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gan

2011.01.08 15:41:40
*.143.56.3

안녕하세요

카빙은 흉내도 못내는 초보보더입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좀 여쭈어볼께요

http://www.youtube.com/watch?v=UxhOvX8E-Zs

이 영상 38초 부분

이정도면 충분한 프레스를 주는건가요?

이 정도가 슬로프상황에 따른 프레스를 준것이라면 에어투카브는 이정도 프레스에서만 나올수 있는건가요?

바나나킥

2011.01.08 15:52:09
*.221.178.3

제가 일단 해드릴수 있는 말은,  카빙에 입문하고나서 어느정도 카빙라인을 그릴줄 알때 리바운드도 어느정도 받아낼줄 알때 다시 질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라는 것입니다.   38초 부분의 영상을 보았지만 이것보다는 그 전의 30초정도부근의 영상이 프레스감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레몽레인

2012.01.04 00:59:10
*.217.57.188

솔직히 저는 아직도 리바운드도 어느정도 받아낼줄..여기 수준은 아닌듯합니다..지금생각하면

 

다시 알파인을 배워야할까 고민중입니다..ㅎㅎ

firehead(화두)

2011.01.08 15:48:31
*.193.4.116

하하하 저는 리키님 본적은 있습니다만(술자리에서 두번 스키장에서 한번) 배운적은 없는것 같아요.

 

아~~전에 휘팍갔을때 한마디 해주신건 있습니다만 뭐 본격적으로 배운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프레스가 충분한 영상이야기를 하시는데 영상이야기는 프레스님이 할말은 아닌것 같아요 ㅎㅎ

 

저를 전에 확인한바가 있다면 예전에 플라잉권님 동영상 댓글 달던 그분인지요?

 

리키님이랑 저랑 타는게 판박이라니 일단 감사합니다. 이런식을 피하는글들은 예전에 kasbi시절에도

 

많이 본글이네요. 자격증 따위라 하시면 WSF전체를 무시하는 말이네요. legend라고 칭하는 글쓴이보다

 

WSF전체를 무시해버리는 바나나님이 더 오만한듯 하네요

 

추가로 제글은 한번도 적대적이었던적 없습니다. 비꼬시는듯한 말에는 반박한적은 있지만요.

 

언제 시간이 나시나요? 댓글을 빠지지 않고 다시니깐 이글도 보시겠네요. 1월중에 편안한 날로 연락주세요.

 

댓글로 주시면 더 좋겠네요 ㅎㅎ 그리고 무슨 걱정을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분위기 걱정은 왜 하시나요?

바나나킥

2011.01.08 15:54:52
*.221.178.3

프레스가 안되는걸 안된다고 하지 뭐라고 합니까;;  왜 단체랑 엮어보려고하시나요. ㅎㅎ;


아직 많이 자랄 꿈나무인데!!;;    진심 안타깝습니다.  좀 더 마인드를 열고 다양한걸 접해보길 권합니다.



firehead(화두)

2011.01.08 16:24:30
*.193.4.116

꿈나무 ㅎㅎ 이렇게 늙은 꿈나무가 있을리가요? 마인드를 열고는 있는데 바나나킥님 글에서는

 

요리조리 빠져나가는 방법말고는 뭐 배울만한게;;;;;;

 

저만한 속도에서 저만한 경사에서 엣지를 세우고 가만히 있어도 프레스가 엄청나게 걸릴꺼 같은데요. 그리고

 

능동적으로 프레스를 걸어주고 있는 모습은 안보이시나요? 그리고 일본jsba 기선전 출전해서 20위 안에 든걸로

 

알고 있습니다. JSBA에서 프레스도 없이 로테이션만으로 턴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 순위를 줄까요?

 

JSBA도 무시하시나요 ㅎ

 

(다시한번 말하지만 꼭 KASBI때 글쓰신분 이랑 비슷한 느낌입니다만..아니면 어쩔수없구요)

바나나킥

2011.01.08 17:07:54
*.221.178.3

나이가 좀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여러가지 의미에서 좀 충격이군요.. ㅎㅎ  : )


제가 말한것은 프레스감을 배워나가는데 좋은 장면을 집어준 것입니다.



날아라가스~!!

2011.01.08 16:08:58
*.222.4.76

휴..;;;

 

상황정리부터 해보죠.

 

1. 제목에 들어간 레전드..;; 이게 이 양반이 레전드임~!! 이게 아니라, five 모르심? 저기 레전드 오브 Ricky 이렇게 써있음?

    저게 뤽 아저씨 개인 영상이 아니라, 5분 모두 우리나라 보드 1세대 분들의 영상입니다.

    그래서 레전드가 들어간거구요.

 

   윤동혁 프로님, 봉민호 프로님, 김현식 프로님도 나오시는데, 이분들에겐 또 뭐라 하실건지 궁금합니다.

 

2. 다음으로, 저 영상을 찍으신 "현득환"님은 프로필르머가 맞습니다. 원래 이 영상은 온라인에 공개되기 전부터 알고 있었고,

    온라인에 쉽게 풀어서, 당신같은 사람 보셈~이런 의도로 제작되어진 영상이 아닙니다.

 

3. 누가 지금 영상에 지적질 하셈요. 혹은 내가 레전드임ㅋㅋ 이런 문구 있습니까? 저 영상을 만든 양반이 댓글덕에 심란해

   합니다. 이런 식이면 솔까말 누가 열심히 영상찍고 찍히겠습니까? 재미난 양반이시네요.

 

4. Ricky 파벌??? 개인적으로 가장 싫어하고, 또 짜증나는 말 중에 하나로써, "Ricky 스타일이네~?" "Ricky 따라쟁이~ㅋㅋ"

  등등을 가장 싫어합니다.

   핑계로 들리던, 뭐로 들리던 제 상관할바는 아니고, 제가 륔 아저씨를 처음 만난게 3년전인데, 그때부터 상당히 륔 아저씨의 라이딩과 비슷하고 겹쳐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덕분에 팔자에도 없게, 라이딩을 다르게 해야 하나..;; 가 지금 제 심정입죠. 내 생각엔 이렇게 라이딩하면 괜찮고 편한데..;;

왜 얼어죽을 오해 안살까봐 라이딩을 다르게 해야 하나..;; 이게 최근 고민입니다.

 

5. FreeRiders ? 이건 저와 륔 아저씨, grindays 님 세명이 현재 운영진으로 있고, 이젠 입만 열면 아픈데, 각각의 라이딩 개성을 추구하고, 또 효과적이고 멋진 라이딩을 원하고 추구하는 모임일뿐. 흔히들 생각하시는 동호회 혹은 강습카페 개념은 아닙니다.

 

이 부분이 굉장히 오해를 사는데요. 뤽 아저씨에게 강습을 받건 말건 그런건 제 알바도 아니고, 상관할바도 아닙니다.

전 흔하디 흔한 KASBI 자격증따윈 없는 일개 지나가는 평범한 라이딩 좋아하는 보더일뿐입니다.

 

 

다음으로 영상으로 가봅시다.

 

기본적으로 가진 생각은 "영상은 영상일뿐." 혹은 "영상은 거들뿐" 입니다.

 

저도 최근..이래봐야 지난시즌부터 도와주시는 분 덕분에 열심히 영상찍고 나름 그러고 있긴 한데, 실제 영상과 제 라이딩은 조금 틀린듯 합니다. 실제로 제 자신이 봐도, 영상찍은게 마음에 안들때도 있고, 또 "캬~이땐 잘한거 같은데~" 할땐 또 카메라가 없을떄도 많죠.

 

물론, 전 아마추어라서 이런 부분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근데, 그 영상 하나 봤다고 본인이 그 사람의 라이딩모든것을 파악할수 있다고 말하는건 어불성설이라 생각합죠.

 

또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 + 상식 + 기술 이 전세계적으로 정확하다고 판단할수가 없는데, (혹시 모릅죠. jsba 데몬이나, casi 대장 제프 챈들러라면 또 모릅죠) 본인 상식내에서의 기술만을 가지고 그렇게 말씀하시는게 좀 그렇군요.

 

또 본인의 라이딩을 보여주실수가 없다하시는데, 구글링 한번 검색해보니 옆동네 양지타시네요? 저 그 옆동네 지산 다닙니다.

 

찾아오시기 번거로우시면 제가 갑니다. 가깝잖아요.

 

맆트..ㄷㄷ

2011.01.08 16:14:44
*.247.157.2

헐.. 저두 구글링후 양지 ㄱㄱ 이럴려구 했는데..ㅋㅋ 빠르시네용..

바나나킥

2011.01.08 16:15:55
*.221.178.3

네 음 뭐 내용에 답변할게 많이 없네요.   이 영상만으로 다 파악할수 없다 이정도만 인식할만한데

이것말고도 이이상의 다른내용이 있던것은 없었다고 봅니다.     스티어링이 프레스에 이르는 과정상에 있는것은 너무도 명확한것이구요.

스티어링에 의존하는 라이딩은 프레스로 가는 카빙의 분명 전단계입니다.   이것은 과정상 바뀔수 없습니다.

만약 스티어링에 의존하는 라이딩도 되고 프레스를 공격적으로 주는 카빙도 가능하다면 뭐 그냥 편하게 스티어링쓰는구나

하겠지만 스티어링만 줄창 보여진다면 당연히 이것밖에 안되는구나 할수밖에 없겠죠.

뒷발차기는 드리프트턴이라는 기술로 볼수도 있습니다만,  뒷발차기만 할줄알면 문제가 되는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찾아오고 말고는.. 뭐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오픈마인드가 아닌 적대감을 가지고 누군가를 스키장에서 만나  기분을 망치고 싶진 않군요 : )


날아라가스~!!

2011.01.08 16:23:56
*.222.4.76

내용 어쩌고 하시는데요~

 

그 내용이란게 위에도 썻지만, 본인이 알고 있는 내용말고 다른 내용좀 이야기 좀 해봅시다. 꼭 거 자기것만 옳네 마네하고 싶은 마음은없으니까요.

 

1. 제가 13년째 초보라서 그러는데, 스티어링이랑 프레스랑 뭔 상관이길래 또 스티어링으로 가는 라이딩이 프레스로 가는 라이딩 이란겁니까?

 

과정상?? 제가 물론 부족해서 그렇습니다만, 어느 단체에서도 그렇게까지 주장하고 또 교범등에 나온걸 본적이 없습니다.

CASI 는 아닌게 맞는거 같고..JSBA 쪽인가요? 제가 또 그쪽은 잘 모르니까요.

 

어디에서 나온건지 출처 좀 이야기 해주세요.

 

아, 그리고 굳이 찾아가고 싶은 마음은 또 없어요.

 뭐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저도 누군가를 스키장에서 만나  기분을 망치고 싶진 않군요 : )

바나나킥

2011.01.08 16:31:01
*.221.178.3

스티어링위주의 라이딩 이후에 하중을 이용한 라이딩으로 가는것은 명확한 과정이고 순서입니다.


스티어링위주에서 프레스위주로 가는건 상체스티어링위주에서 숙련자가 될수록 하체스티어링으로 가는것처럼 


명확한 과정상입니다.  


초보때 턴을 어찌 배우셨나요?     시선돌리고 어깨돌려서 턴하는걸로 배운것 아닌가요?  처음부터 골반열고 무릎돌리나요?


그후로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됩니까?   업다운 시작하죠?  스티어링안하고 처음부터 업다운으로 턴하는 경우가 있나요??    이걸 일일히 설명해야 되나요?


라이딩에 지향점은 카빙이라는거 모르시지 않을텐데요 카빙에서 스티어링 어찌해야 합니까?  프레스 어찌해야 하나요?


13년차인데 모른다고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카빙도 스티어링으로 간다  하실라나요?

 


마지막줄에 대한 답변은...      그럼 됐네요 : )   



레몽레인

2012.01.04 01:04:45
*.217.57.188

저도 스스로 카빙을 배웠다는 사람인데...카빙은 스티어링을 제한하고 최대한 프레스를 이용해서 보드가 그리고자 하는  (엣지가 가고자 하는  것에 몸을 맡겨서 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원호를 몸이 따라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날아라가스~!!

2011.01.08 16:43:52
*.222.4.76

휴..

 

원래 이런식으로 키보드로 보드타는걸 굉장히 싫어하는 편인데..;;

 

자, 다시 봐보죠.

 

1. 스티어링위주의 라이딩 이후에 하중을 이용한 라이딩으로 가는것은 명확한 과정이고 순서입니다.

-이 부분부터 봐봅시다요. 혹시 이 다음단계는 뭐라고 생각하시고, 느끼보신적이 있으신지가 궁금하네요.

 

칼럼 이야기 하시던데요. 저도 칼럼 몇개 날림으로 써본적이 있습죠. 제 칼럼에 보면, 저 후의 단계에 대한 언급은 저도 그 당시엔 잘 몰라서 패스~~했었습죠.

 

라이딩스킬이 저게 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2.라이딩에 지향점은 카빙이라는거 모르시지 않을텐데요 카빙에서 스티어링 어찌해야 합니까?  프레스 어찌해야 하나요?

 

- 이 부분은 관점의 차이인듯 한데요. 제 취향과는 좀 다른 의미를 가지신듯 하여, 굳이 논하게 싶진 않습니다만...카빙시의 스티어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른 10페이지의 논문을 보고 싶으십니까..

아니면 프레스를 어찌 하느냐에 따르는 10패이지의 논문을 보고 싶으십니까~?

 

둘 중 하나라도 보고 싶으시면, 교본 보세요 교본. 거 쉬운길 두고 저에게 왜 묻고 그러십니까? 내용으로 이야기 하자면서요.

 

3. 13년차인데 모른다고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카빙도 스티어링으로 간다  하실라나요?

 

-년차야 13년찬데, 모르는건 모르는겁니다요. 년차로만 따지는건 예전에 때려치웠습니다..;;

 

다음으로 카빙도 스티어링으로 간다? 혹시 그럼 질문인데요. 혹시 보드탈때 상체는 어디 떼어놓으시고 타시나요?? 그리고 스티어링이랑 로테이션의 개념을 조금 더 명확히 써주셨으면 합니다. 로테이션 + 스티어링 = 피벗팅 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건 CASI 레벨러에게 배운거라 좀 맞을거 같아서요. 혹시 상체 스티어링이란 단어는 또 어디서 나와요?? 저도 좀 배워보게요.

 

다양한 이론에 대하여 논하고 싶으시면, 가장 간단한게 교본이라 생각하며, 그 다음으로 취해야 할게 본인의 노력이겠죠.

 

본인이 어떻게 노력하셧는지 저는 모릅니다. 아마 열심히 하셨겠죠. 저도 열심히 했고, 또 열심히 하는 중입니다.

 

근데 그 과정에서 개인적으론 가장 위험하다 보는게, 자신의 위치, 레벨을 오판하는 행동이더라구요.

 

이런말하긴 좀 그렇지만, 저도 다른 여러사람들 만나기 전엔 제가 젤 잘타는줄 알았습니다요...;; 지금은 꿈도 희망도 없어진지 오래 ㅠㅠ...

 

라이딩의 정확한 이론에 대하여 논하고 싶으시면 라이딩이론을...또는 분위기가 마음에 안드신다면 그 점에 대하여...

 

주장하시는 "내용" 을 써주십시오. 저도 그럼 그 "내용"을 채워보겠습니다요.

바나나킥

2011.01.08 16:49:35
*.221.178.3

별달리 할말이 없군요 ;   지금까지의 내용에 정면반박되는 부분이 별로 없어보입니다.

명확한 본인주장을 해주세요.    

날아라가스~!!

2011.01.08 16:57:17
*.222.4.76

명확한 본인주장의 장

 

바나나킥님이 주장하시고 싶은바 :

 

Ricky 님의 라이딩은 레전드라 보기엔 무리가 있으며, 또 그 파벌등에 의하여 너무 추켜세워져지고 있다.

 

스티어링밖에 보이질 않는다.

 

라이딩은 스티어링 후의 프레스위주의 라이딩이 좀 짱이다. 카빙이 라이딩의 최고점이다~!!

 

제 주장 :

 

프레스 위주의 라이딩 이후, 라이딩은 또 변한다. 상하체가 구분되어 쓰여지다가, 합체한 후엔 또 더 강하고 빠르게 나오는 상하체 분리론이 있다. 해보셧나 모르겠다.

 

레전드가 Ricky 님이 레전드가 아니라고 설명해도 못알아 들으시니 할말이 ㅇ벗다.

 

라이딩이 무엇이 우월하고 또 무엇이 하등하다는 개념은 굉장히 위험하다.

 

아는 만큼 보인다. 이 말은 진리이다. 내 영상은 헝글에 이미 몇개 올려져있고, 또 칼럼도 예전거 날림 몇개 있다.

그럼 이정도면 내 주장은 근거도 있고, 또 검증도 된거 같다.

당신것 좀 보여봐라. 근거 좀 보자.

 

라이딩 잘하는 사람은 수도 없이 봐왔으며, 또 그런 분들에게 GG 친적도 많습니다만, 무작정 근거도 없이 본인의 주장만 하시는 바나나킥님의 주장이야말로 내용이 없어 보입니다요.

 

 

바나나킥

2011.01.08 17:02:24
*.221.178.3

님 주장에만 답변을 달겠습니다:


어느시점엔 프레스가 스티어링과 동시에 필요하다는것도 동의합니다.  스티어링걸고 프레스 주는게 회절이 강하니까요.


하지만 릭키님의 경우엔 어느쪽도 프레스가 제대로 안되고 때문에 회절도 약하고 그래서 스티어링에 의존해야하고 그렇습니다.  지금 이런 이야기를 할 단계도 아닙니다.



날아라가스~!!

2011.01.08 17:10:46
*.222.4.76

그냥 바나나킥님은 답이 없네요.

 

열심히 보딩해보세요~

 

괜히 키보드 타니 손가락만 아프네요.

바나나킥

2011.01.08 17:18:24
*.221.178.3

언젠가 서로 보게 될날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ㅎㅎ

전혀 우연한 자리에서요.   그때 전 웃어넘길수 있는데 구지 이렇게 까대기 하셔야 겠습니까.



천월

2011.01.08 16:09:26
*.181.99.16

Air to carve  칼럼도 올리셨다해서 키보더는 아닌가 보다 했는데..

 

칼럼 내용이 깊이도 없고...실망스럽네요.. 

 

6년차 라이딩만 하는 보더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바나나킥

2011.01.08 16:18:27
*.221.178.3

아 그렇습니까 ; 부족한 칼럼봐주셔서 고맙네요.

지금은 너도나도 기본적인 카빙이 되건안되건 에어투카브를 입에 올리지만

당시만해도 용어조차 생소한 시절이었습니다.  

그리고 에어투카브를 구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개념.. 이 당시에 제시가 필요한 시점이었어요.

어떤사람은 에어투카브를 억지로 발로 차 띄워서 하는거다 라고 말하는 ..일명 프로들마저 성행하던 시절이었으니..

그래서 당시에 반응이 좋았던것입니다.  리플을 보시면 헝글 왠만한 네임드들 다 있습니다.

OolOBBA

2011.01.08 16:11:32
*.49.52.244

이햐~~~ 영상 엄청 잘보고 갑니다.^^

 

작년에 이거 찍으실때 하이원에서 몇번 뵜었는데요. 엄청 고생들 하시더라구요.

추운데 현득환님 카메라로 엥글 잡아가시면서 촬영하시는데 정말 대단하시더라구요. 멋져요~!!^^

 

저날 제가 기억할때 설질이 별로 안좋아서. 이햐 이런날 촬영하네. 이랬었는데요..

뭐 고수는 설질따위는 신경쓰이지 않는군요. 정말 잘보고 갑니다.^^

라이딩만 100%하는 사람으로서 저렇게 신나고 잼있게 라이딩할수 있다는데서 힘이나고 또 보드가좋아지네요.

 

정말 좋은 영상 감사드리구요. 앞으로도 많이많이 부탁드립니다. 진짜 좋은 영상 추천해드려요~

 

그리고 릭키님 타시는게 휘팍에서 몇번 리프트나 아니면 슬로프에서 서서 봤는데. 직접 봐본 1인으로써.

정말 잘타십니다. 자세나 뭐 이런걸 떠나서 정말 잘타십니다.

세상에 챔피온이나 파라다이스에서 그렇게 카빙을 하는거 보고 라인보고 한참 감탄만 했네요.

 

누가 얼마나 잘타느냐 못타느냐의 본질을 떠나서. 이렇게 좋은 동영상을 보면서 왜 그런걸 판단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참. 좋은 영상 보고 댓글에서 실망하고 가네요.^^

 

여튼 현득환님과 리키님 더 좋은 영상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마크툼

2011.01.08 16:11:39
*.150.140.24

저도 까놓고 얘기해서 바나나킥님이 진정한 '키보더'같은데요.
뭘 논리적으로 반박을 합니까!
보딩입니다. 보딩!! 보드를 타는걸.. 라이딩하는걸 보여주세요.
칼럼 몇개 쓴걸로 실력을 인정받으실려고 하신것 같은데...
결국은 여태 키보드로만 말씀하신거네요.
그러니 말이 많은겁니다.

 

뭐가 어렵습니까??
왜 숨으실려고만 합니까?
왜 키보드로만 소통할려고 합니까?
깔끔하게 보여주세요!!

 

광학 손떨림 방지기능에 줌기능 되는 캠코드 있습니다.(자랑중)
휘팍이시면 쪽지 주세요.
주말보더입니다.
아... 편집은 못합니다.

룰루랄라라

2011.01.08 16:19:57
*.193.194.2

to. 바나나

 

손발이 오글오글.. 언젠가 자신의 손발도 오글오글 한 날도 오겠지요.

 

보드는 프리스타일이라 배웠습니다. 바른자세는 있을지 몰라도 정답은 없다고 배웠습니다.

 

카빙과 슬라이딩턴 어떤게 윗단계 기술이다.. 이건 누가 정한건가요?

 

그냥 까려고 까는건지요? 아니면 동영상의 주인공인 분들과 개인적 원한이 있으신가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보기에는 그저 시비걸기에 불과한거 같은데요.

바나나킥

2011.01.08 16:22:17
*.221.178.3

아직 초보여서 몰라서 그렇다고 넘기겠습니다: )


라이딩에는 과정이 다 있습니다.    다시 한번 리플을 차근히 읽어주세요.


룰루랄라라

2011.01.08 16:35:48
*.193.194.2

예.. 제가 잘몰라서요. 리플을 한번 다시 쭉~ 다시 봤습니다.

 

바나나킥님이 말씀하시는 라이딩의 정점은 리바운딩에서 연결되는 엣지체인지 시의 "에어투카브"

 

를 유도할 수 있을만큼의 프레스 운용 이것인가 보네요.

 

사람마다 추구하는 라이딩 스타일은 틀리니까 무슨 의견을 말씀하고 계신지는 이해 하겠으나 

 

FEEDBACK 없는 일방적인 의견제시는 많은 사람들로 오해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리플들 다시 2번이나 정독하였으나, 손발이 오글거리는 것은 마찬가지네요.

 

마치 내가 너희들 철모를때부터 "에어투카브"에 대해 이만큼이나 앞서갔다. 내가 아는게 최고이다.

 

라고 주장하는 느낌이 드는 어조라서요.

바나나킥

2011.01.08 16:39:42
*.221.178.3

오해가 크신데요,  자꾸 검증을 요구하니 증명하느라 한걸 가지고 또 트집을 잡아넘기시면 곤란합니다.   


요점은 단순합니다.    이미 리플에 여러번 달았구요.   

룰루랄라라

2011.01.08 16:46:34
*.193.194.2

추천
1
비추천
0

요점은 이해했습니다. "'RICKY' 외 그의 파벌들 잘타는것은 맞지만

 

스티어링보다 윗단계인 프레스를 무시한 한단계 떨어지는 라이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주고 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도 바나나킥님의

 

댓글을 읽으면 이런 느낌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기술적인 요소들은

 

너무 잘아시는 분들이니 제가 옳고 그르고는 판단하거나 점수를 채점할 수는 없지만

 

의견을 말씀하실때 '조금만 의미전달에 적합한 어조를 유지해 주시면 좋겠다.' 하는것 입니다.

 

좋은 동영상이나 좋은 정보를 많이 올려주시던 유저들이 몇몇 안티에 의해 좌절하고

 

그 이후 자료나 정보의 UPLOAD를 포기한 채 그 커뮤니티를 떠나는 과정을 너무 많이 보아와서

 

입니다. 사람은 모두 준 만큼 돌려 받는 것입니다. 만약 바나나킥님께서 많은 노력끝에 좋은

 

동영상 찍어 올리셨는데 공격적인 댓글을 받게 된다면 그 상처는 이루 말 할수없기 때문입니다.

 

저또한 그런 경험을 했습니다. 그 아픔을 알기에 이렇게 오지랍을 떠는 겁니다.

바나나킥

2011.01.08 16:53:21
*.221.178.3

아 알겠습니다.  일단 룰라랄라라 님이 이해하신 요점은 대략 맞습니다.


릭키님은 팬층이 있고 헝글에 친분있는 사람들이 꽤 있는지라 


이게 제가 일대다로 공격을 계속 당하다보니 조금 어조가 격양되거나 그렇게 느껴지고 그럴수 있습니다.


말투를 좀더 부드럽고 객관적이게 유지하도록 할께요.


하지만 뭐 본질적인 의도는 지금  누굴 공격하자고 이러는것이 아니고 


단지 과대평가로 지나치게 흘러가는 상황을 사실 명확히 하자는 겁니다.




맆트..ㄷㄷ

2011.01.08 16:21:25
*.247.157.2

5%님 토네이도트릭두 못따라 하는 저로서는..

 

(두바퀴 반은 돌리는데 멀미나서..)

 

진짜 멋지네요~ ... 저는 판박이라두 되고싶어요..ㅋㅋ

OMG!

2011.01.08 16:30:52
*.8.178.235

저 분들 20년내외로 보드타신분들 아닌가요?

후배들중 더 잘하는사람이 물론 있겠죠.

그냥 1세대한 존경의 의미. 뭐 그정도로 넘겨봐주면 안되려나?

happyvirus07

2011.01.08 16:41:33
*.170.205.235

영상 엄청 잘보고 갑니다

stay

2011.01.08 16:58:00
*.16.197.101

그 공중부양 하신다는 분 축지법 시범은 죽어도 안보여 주시더군요 . 말로는 마이클잭슨도 만나고 부시도 만났다던데.. 그냥 말만 들어도 수준이 티가 나는데 머 보고 싶은 생각도 없지만. 남들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죠

데인몽키

2011.01.08 17:05:18
*.226.105.160

뭐 순서가 있으시다니까 그런갑다가 아니라.

왜 그렇게 되는지를 말씀을 해주셔야 하는거 아닙니까?

 

뭐 저도 아주 허접한 수준의 라이딩을 하고 있기때문에..

잘은 모르겠지만 지금 말씀하신 프레스를 강하게 주어서 컨트롤 하는 라이딩은

아무리 생각해도 트러블을 만들어서 해결하는 아주 비효율적인 라이딩이라고 생각이 되는대요.

왜 그 라이딩이 효율적인지 혹은 그냥 어렵기때문에 상급의 라이딩이라고 하시는건지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발 부탁인데.. 피해가려고 하지마시고.. 설명 꼭 해주세요.

그냥 무작정 이게 맞으니까 믿어는 종교에서만도 충분합니다.. 보드에서까지 보고싶지 않네요.

 

 

바나나킥

2011.01.08 17:13:24
*.221.178.3

혼자서 공격성띄는 여럿을 상대하려다 보니 쉽지 않지만 왠만하면 다 답변달아왔는데요


음 솔직히 님이 궁금한걸 설명을 듣고 싶고 그렇다면 최소한 좋게 이야기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데인몽키

2011.01.08 17:20:05
*.226.105.160

좋게 이야기 안해서 대답을 안해주시는거라고요?;;

 

허허;;;

 

결국은... 이렇게....

 

하하;;; 오랜만에 좋은 영상에 좋은글 달지 못함이 라이더분과 촬영하신분에게 미안할 따름입니다.

OolOBBA

2011.01.08 17:07:52
*.49.52.244

개인적으로 바나나님 그 에어투카브라는거요. 눈이 막 아이스거나 오나진 습설이거나

 

비온뒤 이상한 슬로프 상태에서도 가능한건가요????

 

슬로프 상태 빼고 슬로프 경사 빼고 무조건 프레스는 많이 주는게 좋은거에요??

바나나킥

2011.01.08 17:14:37
*.221.178.3

개인적인 질문은 쪽지로 해주세요~~



OolOBBA

2011.01.08 17:17:42
*.49.52.244

네...!!!  저날 슬로프 상태가 제가 말한 모든걸 다 포함한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여쭤본거에요;; 제가 저날 타고 있었거덩요;;;

stay

2011.01.08 17:17:43
*.16.197.101

바나나만 좀 강퇴시키는 방법 없나요 ? 이러다 게시판 난장판 되겠습니다. 끊임없이 리플을 다는데 좋은 영상에 먹칠을 하는군요 .

부루루

2011.01.08 17:18:06
*.7.74.36

바나나킥님.. 저는 이동영상과 별 상관 없는사람이지만요. 보드를 사랑하는 한사람으로써, 저도 쪼그만 300불짜리 카메라로 하루하루 찍어 동영상 올리는 사람으로써 한마디 드리겠습니다. 지금 보신 3분짜리 동영상이 만들어지기 위해서 라이더 필름머 등 얼마나 많은 사람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지 아심니까? 레전드니 머니... 제목은 제목에에 불과할 뿐이고 그 말의 의미는 보는사람에 따라 틀리게 되지 않을까요? 보드에 대해 많이 아심니까? 보드만 아심니까? 카메라 앞에서 지금까지 쌓아온실력, 더 좋은 라이딩을 보여주기위해 라이딩 하는 라이더들. 1초라도 더 좋은 장면찍기위해 때로는 카메라도 깨먹고.. 보드장에서 찍다보니 망가지고. 그래도 없는돈 모아서 다시 하고, 수십 수백분에 분량중에 안흔들린장면, 햇빛 잘받은 장면, 구도맞는 장면, 하나 하나 추려내어 편집한 에디터에 노고를 아심니까? 2분28초에 동영상중에, 릭키님이라는 한라이더가, 프레스를 했느니 안했는니... 기술적으로 딸리느니 마느니, 그런것만 보이나요? 기술에대해서 논하기 전에 자기 자신을 한번 보세요. 남을 지적할만큼 대단하신 분이세요? 그러신분이면 지금까지 무었을하셨나요? 그렇게 기술에 대해 정통하신분이시면 그런정보는 왜 안보여주세요?  할줄아는거라고는 남들이 노력해놓은것에 비난만하는 사람들, 정말로 실네요. 그런사람들이 보드가 이렇니 저렇니 하는거도 우습고요. 인격도 가추어지지 않은사람이 보드가 이렇니 저렇니 하는거 보니 참 실네요...

OolOBBA

2011.01.08 17:21:25
*.49.52.244

하나하나 다 맞는 말씀이시네요.

stay

2011.01.08 17:21:37
*.16.197.101

님. 신설 100cm 동영상 노래 제목이 뭔가요 ? midomi로도 안찾아지고 아이폰으로 동영상 돌리면서 노래 듣는데.. T.T

바나나킥

2011.01.08 17:24:52
*.221.178.3

아 촬영자의 노고에 대해서는 앞전에서도 얘기했다시피 대단하다고 할수밖에 없군요.  훌륭한 촬영영이고 구도고.. 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참 이견이 없네요.   촬영자 하고도 쪽지를 주고 받았습니다만.   뭐 어쩔수 없는건 어쩔수가 없는거고요.


지나치게 과대평가받고 있는 라이딩영상에 이젠 좀 과하다 싶어 좀 소신발언 하고자 하는 것뿐이었는데요.


대놓고 리플을 올리지 않아서 그렇지 쪽지로 응원해주시는 분들도 좀 여럿 있습니다.

비로거여서 그렇지 ㅎㅎ  너무 넘겨짚지는 마십시요.


여기는 팬층 혹은 파벌들이 많다보니 계속되는 공격이 있고 거기에 답을 달다보니 좀 전투적으로 비춰보일순 있겠죠.


하지만 누구랑 싸우자는것도 아니고 욕하자는것도 아닙니다.



부루루

2011.01.08 17:45:17
*.7.74.36

추천
1
비추천
0

지나치게 과대평가 받는다는건 바나나킥님에 개인적인 생각아닌가요? 대부분에 보더들이 프레스를 주니 안주니 그런 테크니컬한거 신경쓰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보고 즐거운 영상이였다 라고 생각하고 또 다음 영상 보겠죠? 모두들 보드만 죽자사자 타는 거도 아니고요. 보드에 대한 이론과 지식쌓을동안 인터넷 예절과 기본적인 인격은 안 쌓으셨나요? 누군가를 평가하기 전에 자기 자신을 먼저 평가해보셨나요? 수천명이 보는 헝그리보더 입니다. 그중누구는 바나나킥님보다 더 비판적일수도 있고, 누구는 이동영상을 보고 배울점이 있을수도 있고, 그 누구는 그냥 즐겁게 볼수도 있습니다. 꼭 바나나킥님이 이렇게 과대 평가를 받니 안받니 해도 보시는 분들이 알아서 평가 합니다. 다른 헝그리보더 회원들이 꼭 바나나킥님의 해석을 들어야 할정도로 무지 하진 않습니다.제 눈에는 남들의 약점을 부풀려 깍아내리는데 취미가 있으신거 같은데요. 이제 별로 상대하고 싶지도 않네요.그냥 개가 짖나보다 하고 넘기겠습니다. 아마 계속 짖으시겠죠.사람들이 관심을 안가져주어 외로우신가요??? 이런데 와서 이러지 말고 마음줄수있는 친구나 한번 찾아보세요. 댓글 읽어보니참 불쌍한분같네요.


양상

2011.01.08 17:22:39
*.35.226.118

현득환님 멋진영상 잘보고갑니다...괜한 한사람때문에...영상만드신제작자분들이나 출연하신 분들이 괜히 기분나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멋진영상은 그냥 멋진 영상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괜히 시비걸어서 이런 멋진영상 못올라오게 만들지 마시고요

 

허더리 k

2011.01.08 17:30:40
*.81.177.109

뵙지는 못했지만 오래전부터 릭키님의 좋은 영상이 수많은 보더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고 보는 일인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레전드라 불리울 수 있다고 봅니다.

일부에 실망하거나 굴하지 마시고 앞으로도 많은 활동으로 좋은영상 꼬~~옥 부탁드리겠습니다.

firehead(화두)

2011.01.08 18:02:20
*.193.4.116

ㅎㅎ 바나나킥님의 지식의 근원은 어디인지 궁금하네요 혹시 혼자 공부해서 알게된 내용들을 가지고

 

여러사람들 앞에서 사실인냥 말씀하시는 겁니까?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그게 신빙성이 있으려면

 

말씀하신걸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셔야죠 자꾸 피해가기만 하시네요.

 

지식의 근본도 없는것 같은데 있다면 밝혀보시죠? 지금의 제글이 리키님을 옹호하는 글로 보이시나요?

 

 

♂MaSung

2011.01.08 18:10:29
*.149.108.199

릭키님은 확실히 잘 타시지만....

레젼드라는 표현이 오히려

반감을 살수도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Rider백구

2011.01.08 18:42:41
*.237.216.116

추천
0
비추천
-2

어김없이 "키보더"들 등장하셨네요

 

이미 실력을 인증 받으신 분들의 영상에

인증 받지도 않은 분들의 뭐가 어쨌다 저쨌다 하는 댓글이 달리니

논쟁이 불거지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인데

영상을 먼저 올리시고 댓글을 다시면 논쟁은 없을듯 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sort
공지 헝글TV 故sky 추모 동영상 [24] RukA 2019-11-21 71 17946
공지 스노보드 [동영상 자료실 이용안내] ruka 2018-02-28 14 22427
20821 기타 동영상자료실 이용안내 (11월19일 수정 : 로... secret [11] 헝그리사진첩 2013-09-30 12 225130
20820 스노보드 2021.12.24 무주 [1] 보드타는아카 2021-12-24 7 128126
20819 스노보드 보딩강좌 모음 [42] ∪² 2006-12-20 131 90387
20818 스노보드 2016/17 GRINDAYS_박정환 : ANDANTINO [110] ATTACKEY 2017-03-20 260 74262
20817 기타 J.C. dnPark - Ku~DaFa~Nu [보더들을 위한 ... [112] CLAP 2007-12-19 472 66344
20816 스노보드 14-15 [박군] 박정원 [148] 심훈Film 2015-01-05 302 64377
20815 스노보드 FUNxR - 1415 [몽키D루피] 최민석 [126] 심훈Film 2014-12-22 261 58740
20814 헝글TV ONEMAN 박일남 fullpart 2013 F.I.MAFIA in ... file [13] VIDEOMAFIA 2013-11-19 20 57375
20813 스노보드 1516 신택호 2nd 영상 입니다 [217] JTEEN 2016-02-11 415 51789
20812 스노보드 소니 액션캠 & 고프로 화질비교. [18] 가난한 보더 2015-01-19 1 50033
20811 스노보드 CASI Level 3 Grindays & Ricky 라이딩 영상... [199] 현득환 2010-01-15 103 46668
20810 스노보드 1112시즌 - high1 원정 [117] Sub-by 2012-09-11 57 45887
20809 스노보드 9.라마 (141025 상영회) [67] 심훈Film 2014-11-10 162 39580
20808 스노보드 엘나스 라이더 "신택호" 1415 2nd 라이딩영상 [130] elnath 2015-02-24 250 38002
20807 스노보드 칼바람표 카빙.... 동영상입니당.. [58] 風칼바람 2003-04-15 78 37719
20806 스노보드 14/15 Elnath 유선근 [선근유] [120] 선근유 2015-02-12 182 37390
20805 스노보드 FUNxR - 1415 [검은보더] 안병호 [64] 심훈Film 2015-02-14 219 36102
20804 스노보드 숀화이트 그라운드트릭 클립 [29] ★죠~셉~* 2006-01-13 172 35506
20803 스노보드 16/17 팀프릭스 낙이유[낙화 & 아이유] [156] IU 2017-01-29 336 34272
20802 스노보드 지산에서 카빙하던 어느분의...... ^^ (부제... [168] 정덕진 2003-08-29 83 33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