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  비  명 : Salomon Relay Pro

2. 생 산 업 체 : Salomon Snowboard ( http://www.salomonsnowboard.com )

3. 수 입 업 체 : 살로몬 코리아 ( 02-508-8815, http://www.salomonkorea.net)

4. 무료A/S기간 : 1년

7. 판 매 업 체

  살로몬 직영점 (  http://www.salomonkorea.net )
로닌 (  http://www.roninsnow.co.kr ), 보드인 (  http://www.boardin.co.kr )
보드코리아 ( http://www.boardkorea.com ),  스포츠파크 ( www.esportspark.co.kr )
ZION ( http://www.zionsnowboard.com ),  Snow Bank ( http://www.snowbank.net )
쇼군( http://www.shogunshop.com ),  크레이지 스노보드 ( http:// www.crazysnowboard.com )
911 스노보드 ( http:// www.911style.com ), A&A Sports ( http://www.anasports.co.kr )
베스트 ( http://bestsnowboard.co.kr ), 레몬 ( http://www.lemonsnow.co.kr )
네오째즈 ( http://www.neojazz.com ), 프라임 스노보드 ( http:// www.primesnowboard.co.kr )
그외 여러 판매업체






RELAY 바인딩은 그 독특한 시스템으로 이미 처음 등장부터 큰 이슈가 되어 왔으며 라인업 된지는 몇년 되지 않았지만
RELAY 모델 라인업 자체로 살로몬 바인딩의 핵심 라인으로 자리 잡았고 여성형 RELAY 모델도 나올 정도로 모델도 많이 늘어나게
되었다. 그 중 0607년도 처음 RELAY 바인딩이 도입되어 나왔을때부터 꾸준히 RELAY 바인딩 라인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델이
있으니 그 이름하여 RELAY PRO모델이다. 그럼 지금부터 RELAY PRO 모델에 대해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자.

















ALUMINUM BUCKLE
New 4 Clicks 3D molded buckle은 가장 강력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하여 튼튼하면서도 가벼운 라쳇을 구현하였다.



CNC LIGHTCUT RATCHET
금형으로 제작하는것이 아니라, 적당한 크기의 금속을 기계를 이용하여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내는 CNC 방식으로
이 알루미늄 라쳇은 내구성이 매우 강한 제품으로 스트랩을 원하는 길이만큼 타이트하게 조절 할 수 있다.

EASY RELEASE TECHNOLOGY RATCHET
살로몬의 라쳇 시스템은 빠르고, 쉽고, 완벽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앵클스트랩 부분 릴레이 프로 라는 모델명이 자수로 새긴듯한 느낌으로 표시되어 있다.
릴레이 바인딩에 전체적으로 들어가있는 거미줄 패턴 모양이 앵클 스트랩에도 표현되어 있다.



3D SUPREME
새로운 3D 스트랩으로 매우 부드러운 쿠션이 장착되어 피팅감을 극대화하였으며 고정력을 향상 시키는 토션 플렉스는
어떤 움직임에도 뛰어난 적응력을 보여준다고  한다.



앵클스트랩 내부는 매우 부드러운 재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께는 대략 8센티정도이다.



툴없이 쉽게 앵클 스트랩 길이를 조절 할 수 있다.



토우라쳇 역시 앵클 라쳇과 동일한 알루미늄 라쳇으로 이루어져 있다.



라쳇을 아래에서 근접해서 본 모습 빨래판과 라쳇의 톱니의 모습이 확연히 보인다.



토우스트랩 역시 앵클 스트랩과 마찬가지로 툴없이 쉽게 길이를 조절 할수 있게 되어 있다.



살로몬은 독특한 바인딩 시스템중 하나인 FAST FIT이 바인딩 한쪽에 새겨져 있다.



이미 살로몬 리뷰를 통해서 여러번 소개된적이 있는 살로몬의 토우 스트랩에 적용된 FAST FIT이다.
토우래더(일명 빨래판)는 위 사진의 FAST FIT이 새겨진 한쪽이 완전히 막힌 고리로 인해 완전히 빠지지 않고 적당히 릴리즈
된 상태로 고정이 되어 그 상태로 위치를 잡고 토우라쳇을 조이면 쉽게 바인딩을 채울수 있다.
살로몬은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토우라쳇 시스템이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있고 뭐 정말 토우 라쳇 채우는 시간을 재어보진
않았지만 그만큼 효율적인 시스템인건 분명해 보인다.



토우 래더 연결 부위에는 SALOMON 브랜드 명이 특이한 모습으로 새겨져 있다. 단순히 디자인 된것이 아니라 2단계로 래더
위치를 조절 할 수 있음을 로고와 함께 재미있게 표현하였다.



토우 스트랩 안쪽에 모습 역시 매우 부드러운 재질로 이루어져 있다.



FLAT FRAME INTEGRA HIGHBACK

Hi-Tech재질과 릴레이 특유의 전진 기울기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프리스타일 성향에 딱 알맞은 플렉스 패턴을 이루고 있다.
하이백의 아래 부분은 발목을 잘 잡아주기 위하여 강한 강도로 세팅되어 있으며, 윗 부분은 움직임을 원활하기위하여 부드러운
플렉스를 보여준다.



하이백 안쪽의 전체 모습 경량화를 위해 중간 중간 구멍을 뚫어놓은것이 보인다.



하이백 안쪽 부측와의 밀착력을 높이기 위하여 올록볼록하게 처리 되어 있다.



하이백을 옆쪽에서 본 모습 적절한 두께로 쿠션 처리가 되어 있다.



하이백 바깥쪽으로 가죽재질로 덮여져 있으며 RELAY PRO 모델명이 투톤으로 자수로 새겨져 있다.



하이백 포워드린을 조절하는 버튼이다. 이미 예전에 레메님의 릴레이 바인딩 시스템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잘 해놓았기
때문에 간단히 덧붙임 형식에 설명을 하자면 릴레이 시스템은 기존의 바인딩이 힐컵부분에 하이백 포워드린을 많이 튀어나오게
해서 각도를 세우는 방식인데 반해 릴레이시스템은 힐컵이 없기 때문에 하이백의 각도를 조절한다.



기존 바인딩 처럼 툴없이 나사를 푸는 방식은 동일하나 릴레이시스템은 바인딩 아래의 ALLOY ROD라는 쇠막대에 연결된
와이어의 길이를 조절하여 하이백의 각도를 조절하는 방식이다.



위 사진이 하이백 부분과 아래 ALLOY ROD막내를 연결해주는 와이어 부분이다.



하이백과 아래 쇠막대와의 연결부분인 와이어는 가죽 커버로 덮여 있어 부츠나 외부와의 접촉으로 인해 와이어가 손상되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다.



릴레이 바인딩이 기존 바인딩과 가장 큰 차이점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HEEL LOOP이다.
기존 바인딩이 고정된 하드한 타입의 바인딩에 반해 이 HEEL LOOP는 좀 더 부드러운 재질의 유동적인 힐컵이라 볼 수 있다.



처음 얼핏 보아서는 다른 바인딩과 크게 다를것이 없는 구조로 보인다.



하지만 RELAY바인딩의 HEEL LOOP는 위 사진과 같이 유동적인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 부츠의 움직임에 따라 HEEL LOOP가
부츠에 밀착된 형태로 다양한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여 부츠와 바인딩사이의 유격을 최소화 하고 그만큼 효율적인
힘전달이 가능한것이 릴레이 시스템의 장점이라 볼 수 있겠다.



METAL MESH REINFORCEMENT
메탈소재의 메시를 HEEL LOOP에 적용하여 고정력과 반응성을 향상시켰다.



바인딩 플레이트와 HEEL LOOP 연결부위 앞쪽에 나사를 풀면 RELAY 바인딩의 독특한 시스템인 ALLY ROD 부분이 드러나게 된다.



ALLY ROD 쇠막대가 바인딩 양쪽으로 뻗어 있으며 그 끝에 와이어가 고정되어 있어 하이백과 연결되어 있다.
하이백에 힘이 전달되면 그 전달되는 힘은 와이어로 전달되어 좀 더 효율적으로 바인딩 앞쪽을 당겨주어 데크의 기울기를
만드는데 좀 더 유리한 시스템이다.



바인딩 아래쪽에서 보면 양쪽으로 ALLO ROD 쇠막대가 위치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ALLOY ROD는 내구성이 강한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와이어를 통해 얻은 힘을 보드에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매개체이다.



토우스트랩연결 부위는 따로 덮개가 처리 되어 있어 이물질이 들어가는것을 막아준다.



연결 캡을 열면 토우스트랩은 2단계로 스트랩 위치를 조절 할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다.



토우쪽 바닥에 부착된 탈착 가능한 SCS+EVA 하얀색 부착물이 보인다. 다이나믹한 움직임이 많은 하이킹 신발에서 착안한
시스템으로 EVA/Rubber복합물은 어떤 눈상태에서도 최고의 충격 흡수를 보여준다.



SCS+EVA SOLE은 바인딩에서 쉽게 탈착이 가능하다.



가스페달은 앞쪽으로 기울이면서 버튼을 빼면 쉽게 빠져서 원하는 길이로 조절 할 수 있다.



가스페달의 원래 위치



가스페달을 앞으로 빼내어서 길게 늘린 모습



힐쪽 다시 말해 발 뒤꿈치쪽에도 SCS+EVA SOLE 부착되어 있다.



뒤쪽에 SOLE역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하지만 굳이 빼놓고 사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을거 같다.



힐쪽에 SOLE을 완전히 분리해 낸 모습



바인딩 바닥 부분은 전체적으로 큰 덮개 형식을 취하고 있다.



바인딩 덮개를 제거 하면 아래 디스크가 나타나게 되어 있다.



덮개를 따로 분리해낸 사진 위에서 설명하였던 SOLE부분이 저렇게 덮개에 부착되는 형식이다.



디스크 까지 빼낸 순수한 베이스 플레이트의 모습
COMPOSITE 45% - 폴리아미드와 유리 섬유로 인하여 20%이상 고정력이 높아졌다고 한다.



디스크 바인딩 4단계로 정확한 바인딩 센터링 세팅을 할 수 있으며 3홀 바인딩에도 가능하도록 가운데 여분에 홀이 더 뚫려 있다.



디스크 뒤쪽을 보면 빨간색 틀이 새로 보인다.



I.M.G(INTEGRATED MOUNTING SYSTEM)
살로몬 디스크에 적용된 기술로 쉽게 말해 바인딩 나사 분실 방지 시스템이다.
아래사진과 같이 빨간색 어댑터가 디스크로부터 나사가 이탈되지 않도록 잡아준다.









매년 새로운 방식의 기술들이 데크 바이딩 부츠에 적용이 되어 우리 보더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게 되는데 RELAY
바인딩은 필자에게 있어 가장 큰 놀라움을 안겨준 제품중에 하나이다. 과연 더 이상의 바인딩의 방식에 진보함이 있을 수
있을가 하는 생각을 너무도 간단히 무너트린 방식의 바인딩었기 때문이다.
처음 RELAY 바인딩이 나왔을때만 해도 과연 이 시스템이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가 의구심이 드는게 당연지사였지만 이미
0607 RELAY 시스템이 도입되고 나서 3년이 지난 지금 오히려 RELAY 시스템은 살로몬 바인딩에서 핵심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과거 RELAY시스템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이 없는 만큼 그 만큼 RELAY 바인딩의
자신감을 표출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로 RELAY 바인딩의 더 큰 활약을 기대해 보며 리뷰를 마무리 한다.

엮인글 :

날아라펭귄

2009.01.09 14:27:31
*.29.4.182

무게가 디스크뭉치를 포함한 무게인가요?

산골바람

2009.01.09 21:30:35
*.155.82.123

개인적인 생각입니만 비록 5시즌밖에 안탄 아직은 배울것이 많은 보더 입니다. 그동안 사용한 반딩으로는 SPX-7, 44 , 90(06~07)(07~08), 플럭스 맷해머, 롬390,
드레이크, 라이드.. 정말 단시간에 많이 사용을 해본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앤썸과 같이 릴레이 프로를 구매했는데.. 튼튼하다는 라첼 정말 이상하리 만치 실망을 시켜 주네요.. 두명이 같이 구매를 했는데.. 불과 한달만에 두명다 풀어 내렸습니다. 둘다 같은 오른쪽이 문제가 있었구요.. 한명은 라이딩중 자꾸 풀려버리고
막상 바인딩을 풀려고 하면 더 단단히 조여주어서 풀기 힘들어지는가 하면.. 앵클 스트랩 정말 실망이다 싶을 정도로 쉽게 찢어져요.. (SPX-7) 초창기 보다 더한것 같아요... 3주타다가 풀어서 내렸구요.. SPX 90으로 다시 돌려 놨습니다.... 살롬 반딩 정말 유저라구 자부하는데... 흠.. 올해 프로는 아쉬운점이 넘 많아요...
지금 중고로 내놓을까? A/S 를 보내볼까? 고민중입니다.....

loverman

2009.01.10 01:11:53
*.247.80.33

저두 자꾸 풀리던데...제것만 그런게 아닌가봐요...전 한번 조인 뒤에 제자리에서 팝 몇 번 뛰면 헐렁해지는데 그 때 다시 꽉 조입니다..그것 때문에 그런가...빨래판두 다 나갔습니다...ㅡㅡㅋ

간바루죠

2009.01.12 13:12:09
*.169.127.102

윗분들 글에 동의합니다.
라쳇이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신상이라고 남들한테 자랑했던게 부끄럽습니다.
리콜 대상이 아닐지...

v700

2009.01.12 23:56:30
*.137.26.29

휴............ 엊그제 릴레이 프로로 바꾸고 아직 한번도안탔는데...... 재비뽑기인가..

꽝이 아니길.

접근통제

2009.01.14 09:47:37
*.234.206.15

처음 탄 날 힐컵 밑의 relay라고 써있는 부분 찢겨져 나가고.. 며칠 타다보니 포워드린 조절버튼이 사라지고 없었다는..; 누가 뒤에서 받은적이 있었는데 그때 사라진것 같더군요 ㅠㅠ 그리고 앵클스트랩이 찢어졌네요.
아직 실력이 모자라서 자꾸 슬라이딩하면서 넘어지다보니 여기저기 망가지는것 같긴 한데 생각보다 내구성이 좀 않좋은듯하네요 ㅎ 윗분들이 설명하셨던 스트랩은 저의 경우에는 잘 안풀리던데요. 토우 스트랩은 앞으로 할땐 잘 풀리는데 위로 하면 잘 안풀리더라구요. 트릭없이 라이딩만 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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