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 몬두입니다.


IMG_1672.JPG




엑스게임 스노우에서 스키티즈 인플릭트 154 협찬 라이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비사용기에 리뷰 올리면서 함께 올려봅니다.


저는 스텐스 넓이 60에 15 -15로 옆으로 타는걸 좋아합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링크-


http://youtu.be/2v-Qy2ejpJM?list=LLCw8LiYUcGl636IjRQDPGVA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요. 



2015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상없이 즐거움과 배움이 넘치는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티안

2015.01.11 05:27:48
*.244.77.3

명불허전입니다

몬두

2015.01.11 21:52:36
*.231.31.187

어깨가 무거워지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재퐈니

2015.01.11 06:35:23
*.36.157.226

기다리던 영상이라 반갑네요^^
예전 스타일로 다시 돌아오신느낌 같아요...
'밸리쯤이야' 하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편안하게
내려 오시는 몬두님 역쉬 멋지네요 ㅎㅎ

몬두

2015.01.11 21:59:18
*.231.31.187

안녕하세요. ^ ^  매 시즌 관심과 격려의 글 감사드려요.  욕심 안부리고 타는게 정답이었나 봅니다. ㅠ ㅠ  

낙엽하러가자

2015.01.11 10:09:47
*.70.52.145

와 잘타시네요 부럽습니다 ㅜ 개인적으로 질문하나 해도 될까요?슬라이딩 턴 할때 하체를 이용하다보니 데크를 앞으로 미는 느낌?이 드는데 그게 맞는건가요? ㅎ

몬두

2015.01.11 22:17:56
*.231.31.187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네~ 슬라이딩턴을 하실때 뒷쪽 발이 몸아래로 들어오게 되면 테일쪽 엣지에 체중이 실려서 턴을 날카롭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꼭 슬라이딩턴이 아니더라도 카브드턴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턴을 날카롭게 마무리하는 방법이라고 말씀드리는게 더 적절해보입니다.  지금 하시는 골반 스티어링은 턴을 재미있고 멋지게 만드는 기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제 대답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렸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낙엽하러가자

2015.01.11 23:13:38
*.218.205.246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디앤리키

2015.01.11 11:50:40
*.196.53.181

밸런스가..ㅠㅠ 너무 부럽네요~!ㅠㅠ

몬두

2015.01.11 22:05:58
*.231.31.187

밸런스는 영원한 숙제와 같네요..  더 열심히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최시피

2015.01.11 12:32:15
*.8.46.227

모바일은 웁니다ㅜ

몬두

2015.01.11 22:06:34
*.231.31.187

아.. 링크 주소 적어놨습니다. 제 모바일에서는 재생이되서 몰랐습니다. 죄송해요.

2년째뒤쩍중

2015.01.11 13:30:15
*.100.158.198

헝글에서 닉 몬두로 활동하셨군요.. ㅎ

목욜날 곤지암에서 첨뵜는데 영광이였구요~ 슬턴 초보인데 좋은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당~

 

몬두

2015.01.11 22:09:41
*.231.31.187

슬턴 초보라뇨.. 내공이 상당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곤지암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재퐈니

2015.01.11 23:57:40
*.150.90.107

곤쟘 오실때도 있으시군요...
쪽지라도좀ㅋ
(스킬좀 뺐어가야 겠어요)

몬두

2015.01.12 00:26:18
*.231.31.187

쪽지 보내드렸습니다 ^ ^ 

오늘도달린다!

2015.01.11 13:45:52
*.136.123.15

헬멧 머 쓰세요? 멋져요

몬두

2015.01.11 22:08:18
*.231.31.187

아 칭찬 감사합니다. 헬멧은 CAPIX 입니다. 세부모델명은 기억이 안나네요. 안쪽을 살짝 튜닝해놔서 멋을 좀 부려봤습니다. ㅠ ㅠ

앞쩍Level-3

2015.01.11 14:07:43
*.120.10.133

추천 쾅!  완전 멋지심~

몬두

2015.01.11 22:08:56
*.231.31.187

말씀 감사합니다. 뭐랄까 진짜 열심히 타야할꺼 같은 느낌입니다. ㅎㅎ

올랴

2015.01.11 18:40:10
*.32.217.121

시원시원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몬두

2015.01.11 22:11:27
*.231.31.187

제가 엥귤레이션(외경)과 선행(외향)을 통한 라이딩을 하다보니 조금 설렁설렁 타는것 처럼 보이는데요.. 시원시원하다고 표현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진저스냅

2015.01.11 19:37:34
*.226.214.250

모바일로는 볼수가 없네요~~~

몬두

2015.01.11 22:12:01
*.231.31.187

링크를 해봤는데요. 확인해보세요.. 제 폰에서 잘 돌아가서 전혀 생각못했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수용성

2015.01.11 22:38:24
*.62.188.52

밸런스 멋지십니다^^ 개인적으론 장비사용 게시판의 모굴런을 재밌게 봤습니다. 혹시 모굴 진입시 스피드 체킹을 하실때 , 모굴 안에서의 주행 속도보다 느리게 들어가시는지, 혹은 빠르게 .. 어떤 식으로 타시는지 궁금합니다. 모굴이 항상 절 뱉어내서 엉덩이가 아프네요.. ㅠㅠ

몬두

2015.01.12 01:00:48
*.231.31.187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천번째 모굴턴은 천천히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그날 그날 모굴의 형태나 깊이 혹은 모굴이 설치된 슬로프 경사에 따라 속도가 달라지는걸 제어하면서 내려가는걸 좋아해서요.  가속은 쉽지만 타고 넘기 어렵고 감속은 어렵지만 타고 넘기 쉬워서요. 우선 어느 모굴이던 천천히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모굴이 저를 빨리 내려가게 만들면 속도를 감속할 포인트를 최대한 활용해서 감속합니다.  풀배(Pull back)을 성실히 수행해서 보드가 모글과 밀착하여 속도를 제어할 수 있게 노력합니다.  유튜브에 Mondu lee로 찾으시면(제목에 Long run 이라는 문구가 포함된 영상입니다.) 시즌 첫 모굴런에서 어깨 내향으로 밸런스를 상실하고 모굴이 저를 뱉어내는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필요하시다면 꼭 보세요 ^ ^ 

수용성

2015.01.12 02:17:17
*.62.188.52

답변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고 왔는데, 그렇게 되면 밸런스가 무너져 실패를 하게된다는 거군요. 귀중한 참고가 될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초찌멍멍이

2015.01.11 22:40:52
*.94.81.132

매년 볼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부드럽고 편안하게 타시네요 멋지십니다^^

몬두

2015.01.12 12:26:41
*.62.169.50

칭찬의 말씀 감사합니다. 부드러움과 편안함은 정말 제가 가장 추구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더 자연스러움을 넣어 타야겠네요..

킬리란셀로

2015.01.12 10:56:51
*.209.216.118

스티어링이 잘 안되서 미치것습니다.ㅋㅋ

전 갠적으로 토턴이 좀 잘 안되는 편인데...

먼가 좀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ㅎㅎ 전 턴하면 저렇게 리드미컬 하게 안나온다 해야되나 조금 끈어지는 편이네요;ㅠㅠ

어렵네요.ㅎㅎㅎ

몬두

2015.01.12 12:47:49
*.62.169.50

우선 어느 신체부위를 주동적으로 사용하셔서 스티어링 하시느냐에 따라 제가 느낀 부분안에서 설명 드릴 수 있겠네요 ㅠㅜ 제가 다 알고있다면 그건 거짓말이겠고요.. 그동안 느끼고 주변 동료들과 교류하며 세운 가설을 토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턴이 연결되는건 타이밍이 무척 중요한건 당연한데요. 특히 엣징으로 발생되는 압력이 많은 부분을 차지할꺼라 생각됩니다.
업언웨이팅으로 엣지를 바꾸고 다운(엥귤레이션)으로 압력을 발생시키는 방법을 토턴과 힐턴에서 같게 유지하시면 너비스턴과 같은 연습에서도 충분히 리드미컬 해집니다.

급사로 갈 수록 힐턴에서는 다운언웨이팅으로 발을 밀면서 압력을 발생시키고요. 토턴에서는 업언웨이팅으로 앉으며 압력을 발생시키고 턴이 마무리되기전에 상체가 외향 포지션을 잡는게 일반적인 문제라면 문제 입니다.

토턴 진입시 힐엣지에서 토엣지로의 전환 다시말해 엥귤레이션으로 엣지를 세워 압력을 발생시키는 동작이 어려우면 토턴 마무리에서 끊어지는 느낌이 커지더라고요..

턴하시면서 엣지를 얼마나 세우며 턴하는지도 생각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힐턴에서 엣지가 많이 서있을 수록 토턴으로 전환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어려워지거든요..

제가 느끼는데로 적는게 올바른지 모르겠네요.. 부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세한건 쪽지나 카톡 혹은 문자로 주세요..

럼블포인트

2015.01.12 15:18:46
*.62.173.49

몬두님의 슬라이딩은 언제봐도 깔끔하네요.
스티어링도 부드럽고 무게이동두 부럽네요.
멋있습니다.

몬두

2015.01.13 00:06:13
*.231.31.187

말씀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타고싶은 열정이 생기네요 ^ ^ 

뿜삘

2015.01.12 23:54:20
*.115.92.120

주로 토턴에서 브레이크를 힐턴보다 더 거시는듯 하고 후경을 줘서 토턴 마무리를 하시는거같네요.

힐턴은 중립을 지키시고 

제가 보고 느낀점이 맞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뒷발을 좀더 쭈욱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하는게 맞는지요?

몬두

2015.01.13 00:03:44
*.231.31.187

네^ ^ 영상에서는 힐턴 눈날리는게 안보여서 그렇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충분히 날리네요..

뒤에서 찍어서 힐턴에서의 하중이동도 잘 안보여지것도 있고요..꼭 확인하고 싶으시면 턴의 후반부 뒷모습을 통해서 엣징이나 하중이동을 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턴의 마무리에서 보드를 몸아래로 끌어당겨주면서 엣지 끝에 체중을 실어주고 상체를 선행(외향)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라이딩은 정면에서 원거리로 찍어야 좋지만 이런 고프로 샷도 감지덕지한 형편이라 아쉽네요..  

좋은 각도에서의 영상이 아니라 오해를 사서 죄송합니다.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영상을 엄청 크게해놓고 눈날리는것까지 확인해봤습니다. ^ ^ 


하우고

2015.01.13 15:29:20
*.111.2.223

안녕하세요 영상잘봤습니다 정말편하게 리드미컬하게 잘타시네요 개인적으로 카빙보다 슬라이딩턴 이렇게 타시는 분들이 더 멋져보이네요ㅎ
저도 바인딩각 12 -12 주고 어께 살짝만 열고 타는데요 트릭하려고 이렇게 준게 아니라 전향도줘보고 어께도 완전 오픈하고 이렇게 저렇게 해보다 제일 편한 각도 찾은게 12 -12 네요 ㅎ
질문좀 드릴께요 영상에보면 무릎 스티어링 많이 하시는거 같은데 상체도 선행해서 살짝식 트는거 맞죠? 그리고 시선은 폴라인 고정인가요?
초보라 영상봐도 잘모르겠어요ㅜㅜ

몬두

2015.01.14 02:38:33
*.231.31.187

말씀 감사합니다. 무릎 스티어링를 두도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골반과 패달링을 사용하는 중간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더라고요. 무릎 연골이 찢어져서 가급적 안쓰려고 합니다 ㅠㅜ
상체도 성행 후 로테이션을 살짝해서 턴을 부드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잘 아시네요 ㅎㅎ)
시선은 폴라인이고요 ㅎ
정말 이렇게 봐주시니 저도 저를 다시보고 분석하게 되네요.. 감사드립니다

하우고

2015.01.14 08:30:07
*.36.132.194

답변감사합니다 저도 연습많이해서 요번시즌 꼭 슬라이딩턴 마스터를 ㅎ

공공의젖

2016.02.16 00:55:19
*.111.13.56

와~~~~~~~ 박력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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