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O 모 리조트(?)에서 발생한 사건이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사건의 내용은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숏스키(스키보드)소지자는 중상급 리프트에 승차를 위해 기다리던 중 당시 무빙워크(바닥이 자동

적으로 움직여서 리프트타는 곳까지 이동시켜주는 장치)에 올라탔다가 스키보드 일부가 기계속

으로 말려들어가면서 두 발이 동시에 바닥의 움직이는 기계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된 사건이었습니다

본인은 기계의 힘에 대항하여 더이상 발이 빨려들어가지 않게 소리를 치면서 리프트의 멈춤을

소리쳤고 당시 안전요원이 한명밖에 없었던지라 뒤늦은 멈춤으로 제동시간이 지속됨에따라 계속

발은 빨려들어갔습니다. 저는 살기위한 몸부림을 계속했지만 기계의 힘에 대응하기에는 버거웠고

주위의 사람들이 몰려와서 리프트를 붙잡고 거꾸로 밀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밀어보았으나 리프트의 힘에 대응하기는 힘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런 상황에서

리프트를 거꾸로 돌려서 쉽게 발을 뺄것이라 생각했으나 안전요원들도 몰려와서는 물리적으로

사람의 힘을 모아 리프트를 붙잡고 제 발을 빼내는 대에만 전념하더군요.

(이해가 안가는 점은 그러한 위급상황속에서 리프트를, 즉 기계를 왜 거꾸로  돌이지 않았는지가
입니다. 그래서 스키장측에 사고 후에 물어보았으나 스키장측은 이미 타고 있는 스키어들의 안전
을 위해 뒤로 돌리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사람이 기계속에 빨려들어가고 있는데 다른 스키어들의
안전을 생각했다는 것은 아직도 풀리지 않는 의문입니다.)
    
제 힘으로 버티고 있으면서 기계를 뒤로돌릴 시간을 확보하고자 하였으나 점점 제 힘이 빠지고 정

신을 잃어가던 중, 주위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발을 빼내었습니다.

제가 20대 건강한 남자여서 다행이었지 어린아이던가 여자분이었다면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뻔

한 끔찍한 일이었습니다.

저는 곧바로 응급실로 이동되었고 검사결과 당시 뼈에는 이상없는 정말 감사한 결과였습니다.

당시 다리가 멀정한 것에 감사한 마음으로 별다른 컴플레인 없이 서울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스키장측에서는 이미 기계속에서 반쪽으로 부서진 스키에 대해 보상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2주후부터 제 발목은 통증이 재발하면서 뛰는것이 힘들게 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재활을 위해 물리치료를 지금까지 하는 상태이고.

질질 끌면서 겨우 배송이 된 스키는 제가 원하던 스키가 아닌지라 다시 돌려보내기로 했고

스키장측에서 이제 모든 사건을 보험으로 처리하겠다고 하는군요.

이 상황에서 서로 좋은방향으로 넘어가고자 했던 제가 어떻게 반응해야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고로 인해 다행이 큰 부상이 아니라서 정말 감사한 일이지만 계속 사건 처리로 신경쓰는게

이제 지쳐가고 있습니다.  요즘은 에스컬레이터 타면서도 가슴이 뛰더라고요. 어린아이도 아닌데

사고의 영향이 좀 있는것 같더라고요.

다시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크리스마스의 악몽이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은 관계로 님들의 객관적인

조언 부탁립니다.
엮인글 :

2007.01.30 17:45:27
*.251.3.4

무빙워크 끝에서.. 살짝들라고 하던데..안하셧나보군요,

2007.01.30 18:50:55
*.132.31.93

정말 큰일날뻔 하셨네요.
그나마 다행입니다.
스키보드가 무빙워크 끝쪽으로 빨려 들어갔는데도 계속 진행된건가요? 하드부츠가 들어갈때 까지요?
맞다면...심각한 문제인데요..
쓰신 글에서 보니까...저도 자주가는 곳인 것 같은데
혹시 서로 좋은 방향으로 넘어가자고 이야기 된 부분이 서로 문서로 작성된 부분인가요?
아니길 바랍니다..
만약 장비나 치료비에 관한 보상을 구두로 약속하셨다면
스키장쪽에서나 보험사쪽에서 관련법에 근거하여 최소한으로 지급할 것입니다.
돈보다는 건강이 더 중요합니다. x-ray검사 결과 이상이 없어도 몸에 이상이 있다면
좀더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고 결과에 따라 입원치료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파손된 스키보드도 같은 모델로 받으시거나 그렇게 못해주겠다고 하면
구입하신 가격에서 사용기간 고려해서 보험사쪽에서 측정해주는 돈으로 받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보상을 리조트쪽에서 할것인지 보험사쪽에서 할것인지 명확하게 확인하시고(상황을 보니 보험사쪽일듯..)
보상범위에 관하여 문서화 하자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말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 당시 증인이나 파손된 스키보드, 통화내용 녹음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해놓으세요
제 생각엔 스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안전사고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리조트측에서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해 조용히 끝내려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전문적인 관련 지식이 있지는 않아 더 정확한 대처방법은 잘 모르지만..
헝글 부상 보고서 게시판과 박순백칼럼 사고정보 게시판을 쭉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리고...무빙워크 끝에서 살짝 들라고 하는 말은 처음 듣는데요..
나만 모르고 있었나..ㅠㅠ

2007.01.30 19:04:16
*.242.22.239

제가 사고 이후에 또다른 그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전화상으로 이야기 했습니다.
처음에는 리조트측이 스키를 보상해주는것으로 해결지으려 했으나 저희가 원하는 모델을 찾기가 어려워서 스키장측에서도 보험사측으로 사건을 넘기려 하는것 같습니다.
현재 보상받은 스키는 사용안한 상태이기 때문에 보험처리 후 다시 반송할 예정입니다. 뛸 수 없게 되어버리 다리가 우선을 걱정되고 더이상 신경쓰지 않도록 빨리 처리가 되는것이 제 바람이구요. 위에 진심어린 조언 감사드리고요 모두 안전하게 스키타셨으면 좋겠습니다. ^^

2007.01.30 19:08:31
*.41.124.29

어디에요? 공개해주세요.글구 얼럴 쾌유하시길.....바래요

2007.01.30 19:36:42
*.242.22.239

요즘은 리프틀 탈때 안전에 신경을 쓰고 있다니 다행이네요. 제가 탈때는 아무도 절 지켜 봐 주지 않았거든요.ㅠ.ㅠ

안전요원이 원래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보더

2007.01.31 01:40:10
*.245.230.46

그래도 많이 안다치셨다니 다행입니다. 리프트를 뒤로 돌리지 않은것은 저도 스키장 입장이 이해가 가긴합니다. 저도 보통 엉덩이를 끝까지 넣지 않구 끝만 걸치거나 보더들은 내릴때가 다되면 안전바를 올리고 엉덩이를 앞으로 빼기 때문에 역방향으로 돌릴시 추락의 위험이 있어서 굉장히 위험한듯 합니다.

스키장과 조속한 합의 이루시고 빨리 쾌차하시길~
..

2007.02.01 15:23:56
*.15.116.40

원하시는 스키 모델은 부러진 스키랑 똑같은 모델인가요? 원하시는 모델을 찾기가 힘들 정도라고 쓰신걸 보니 가지고 계셨던(부러진) 스키에 비해 고가를 요구하신건 아닌지 해서요.

2007.02.01 19:41:56
*.132.31.93

정황을 봐서는 파손된 스키보드보다 고가를 요구하신 것 같지는 않은데요..

스키보드를 타는 사람이 소수이다보니 선호하는 모델들은 시즌 초반에 품절되어서 구하기 힘듭니다.
또한, 수입량 자체가 많지 않고요.
외국 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같은 모델 찾기가 쉽지 않은 것 같은데요..

파손된 장비보다 고가 장비를 원했다고 하심은 무슨 공갈단 같이 들리는데요..
리조트 측의 잘못으로 인한 사고로 고생하시는 분께 할말은 아닌것 같습니다.
ㅎ.ㅎ

2007.02.01 19:56:03
*.54.22.33

다행이네요. 다리 절단날뻔할 수도 있었을텐데... 우리나라에는 돈을 벌 자격이 없는 것들이 돈을 많이 벌죠.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간이라면 떼돈을 벌든 돈을 뿌리든 상관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돈 만 보이지.. 사람은 안중에도 없고... ㅋㅋ 아니면 머리가 나쁜건가...

2007.02.02 22:50:29
*.242.22.239

스키보드가 수입품이고 매니에에 의존하는 경우라서 똑같은것을 구하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스키장 측에서는 보험처리로 넘긴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일처리가 늦어지는군요. 올 시즌이 얼마 남지 안아서 많이 바쁘신지...?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한 물리치료로 열심히 치료중이에요. ^^ 근데 넘 귀찮아여...ㅠ.ㅠ 뛸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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