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비명 - NITRO SUPRATEAM 156
2. 장비 정가 \ 1,030,000
3. 수입업체 : 동보인터내셔널(3444-7570, http://dongboint.co.kr)
4. as가능여부와 as기간 : NONE
5. 장비 협조 및 구입처 : dropin (02-543-8988)
6 무게 : 2,970g

[NITRO SNOWBOARD 소개- dongboint.co.kr에서 인용]
스노우 보드에 대한 열정 그리고 락큰롤을 사랑하는 두 젊은이가 자신들의 경험과 열정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직접 보드를 만들기 시작한 지 10년. 이제 나이트로는 두 젊은이가 놀랄 정도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다.
독일 남부, 알프스 자락이 멀리 보이는 곳에서 Sepp과 Tomy 두 친구가 의기 투합하여 만들던 보드는 오늘 날에도 기본적인 제작 방법을 바꾸지 않은 채 지구촌 어느 곳에서도 사랑받는 보드가 되었다.
매년 5월이면 가르미쉬 스키장에서 나이트로 패밀리로 불리우는 전세계 보더들이 모여서 자신들의 보드에 대한 평가를 하고 이를 다시 제품 개발의 밑거름으로 승화시키는 작업을 한다. 나이트로는 이제 보드와 부츠 바인딩 뿐만 아니라 의류와 액세서리 등 전 품목에 걸쳐 설상의 주인공으로 자리매김 했다. 완벽에 가까운 품질 관리로 철저한 사후 관리를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첨단 소재를 응용하여 세계 톱 브랜드로의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데크 방식 - 샌드위치
베이스 용류 -  SINTERED DIE-CUT BASE

[NITRO SNOWBOARD 의 특성별 구성표]



[SUPRATEAM 의 제원 및 구성도를 같은 NITRO 최상급 라인과 비교한 표]




[사진1] 캠버의 높이가 상당하다 동급대기 가장 높은 캠버의 수준이다, 게다가 나이트로 라인에서 가장하드한 데크 이므로 깊은 카빙을 들어갔다가 빠져나올때의 반발력은 감히 짐작이 간다!



[사진2]  02/03 suprateam및 몇몇 모델에 처음 적용된 FULL WARP SIDEWALL GRAPHICS, 특수한 반투명 제질로 사이트웰을 감싸고 있다



[사진3] 2*4 인서트홀 5개의 칸으로 되어 있어서 스탠스를 더욱 미세하게 조절 할 수 있다



[사진 4] SINTERED DIE-CUT BASE와 SOFT TOUCH MATTE TOP SHEET
- 탑시트 최상위는 페인트 되지않았으며 특별한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움을 실현했다, 표면의 재질이 독특하여 손톱으로 누르면 살짝 들어갈 정도이다, 마치 딱딱한 고무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이분은이 매력적인 포인트로 작용을 하지만, 슬로프 위에서 눈이 달라 붙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한다.



[사진 5] 사이트 컷.
시작부분은 9.1m의 원을 그리는 곡선으로 들어가며 캠버가 있는 중심에서 최대 7.2m반경을 그린다.



[사진 6] 플랙스 측정
힘 것 캠버를 누르자 묵직하게 만응을 한다, 처음 가볍게 눌렀을 때는 툭 처내듯 반응을 하더니, 최대한 무게를 실어서 누르자 이내 큰 반발력을 내며 튀어올랐다, 데크중에 가장 하드하다고 소문이 났던 버튼의 드라곤과는 조금 다른 방은이였는데 글세 말로는 설명이 힘들다, 하지만 하드함이나 반발력은 최고 점수를 주고싶다.





-----------------리뷰 지수-------------------
하드함         : ★★★★

고속 라이딩시 안정성 : ★★★★

리바운드(엣지전환성)     :  ★★★★ [사용후평가]

엣지그립력 : ★★★★☆ [사용후평가]

가격 : ★★★★

무게 : ★★★☆(156=2,970)
[비교대상 데크]
01/02   TYPE A 짐모란 159 3,330
01/02   PALMER HONEY POPE 157 = 2946
02/03  옵션 빈슨: 158 2,988  
           미러: 156 3,052
01/02 버튼 드라곤 160  2770
02/03 얼라이어 백맨 156 3,00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최하 : ★ 1개(1점) , 최고 : ★ 5개(5점) ,  ☆ : 0.5점

총평 :  나이트로 데크에는 매년 끌리기는 했지만 구입을 생각하기에는 뭔가가 부족했다, 하지만 02/03시즌 나이트로 SUPRA TEAM의 느낌을 한 글자로 표현하자면 " 强"  , 강해보인다!,, 상상해보자, SUPRATEAM의 DIECUT로 삽입된 동그란 빩간색 호크를 질머지고 무엇인가 생각에 잠긴듯 머리를 숙이고 파이프를 걸어올라가는 모습!.... 음... 고수의 기운이 철철 흘러넘칠것같다! (나만 의 상상 ^^)
스프라팀을 더욱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것은 가격이다, 물론 103만원이란 돈이 적지않은 것임에 사실이지만 같은 최상급 데크들의 가격이 120만원을 훌쩍 넘어 버리는 상황에서 이런 가격은 분명 메리트가 있은 가격이다, 다만 사이즈가 156부터 나오고 라이더 체중이 65kg이상이라는 점(필자 63km에 152정도가 딱이라고생각한다 -.-)은 대단히 하쉬운 부분이다.
이런 단점외에 독특한 탑시트, 사이드웰 처리.... 올시즌 꼭 한번 도전해 보고싶은 멋진 놈을 만난것 같다.

ps. 청담 스노우뱅크에서 02/03 탑모델 시승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시승모델중에 나이트로스프라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 후 평가]
필자가 사용하는 일반적 사이즈은 152~153보다 3cm큰 테크라는 점을 감한하더라도 엣지 그립력은 정말 예술적이 였습니다, 또한 높은 캠퍼에서 뿜어 나오는 리바운드 또한 나이트로 데크에 대한 첫 인상을 강하게 남긴 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초 고가 장비들이 너무도 많은 요즘 105만원이란 소비자가를 보고 이 데크를 의심(한국인의 정서상 싸면 뭔가 꺼림직해 하는 ....-.-)하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추천하고 픈 데크입니다.




엮인글 :

흐음

2002.09.14 12:44:59
*.50.125.19

딴지는 아니지만 하나 여쭤볼께요. 하드함은 데크 눌러보는 것으로 대충 느낄 수 있다고 쳐도(사실 라이딩을 해봐야지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 고속 라이딩시 안정성, 엣지 전환성은 직접 타보지 않고 저렇게 별표를 쓸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컬럼니스트 님의 글이 좋은 글이지만 타보지 않은 데크에서 주행 성능에 대해 점수를 먹인다는게 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네요.

sky

2002.09.14 13:20:33
*.147.183.42

글세요 논란의 소지가 많다고 보여 집니다, 이번 지수에서 고속라이딩시 안정성과 엣지 전환성을 넣은 이유를 설명드리지요
고속라이딩시 안정성은 데크의 플렉스와 깊은 연관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을 결정하는 요소는 많이 있지만.... 따라서 나이트로 데크중 가장 하드한 라인에 속하는 스프라팀이 고속 라이딩시 안정하다고 볼 수 있는 근거가 되고, 라이딩 안정성을 말 할때 그립력또한 빼놓지 못하는 부분 입니다, 이부분은 데크의 횡방향 비틀림 저항력을 측정해 봄으로서 대충 짐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리뷰하는 동안 손에 잡히는 대부분의 데크를 여러가지 방식으로 반복함으로서), 그래서 활 주성이 좋다고 봤습니다.

엣지 전환성은 - 캠버의 높이와 플랙스에 연관이 있습니다, 깊은 카빙이 들어간 상태에서 낮은 캠버의 데크보다 높은 캠버의 데크에서 원상태로 돌아가려는 힘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여기에 단단한 플랙스가 더해지면 튀어 오르려는 힘은 더욱 강해지고 이힘을 이용해서 라이더는 엣지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엣지 전환성에 또하나 중요한 요인은 웨이스트와이드도 있습니다, 엣지 전환성이 우수하다고 정평이 난 버튼 발란스(code)의 경우 waist width는 165 243, 드라곤 158 246 이였습니다, 스프라팀은 156 249 입니다, 나이트로 데크중에 동 길이 대비 가장 좁은 축에 속하는 치수 입니다.

이런 나름데로의 사고와 비교를 통해서 치수를 미루어 발표를 한 것 입니다, 물론 타보지 않고 말 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라이딩을 직접 한다고 한들 개인이 느끼는 차이가 있는 만큼 흐음님처럼 검증을 요구하시면 지금과 마찬가지의 상태가 되벌릴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변을 하자면

리뷰를 올리는 목적은 장비에대한 소개 입니다 소개를 함에 있어 베이스 재실, 생긴모습, 가격, 새로운 기술... 이런 것을 나열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하였기 때문에 나름데로의 의미를 찾고자 비싼돈을 주고 저울을 구입해서 무게측정을 하고... 리뷰 지수를 만든 것 입니다..

처음 시도하는 것이니 만큼 시행착오가 많은 것으로 예상을 했고 지금 흐음님의 지적은 좋은 충고로 받아 들이겠습니다.

Mt.Grouse

2002.09.14 17:18:18
*.209.218.252

리뷰 잘 봤습니다. 그래픽이 참 마음에 듭니다.

흐음

2002.09.14 20:09:16
*.50.134.7

예 잘 봤습니다. 애구...너무... 민감하게 답하실까봐 걱정이 되었는데... 덕분에 너무 자세한 설명을 들었군여. ^^ 어쨌든 좋은 컬럼 잘 읽었습니다. 스카이님의 글에 어떤 딴지를 걸기 위한 것은 아니었는데.......헤헤^^

왕초보보더

2002.09.14 21:56:00
*.110.168.102

언제봐도 배울것이 많은 리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이 배우겠습니다. 리뷰 잘봤습니다.

winter

2002.09.15 11:01:36
*.114.15.189

저게다 무슨말이랴,,ㅡㅡ;;
머리가 나빠서인지 뭔말인지 이해가 안가네,,ㅡㅡㅋ;
데크란건 참으로 복잡한것이군,,,,,

truth

2002.09.15 21:06:24
*.84.19.188

옷!.. 제가 올시즌 모델중 2번째루 갖구 싶어하는 데크죠... 갖구 잡다...........

우하하

2002.09.15 22:49:10
*.72.63.167

쩝... 돈만 된다면 사고 싶다는...

styx

2002.09.16 09:03:20
*.156.17.20

우이씨 이번에 탈려는 넘인디.. 꽤나 하드한가보죠...질렸다..끔찍하드한 데크는...-_-;;
끔찍하드한넘 피할려고 이넘 찍었는데 이넘도 끔찍하드하고...-_-;

프리스타일

2002.09.25 00:54:09
*.99.41.160

물론..데크자체만 본다면 상당히 하드하지만, 실제로 라이딩을 해보면 그렇게 하드하지 않습니다. 하드하지 않다기 보단 탄성이 좋다보니
약간만 프레싱을 가해도 반발력으로 튕겨오르니 소프트한것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타다보면 상당히 재미납니다.
스카이님 리뷰중에서...리플에서도 말씀하셨지만, 엣지전환성은 카빙을 어느정도 하는 사람이면 좀만 오버하면 높은캠버와 데크의 하드함에서 발생하는 리바운드로 인해 에어투카빙 유사할 정도루 무지하게 잘되는 편인데... 별이 3.5라면...5정도되는 데크는 뭔지가 궁금하네요..^^ 이건..정말 호기심입니다...그정도 되는 데크가 어떤건지 궁금해염..^^ 스카이님 말씀처럼...엣지 전환성에 가장 많이 영향을 끼치는 요소는...캠버와 플렉스인데...나이트로가 원래 캠버가 엽기적이라...리바운드가 센편인데..^^ 버튼은..캠버가 낮으니...도대체 어느 브랜드가 글케 뛰어나져?? 아..궁금타아~~

stussy

2002.11.18 15:59:13
*.216.14.185

저도 이거 함 타봤는데...
아이스에서 차가 달라 붙는 그 느낌....좋더군요...
그리고 무게는 괜찮던데...
좀더 많이 타고 싶었지만..주위 사람들도 타고 싶어 해서....쩝...
에지 전환성도 뛰어 나더군요...
만약에 제가 데크 산다고하면...드라곤, 수프라..
고민좀 하겠군요...ㅎㅎㅎ

용쓰~v( ̄▽ ̄V;;)

2002.11.18 17:58:59
*.217.200.252

텐션이라고하죠 ㅇ,.ㅇ/

용쓰~v( ̄▽ ̄V;;)

2002.11.18 17:59:10
*.217.200.252

토션인감 -_-;;

血花香

2002.11.19 10:36:20
*.200.78.36

음 나이트로 슈프라팀....
항상 느끼지만 팀과 슈프라팀 상당히 하드하고 stiff하다는 느낌이 드는 모델입니다
너무나도 가벼운모델
저랑은 잘 맞지는 않지만 상당히 재미있는 모델이지요

truth

2002.11.19 12:28:55
*.30.104.86

저랑 맞는 모델... 정말 같구 싶다.....^^

sky

2002.11.19 12:37:08
*.77.94.168

스프라팀은 가벼운 데크라고 볼수는 없겠죠.

血花香

2002.11.20 22:50:54
*.200.80.245

흠....절대적으로는 모르겟고
네버써머 154 와이드랑 버튼코드 159 슈프라팀 157중에서는 저넘이 가장 가볍게 느껴지더군요

정후민

2002.11.20 23:44:24
*.210.213.224

가벼운 모델인데...^^

작견 수프라 팀 정말 좋았는데...쩝...그걸 팔고 수퍼 내추럴을 샀는데...쩝..

넘 하드해서....다루기 힘들다는.....

sTyX

2002.11.23 02:58:34
*.156.17.135

血花香님..상대적일겁니다..
네버써머야 워낙에 무거운 보드이고..(게다가 와이드...)
코드159이믄 길이때문에도 무거울 것이고..
수프라팀이 156인 길이에 비하면 좀 무거운 편입니다..
전 무게때문에 수프라팀 탈려고 하닥 쇼군을 타걸랑요...

나아닌나

2002.11.23 14:20:13
*.36.171.186

전 작년 수프라 가지구 잇는뎅..^^

쿨보딩

2002.12.15 15:31:42
*.195.204.245

탑시트가 무광택이라서그런지 눈이 안묻어나서 좋더군요 거의 바인딩만 좀 털어내면 깨끗...

@+블랙호크다운+@

2002.12.21 23:30:44
*.244.226.194

아 정말 궁궁해요ㅕ...

110miri

2003.01.05 12:22:31
*.42.132.51

다저은데~~
보드가점 약한거 같던데여

큐라

2003.02.14 17:09:03
*.247.159.51

그래픽 진짜 예술인듯..
근데 왜 작은 사이즈는 안나오는 걸까여?ㅠ.ㅠ

핑그르르 \(*^▽^*)

2003.08.25 11:13:49
*.120.252.112

우와 좋은 보드다 ㅋㅋ 빨리 타보고 싶다는~~

★보드든 남자★

2003.09.15 21:24:22
*.243.227.89

이번에 탈려구 질렀숩니다..평가 좋내여...^^*

☜판타진☞

2003.10.30 16:49:17
*.217.45.209

저두 지금 수프라팀 159 타고있음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제가 느낀점은 저한테 가장 잘맞는 데크라 생각됩니다 이제것 사용해본 테크중 몇번 안바깟지만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sort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기타 [스노우보드 브랜드 A/S관련 또는 용품구매] 2019-12-31 16 5466
공지 기타 장비리뷰 게시판 이용안내 2018-04-23 2 13124
1383 바인딩 [02/03] 버즈런 X- GAME 바인딩 file [5] 2002-08-20 97 11825
1382 부츠 [02/03]버즈런 COUGAR 부츠 file [4] 2002-08-20 144 9237
1381 데크 [02/03] RAD-AIR LSD file [14] 2002-08-20 85 11597
1380 부츠 [02/03] FORUM JPWALK 부츠 MAN'S 9 file 2002-08-21 100 7308
1379 부츠 [02-03] DC Phantom2 부츠 file [9] 2002-08-22 139 11230
1378 데크 [02-03]LIB TECHNOLOGY 사의 PHOENIX file [10] 2002-08-23 119 7259
1377 바인딩 [01/02] FLOW11 [7] 2002-09-05 110 7417
1376 부츠 [02-03] Northwave APX Sanchez file [7] 2002-09-09 115 11384
1375 데크 [01-02]머로우 TRUST PRO. & 나이트로 GLIDE -- What woman wants? file [7] 2002-09-10 75 7288
1374 바인딩 [02/03] salomon spx binding [13] 2002-09-11 74 7638
1373 고글 [02/03] iris ELLIPSE GOGGLE [1] 2002-09-13 71 7997
1372 고글 [02/03] iris RECON GOGGLE [9] 2002-09-13 79 8167
1371 데크 [02-03] ALLIAN - INGEMAR BACKMAN file [10] 2002-09-13 68 7123
1370 의류 02/03 SPECIAL BLEND GENTRY VISOR BEANIES [6] 2002-09-14 98 7540
1369 기타 [02/03] bakoda jimmy & mclver driver [4] 2002-09-14 75 4789
» 데크 02/03 NITRO SUPRATEAM 156 [사용후평가첨부] [27] 2002-09-14 42 10573
1367 부츠 [02/03] NITRO Punisher boots [11] 2002-09-14 55 5562
1366 기타 02/03 SPECIAL BLEND DESIGNATE HIKE BACK PACK [6] 2002-09-16 72 5223
1365 데크 [01-02]살로몬 Ivy - What woman wants,too? file [10] 2002-09-16 68 7795
1364 데크 [02/03] OPTION SIGNATURE [5] 2002-09-17 71 7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