

소리조각

2010.11.01 17:03:32
*.90.74.98

전 디렉 정캠버를 타다가 트윈 역캠버로 넘어왔습니다. 물론 플렉스도 좀더 말랑거리는거구요

워낙 전 장비와 차이가 커서 이게 딱히 역캠버의 특징이다 라고 확신할수는 없지만

정캠버와의 차이점을 잠깐 설명해 보겠습니다.

 

일단 고속 라이딩(카빙)시에 정캠은 데크의 가운데를 원심력으로 눌러주면서 턴을 형성하고

턴이 마무리될 즈음에 리바운딩으로 인해 다음 턴을 준비할수있게 도와줍니다.

이 리바운딩이야 말로 유연하게 턴에서 턴으로 넘어가게 해주는 정캠버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캠버의 경우 이 리바운딩 자체를 거의 느끼기 힘들고, 턴을 할때 업다운만으로 중심이동을 해야합니다.

결국 아직 카빙이 익숙하지 못한 라이더에게 인클레이션과 앵글레이션의 감을 잡는데에는 큰 마이너스요인입니다.

이건 데크자체의 카빙능력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는 점입니다.(그리고 대부분 역캠버의 베이스가 활주성이 좋지않습니다)

 

그러나 역캠버의 장점도 있습니다.

일단 라이딩이던 지빙이던 트릭이던, 역엣지의 확율이 매우 줄어듭니다. 이건 제가 타면서 확연히 몸으로 느꼈던 점입니다.

주로 발생하는 역엣지 상황이

1. (주로 그라운드)트릭 시도후 착지해서 라이딩으로 전환시(주로 스핀계열)

2. 박스나 레일위에서 안전하게 아웃하지 못하고 중간 하차하거나, 아웃할때 중심이 흐트러지는 경우

3. 라이딩시 업다운의 문제 등으로 턴을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하고 중심이동에 실패했을경우

이 정도인거 같은데, 결국 데크가 돌아갈때 정캠버의 노즈나 테일 부분이 바닥에 걸리는 현상이 매우 줄어듭니다.(체감할 수 있을정도로)

 

역캠버의 가장 큰 논란거리인 데크자체의 라이딩 능력은 저는 솔직히 정캠버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분명히 체감할수있을만한 차이점이 있다고 생각되구요

그러나 초보에게 몇십만원 날리는 거라는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다지만, 적응에 걸리는 시간이 하루 이내라는점(심지어 웅플에서도)

둘째 카빙에 대한 감을 익히는데는 마이너스 요인이지만 초보에게 역엣지 확율을 줄여주는 것은 플러스 요인이라고 생각된다는점

셋째 프리스타일 보드를 타는사람은 대부분 트릭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데, 트릭에의 입문에 좋다는점

 

역캠버도 스노우보드입니다. 뉴스쿨이나 스키처럼 아예 다른 장비가 아닙니다.

전 역캠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도전해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택

2010.11.01 17:46:52
*.173.210.231

똑같은 물이 컵에 담겨 있어도 어떤 해석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 물의 의미는 달라지져~

 

리버스, 정캠 이런 과학적인 의미로 접근하기 보다는 체감이 가장 중요 한거 같습니다~

 

스노우보드는 몸으로 체험하는거지, 교과서가 아니거든요~

 

100번의 탁상공론 보다 한번의 자기만의 체험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이 역시 누구에게는 더 많은걸 가져다 줄수 있는 리버스캠이 될수도, 하나도 얻어다 주지못하는 리버스가 될지는

 

자기 자신만 아는거죠^^

雪雪

2010.11.02 00:09:03
*.126.60.133

역시 정답은 없겠죠. 다만 소리조각님이 말씀하신 것과 많이 비슷한거 같다는 ...

 

저에 경우는 아내가 몇년째 초보라 역엣지 걸려서 넘어지는 걸 두려워서(철권에서 바닥에 넘어질때 처럼 몸이 튕겨 오르는)

턴을 제대로 못했었는데 역캠으로 바꾸고 확실히 역엣지는 거의 안걸리는 듯 싶네요.

여튼, 어느데크를 타던 재미있고 안전하게 타면 될듯하네요^^;

저도 올해는 역캠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雪雪

2010.11.02 00:09:04
*.126.60.133

역시 정답은 없겠죠. 다만 소리조각님이 말씀하신 것과 많이 비슷한거 같다는 ...

 

저에 경우는 아내가 몇년째 초보라 역엣지 걸려서 넘어지는 걸 두려워서(철권에서 바닥에 넘어질때 처럼 몸이 튕겨 오르는)

턴을 제대로 못했었는데 역캠으로 바꾸고 확실히 역엣지는 거의 안걸리는 듯 싶네요.

여튼, 어느데크를 타던 재미있고 안전하게 타면 될듯하네요^^;

저도 올해는 역캠으로 갈까 생각중입니다.

장생

2010.11.02 19:35:52
*.235.208.2

저는 이번에 샀는데 기대중입니다.

날으는고여사

2010.11.04 17:41:59
*.76.123.168

많은 글들 덕분에 심리적인안정(?)도 되찾앗고...

헝그리보더 정말 좋네요 많은 분들 의견에 이런저런 악플이 아닌 서로의 의견을 공유할수있는

많은 댓글 감사드립니다 감사감사;;ㅎ

마음은 이미 최상급키커 위로 현실은 메인포지션라이딩연습 ㅎㅎㅎㅎㅎㅎ

모드들 안전보딩되세요

날아라햄톨

2010.11.05 15:56:04
*.142.217.231

저도 기존캠버와 리버스캠버 둘다 타보았는데 기존캠버와는 다른 특이한 느낌이 있습니다.

느낌이 상당히 달라요~확 옵니다 ㅋㅋ둘다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되요~ 리버스 캠버라고 돈 날리는건 아니죠~

전 기존캠버보다 리버스캠버가 더 좋더라구요~

핫바─(///)

2010.11.07 22:08:00
*.133.82.144

저도 역켐인데,,

마음만20대

2010.11.09 00:03:41
*.244.56.177

evo타는 입장에서 간단하게 끄적여보겠습니다..저의 소견으로는 보드경력이 많을수록 역캠에 적응하기 힘듭니다..정캠에 몸이 정응이 되있으니까요...저는 3년경력인데..1년을 렌탈데크로 배우고...2년차 부터evo이용중입니다. 저는 역캠 으로 정식으로 타다시피해서 역캠이 이렇다 정캠이 이렇다 이런말 잘 모르겠어요...정캠에 적응이 안되있으니까요.....하지만 정캠으로 오래탄 지인들이 역캠타보면 하나같이 하는말이 바닦에 발이 붙어있는거 같다,....이거 적응할려면 시간 좀 걸리겠다... 였습니다....저는 역캠으로 라이딩할때도 별 무리 없고요...트릭하면서 가끔 정캠 데크로 한번 해보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요....그러면 저의 트릭 스승은 이런말을 하지요....

'진정한 고수는 막데크로도 할거 다한다. 잔말말고 한번이라도 더 뛰어~!! 넘어지는 만큼 실력이 느는거야~!!'

나이 30살에 이번주에도 온몸이 뻐근하겠내요....ㅜ.ㅜ

geungeun

2010.11.12 22:06:29
*.246.71.105

속도에서 우선 뒤쳐지는 역캠을 라이딩으로 선택할 이유는 없을 듯 해요

 

정캠의 리바운딩 느낌도 없고요..

 

역캠은 역캠만의 재미를 느끼는게....

 

 

700B

2010.11.14 00:32:25
*.218.238.153

제가 한시즌 역캠버를 타본 느낌은요.. 첨엔 애좀 먹었는데..^^; (한 1~2주정도??)

일단 베이스 바닥이 붙어 있기 때문에 정캠버 보단 라이딩시 반응 속도가 좀 빨랐습니다

아이스에서도 무난하게 밀고 나가는거 같구요

그러나  정캠버에 비해 통통 튀는 맛은 좀 덜하더군요???

팝은 리버스캠버에 한표 던져주고 싶어요.. (정캠버.리버스캠버 통털어서 데크 특성에 따라서 좀 틀리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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