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ver™

2011.11.24 03:56

드리프트는 단순히 미끌어지는게 아니고 의도적으로 뒤를 흘려 미끄러트린 후에 계속 악셀링을 하면서 커브를 빠져 나가는겁니다.
후륜차량은 드리프트시 오버스티어를 만들고 급브레이크를 사용 앞쪽에 하중을 다 몰리게 해서 뒤가 잘 미끌어지게 한 후 전륜은 카운터스티어링으로 차향의 진행과 반대방향으로 조향을 해주고 후륜은 가속을 하는데 이용이 되죠. 고로 커브에서도 계속 악셀을 하면서 나아갈수 있고 이게 드리프트 인데.

전륜차량은 사이드브레이크를 이용 후륜을 일시적으로 잠궈 뒷바퀴가 잠시 미끌어지기 시작하면 사이드스핀 형식으로 차가 잠시 옆으로 미끌어지기는 하지만 계속 악셀링을 하면 전륜이 가속과 조향을 함께 하기 때문에 악셀과 동시에 핸들 방향으로 차의 자세가 복귀되어버립니다.
고로 커브길에서 악셀링을 하면서 차를 옆으로 미끌어트리며 진행이 불가하다 이말이죠.

단순히 잠시 옆으로 미끌어지는 상황을 보면 비슷한거 같아도. 드리프트는 뒤를 흘리며 코너를 악셀링하며 진행하는것을 말하기 때문에 전륜차량으로는 드리프트 불가능합니다.
사이드스핀을 드리프트라고 우기고 싶다면 계속 우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