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츠비 입니다....^^

 

오늘의 프리뷰는 바로,,,,,

 

제가 디자인 구상 하고,

 

제가 엔지니어링 설계하고,

 

빅보이 커스텀에서

 

국내최초~!!!!!!

 

핸드 메이드 인 코리아~!!!

 

빅보이 커스텀

 

Gatsby의 올라운드 프리스타일 모델인 Gatsby fs 157 에 대해,

 

프리뷰를 올려볼렵니다.......

 

 

아~~~프리뷰 초반인데도 이렇게 설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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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그래픽 디자인은 이렇게 입니다.....

제가 컴맹이라....ㅜ.ㅜ

울 헝그리보더의 사부님과 Nieve 님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ps =  Nieve 님이 빅보이 커스텀 그래픽 디자인에 우승하여,

   빅보이 커스텀에서 핸드 메이드 데크 받게 되셨습니다....^^

   완전 축하드립니다....^^  푸슉~~~! 푸슉~~~~~! (축포 터지는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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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 말인가....즘에....찍은 사진입니다.

이미 저는 빅보이 커스텀에 몇차례 방문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이즈와 라미네이트, 내장재 선택 등등을 함께 구상하였지요.....ㅜ.ㅜ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베릴륨동 라미네이트 연구는 다음 시즌으로

 

미룰려고 합니다....ㅜ.ㅜ

 

다음 시즌전에 접착에 관한 연구를 더 해보겠습니다. ....

 

수십차례 테스팅을 통해 (~~~아이고, 아까운 접착제 투자금...ㅠ.ㅠ)

 

접착은 대충 되었지만, 품질보증 3년이라는 빅보이 커스텀의 철학과 같은

 

내구성의 고집 때문에........바로 3일전인 지난 화욜...연구를 일단락 접었구요..

 

 비록 성과는 거두지 못했습니다만,

 

빅보이 커스텀  사장님이 테스팅 하느라 신경 많이 써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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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사이즈, 사이드 컷, 허리폭, 노우즈와 테일 폭,

 

캠버의 타입, 쉐이프 등을 심사숙고 하며 기획을 한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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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탑시트를 만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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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 그래픽과 미국 듀라서프 사의 신터드 베이스 소재로 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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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코어와 카본 스트립 매트릭스 입니다.

 

먼저 코어의 설명을 드리죠...^^

 

코어 2mm~6mm 두께의 튼튼하고 유연한 100% Full 대나무 코어 입니다.

 

빅보이측은 이것을 팝이 유난히 강한 대나무 코어 소재라고 해서..

 

Bang!Boo 코어라고 명하였지요.....

 

그리고 카본 스트립 매트릭스는 제가 직접 짰습니다....

 

    

일단, 중간에 큰 X  카본은 미드 플렉스의 토션을 더욱 강화하여 엣지 그립력과

 

뒤틀림을 강화 하였습니다..........지빙 하시는 분들에게는 플렉스와 토션이 안맞을 지도 모르지만...

 

전 지빙 0 % 라이더 입니다. Only on the snow~! Sorry Jibbers~!

 

 

그리고, 중간에 길다란 한줄의 메인 플렉스 스트립으로 제가 좋아하는 플렉스로

 

다소 하드하게 조정하였고,

 

 

V카본 스트립.....

 

왼쪽엔 노우즈와 테일 각각 트리플로 배열 하였고, 오른쪽엔 더블로 배열 하였는데..

 

왼쪽이 힐사이드 엣지 쪽이며, 오른쪽이 토사이드 엣지 쪽입니다.

 

이렇게 배열을 한 이유는,

 

상식적으로, 힐사이드 카빙시 몸무게의 압력을 더 받으므로,

 

힐쪽의 허리~테일의 토션과 플렉스를 조금더 강화해서

 

진동억제와 엣지 그립력을 강화 하였고,

 

 킥커에서 프론트 사이드 스핀시,

 

테이크 오프 때  뒷발 힐엣지의 팝을 더욱 강하게 칠수 있고, 

 

힐사이드 랜딩시 엣지가 밀려서 자빠링 현상을 줄여줍니다.

 

파이프에서도 백사이드 월을 더욱 단단하게 잡아주고요.

 

....그리고, 토사이드 쪽을 두결만 배열한 것은,

 

토사이드 카빙은 힐보다는 좀더 부드럽게 감겨야 제맛이 나며,

 

킥커에서 백사이드 스핀시 좀더 부드러운 셋업 카빙과

 

랜딩을 유도하려는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이태원 프리덤식 영어로 엘레강틱하게 명명하자면...

 

..Asymmetrical Carbon strip Matrix 라고 칭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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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이악셜 파이버 글래스과 사이드 월, 그리고 엣지의 공정 부분은 빅보이 측에서

 

제공하지 않았네요..

 

열간 프레스 작업도 사진이 없습니다.......업계 비밀인가 봅니다..^^

 

 

쨌든, 이렇게 마무리 전까지 공정을 마친 상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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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보이에서의 최종 마무리 작업으로 에폭시 제거 작업 중입니다.

 

여기까지가 빅보이 커스텀의 공장의 공정이고,

 

다음은 SB Doctor (에스비닥터)의 엣지 및 베이스 마무리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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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보이는 완성된 보드를 직접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에스비 닥터라는 스키, 스노보드

 

엣징 및 수리 업체에 가지고 와서 피니쉬 작업을 의뢰 합니다.

 

원래, 빅보이 커스텀에서도, 엣징이나 베이스 평탄같은 후작업을 할 수 있지만,

 

더 좋은 설비를 지닌 에스비닥터에 의뢰를 하는 것입니다.

 

에스비닥터에 의뢰하는 작업으로는 베이스 평탄화 , 베이스 다이아몬드 스톤 그라운딩,

 

커스텀 엣징, 그리고 왁싱 입니다. ^^

 

 최상의 퀄리티를 위한 빅보이 커스텀의 후작업 공정 방안 입니다.

 

먼저 평탄화 작업 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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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비 닥터 (SB Doctor)의 평탄화 작업과 다이아몬드 스톤 그라운딩 작업은 모두,

 

최신 기계의 제어하에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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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를 다이아몬드 스톤 그라운드 중이신 에스비 닥터의 김형규 팀장님 이십니다. ^^

 

토코에서 10년 넘게 일년에 3000 개 이상의 장비를 다뤄보신 장인 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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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징 작업 중입니다.

 

의뢰한 사이드 각 89도, 베이스 각 0로 베벨을 작업 중입니다.

 

나중에 엣지가 좀 무디어 진다면, 저도 몇년전 토코에서 구입한 엣지 정비기 및

 

다이아몬드 스톤 셋트로......사이드 각 88도, 베이스각 -1 로 엣징할 것입니다. ^^

 

전, 파이프 라이더라 엣징과 베이스 상태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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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 보는 최첨단 왁싱 기계 입니다.

 

왁스가 최대한 잘 흡수 하도록 한답니다.

 

제 와이프가 브라질리언 왁싱 하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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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왁스를 흡뻑 머금은 듀라서프의 신터드 베이스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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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온에서 건조 중입니다.

 

겨울에 추운 상태에서 건조 시키면, 왁스가 베이스의 모공에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30~35도 정도가 적당 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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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 스크래핑 중입니다....^^

 

이런 기계도 있었네요....저도 사진으로 첨봤습니다.......

 

원래 스크래핑 및 브러슁 작업은 노가다인데...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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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로 폴리슁 중인 김형규 팀장이십니다....^^

 

....스크래핑 하실때, 때밀이 하는 기분이셨다는 후문이 있습니다.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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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된 개츠비 커스텀 데크 입니다........

 

내년시즌으로 보류한 베릴륨동 라미네이트를 향한 저의 고집때문에

 

스케쥴도 다소 꼬이고 고생 좀 했는데......

 

저 표정에서 해방의 행복을 엿볼 수 있네요.......

 

PS = 종현아 수고했어.......그리고 고맙다........조만간 한잔 쏠게~~~^^

(참고로 빅보이 커스텀 사장과 개츠비는 동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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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오늘 오후 납품갔다가, 시간이 남아서 제 커스텀 데크를 너무 받고 싶다는 생각에...

 

부리나케 빅보이 샵으로 갔었지요......

 

도착하니,  김종현 사장님이 이렇게 보호 시트지 제거 작업 중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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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크의 무게 입니다.

 

3050 g 입니다.

 

아주 가벼운 편은 아니지만, 무거운 편도 아닙니다.

 

밀도가 강한 대나무 코어에,

 

역시 밀도가 강한 온스의 트라이 악셜 파이버 글래스에,

 

요트 제작에 사용되는 최상급 미국산 에폭시를 수입해

 

정량 사용해 제작하였습니다.........

 

적당한 무게 입니다.

 

밀도가 높은 우드와 정량의 적정 에폭시로 제작된 데크들은......

 

가볍고 말랑하기만 한 비싼 수입제,,,,,,ㅂ 브랜드 보다는 훨~씬

 

내구성이 강하죠......

(실제로 며칠전 빅보이 커스텀에 방문했을때, 테스트 보드 부려뜨려 보라고 했는데,

벤치 프레스 134 까지 들고, 동판 노가다 회사에 근무하는 제가 부러뜨리지 못하였습니다...)

 

어차피 전 다소 무거운 데크가 스핀돌때, 스윙 웨이트를 느낄 수 있어 더 자연스럽게

 

돌려지곤 하는 편이라......

 

전 무게엔 그다지 신경 안씁니다....

 

(12년전엔 데크와 바인딩 합쳐 12키로 나가는 데크로 백7 돌렸었죠. 당시 젊었으니까....)

 

암튼, 이리저리 눌러보고, 휘어보고, 꺾어 보고........

 

마무리를 체크해 보고......

 

암튼 그것은 스펙과 함께 밑에서 더욱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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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부터 제가 집에 가지고 와서 직접 찍은 실사 입니다....^^

 

먼저 탑시트 그래픽입니다........

 

한국의 전통 한지의 색체와 단청의 그래픽과

 

아름다운 제 와이프와 강한 제 이미지를 대조적으로 첨부했습니다.^^

 

쥑~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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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 그래픽입니다..........

 

열전사 그래픽의 색채감을 최대한 살려주는데 정평이 난...

 

미국 DuraSurf  Galleria 사의 신터드 베이스 입니다. ^^

 

저도 듀라서프 신터드 베이스를 채택한 데크들 여러번 타봤는데....

 

내구성이 튼튼하고 활주력도 아주 뛰어납니다. ^^

 

베이스 상태를 체크하고

 

 데크를 튕겨 보고 휘어봤는데.....

 

팝이 진~짜~~~~!!!!

 

너무 좋습니다....탄력이 강한 대나무 코어에, 저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Asymetrical Carbon Matrix 배열이.......빛을 발했습니다....^^

 

미드 플렉스 입니다. 가운데가 조금더 말랑하고, 테일과 노우즈가 

 

빠른 스냅으로 튕겨주는 맛이 일품 입니다.....

 

빅보이 커스텀을 타는 다른 주문자들도, 팝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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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tsby 의 아이덴티티가 한지의 색감과 질감으로 표현되었고,

전 세계에서 한국만 보유하고 있는 단청 그래픽의 첨부를 통해,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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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보이 커스텀의 화룡정점.....금박 빅보이 커스텀 스티커 입니다.

팬더가 인사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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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 월의 단면 입니다. ^^

데크의 플렉스를 더욱 자연스럽게 살려주면서,

방수와 충격에 강한 대나무 소재의 사이드 월입니다. ^^

그리고 두겹의 루버 댐프닝을 엣지위에 장착해서 충격에 더욱 강하고,

고속 라이딩 시 엣지 떨림 현상 (Edge chatting)을 줄여줍니다.

 

여기에 좀더 완벽한 방수를 위해, 특수 코팅제를 두번 도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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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 마감 상태 입니다.

왠만한 메이드 인 차이나 데크에서는 볼 수 없는....

엣지와 베이스 사이이 유격을 찾아 볼수 없는 마감상태 입니다.

 

사람손으로 만든거라지만 작은 실수도 없어서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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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쪽 부분의 엣지 마감상태 입니다. ^^

 

지빙을 좋아라 하는 라이더들은 데크를 구입하실 때, 엣지 마감을 꼭 체키랍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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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스톤 그라운드 처리된 베이스의 상태 입니다.

 

제가 주문한 미디움 스톤 그라운드 처리가 되어있는데,

 

이는 눈의 결정체가 크거나, 아이스 반이 많거나, 수분이 많은 습설에

 

최적의 성능을 내는 베이스 스트럭쳐 구조 입니다.

 

왁싱 후 벗겨낼때 브러슁을 더 많이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국내의 슬로프에서 엄청난 활주력을 제공 할 것입니다. ^^

 

눈으로만 봐도, 수분이....샤샤샥~~~골을 따라 빠져나갈 것만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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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보이 커스텀의 웨이브 엣지 단면 입니다.

 

빙판 킬러로 정평이 난, 미국 머빈 팩토리의 Magne- Traction 과 혼돈 하실 수 있지만,

 

웨이브의 갯수와 웨이브의 굴곡편차와 웨이브 위치가 마그네 트랙션과는 다릅니다.

 

빙판이 너무 흔해빠진 우리나라 슬로프의 설질 상황을 고려한 빅보이 커스텀이

 

독자적으로 개발 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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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에서 본 웨이브 엣지의 단면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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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버 형태의 사진을 찍으려는데,

 

느닷없이 레이싱걸? 아니 데크걸이 하의실종 패션을 하고 찬조 출연해 주셨습니다. ^^

 

19 년후 꽃보더인 제 딸내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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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캠버의 단면 입니다.

퍼포먼스 캠버, M캠버, 혹은 Gull wing 캠버라고 불리우는

정캠버와 리버스 캠버의 장점만을 보유한 하이브리드

캠버 구조 입니다.

 

캠버의 허리 부분은 제로 캠버 즉 Flat 을 보이며 부츠 위치 아래서

살며시 캠버 형태를 보입니다.

   이는, 킥커의 역엣지 자빠링에 특효약인 리버스 캠버 혹은 플랫캠버의 구조에

양발 아래에 캠버구조를 가지게 되면, 알리나 팝의 타이밍이 일반 정캠버보다

빨라지며, 에어 투 카빙의 리바운딩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일반 리버스 캠버는 파이프 라이딩에 지독한 열세를 보이지만,

 M캠버는 라이딩시, 얄발로 눌러지는 프레셔 때문에 양쪽 유효 엣지 까지

모두 설면에 닿습니다.

   때문에 정캠버 만큼의 파이프 라이딩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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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사진으로 아까 등장한 19 년후, 꽃보더와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아빠가 안아주니까 너무 신나는지 만세를 부르고 있네요....^^

 

....

........17년 스노보딩 인생의 저의 고집과 노하우, 빅보이 커스텀의 장인정신과

 

기술력으로....마침내 빅보이 커스텀 메이드 Gatsby fs157이 탄생 되었네요....^^

 

.....빅보이 커스텀의 김종현 사장은 국내 최초 핸드메이드 스노보드 메이커로 인생을 던진   

 

 분이라, 그러한 도전정신을 흠모하며, 어설프지 않고 확고한 기술력에 장신정신

 

으로 무장하여서 경외심 까지 생깁니다.

 

저도 제돈 주고 주문을 한 고객이지만, 완성된 작품을 받아보고, 휘어보고, 튕겨보고,

 

요리조리 살펴봐도......너무나 정성을 들여 잘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너무 감사하다고 전해주고 싶습니다. ^^

 

제가 데크를 받아보고 너무 들떠 있자,,,,,빅보이 김사장의 한마디......

 

"엣지 붙이는데만 네시간 반 걸렸어."

 

 

마지막으로,  개츠비 커스텀 fs157의  전체적인 프리뷰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빅보이 커스텀...11/12 Gatsby Custom fs157

 

 

- 제조 : Hand Made in Korea.

 

-Shape : True Twin.

 

- Length : 157cm

 

- Sidecut Radius : 7.9m

 

- Waist : 249mm.............참고로 제 부츠 사이즈는 270mm

 

- Core : Bang! Boo..............................Flexy, Strong, and  POP like a bomb.

 

- Edge : Wave edge, CK60 합금.

 

- Base : Durasurf Galleria Sintered.

 

- Fiber-Glass : Triaxial x Triaxial      - 프로들이 프리스타일용으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파이버 글래스 구조.

 

- Flex : Mid- Flex    ................. 5-6 - Mid , 8 - Nose/Tail   (같은 미드 플렉스인 예스의 그레이트 시리즈 보다 2 수치 정도 더하드함)    

 

- Carbon stip Matrix - Asymmetriacl Carbon Matrix for stronger Heel pop and Grip.

 

- VDS Rubber Dampening  : Prevents shock to edge, prevents Edge chatting, and better for bonding.

 

- Sidewall : 100% Bamboo

 

- 적절한 터레인  =  라이딩 87,  킥커 92, 그라운드 트릭 90, 파이프 83.....

                                 이렇게 감안 해서 설계한 올라운드 프리스타일 데크 입니다. ^^

                                

                                다음엔 총알을 장전하여 좀더 높은 등급의 신터드 베이스로,

                                사이드컷 8.2m 정도의 성우 파이프용 및 라이딩용 데크를 주문 할려구요...^^

 

 

 

 

지금까지 긴 프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즌 오픈 하면, 시승기를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121'

phoenix.

2012.10.28 23:54:26
*.93.186.222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베릴륨동넣은 보드에 저도 많이 기대하고 기다렸는 데..

내년엔 꼭 성공해서 153사이즈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Gatsby

2012.10.30 02:13:30
*.41.237.164

감사합니다...꼭 성공하겠습니다.....^^

사부

2012.10.29 15:09:12
*.223.167.237

소소하게 밥숟가락 얹은사람으로서 정말 멋지고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

고생 많으셨습니다~

빨리 시승기가 보고싶네요

Gatsby

2012.10.30 02:14:30
*.41.237.164

밥숫가락은요...사부님 없었으면 개츠비표 렌탈덱 나올 뻔했죠...ㅎㅎㅎ

 

감사합니다.....시승기 꼭 올리겠습니다..^^

LIKEAG6

2012.10.29 17:56:57
*.74.90.119

빅보이 커스텀과 개츠비님과 같으신 분들이 있어 우리나라 스노보드에 대한 열정이 더욱 가치가 높아 지는것 같네요.

우리나라의 기술력이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자리매김 하는 날을 상상하게 되네요.

좋은 프리뷰와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Gatsby

2012.10.30 02:15:06
*.41.237.164

감사합니다.......

 

다음은 파이프 데크를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지속적인 응원 부탁드립니다..^^

지금

2012.10.30 00:00:14
*.83.138.183

아 이제야 봐서 이 글을 읽으실지 모르겠네요.

게츠비님 Yes Greats덱 사용기를 보면 꽤 만족하신것 같은데..

캠버를 Camrock을 안하시고 상반되는 M캠버를 한 이유가 뭔가요??

가능하다면 제가 키커 올인이라

그쪽에서 Camrock과 M캠버의 성능차이를 알 수 있을까요?  (팝/스핀/랜딩 등해서... ^^;;)

Gatsby

2012.10.30 02:16:47
*.41.237.164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빅보이 커스텀에서는 W캠(STD Camrock)이 나오지 않습니다..

 

둘째, M캠버 이번에 제대로 함 타보고 싶어서요.........^^

 

제대로 타보고, 제대로 알아보고 싶어서 입니다...

 

W 캠과 꼭 비교 시승기 올리겠습니다.^^

지금

2012.10.30 09:12:34
*.150.140.3

기대하겠습니다~~. 0-0

몽쿤

2012.10.31 15:00:13
*.160.204.24

대박이네요. . .장비에 대한 욕심이 없었는데. . .실력을 좀 더 키우고 제 라이딩을 정립시키면 하나 꼭 만들고 싶네요.

그래픽도 대봑~ ㄷ ㄷ ㄷ ㄷ 

Gatsby

2012.10.31 15:50:37
*.45.1.73

^^ 감사합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늘면, 누구나 자신만의 장비를 보유 하고 싶으실 겁니다..^^

BDBD

2012.10.31 14:40:38
*.40.30.129

헐..........사이드월 마감 상태.. 장난 아니네요.. 같은 수제 데크 GNU, Smokin 둘다 가지고 있지만, 이정도 완성도는 안나오는데요. 헐.. 이거 정말 장난아니네요..

탐난다 탐나.. 요즘 빅보이 커스텀 장난 아니네요. 저도 데크 제작에 관심 많은데. 가서 주말 알바라도 좀 ㅋㅋ

Gatsby

2012.10.31 15:54:29
*.45.1.73

탄성을 더해주며 완벽한 방수가 되는 사이드월 마감상태도 대단하지만, 엣지접합 상태는...........

세계 최강입니다..............4시간 반이 걸렸다네요......웨이브 엣지 전용 엣징 도구를 가지고

하나하나 손으로 작업 해야한답니다.

베이스 스트럭쳐 마감상태도 완전 대박이고, 왁싱도 토코 왁스로 두번 먹였습니다.

워런티 3년의 고집이 괜히 나온게 아니더라구요...^^

촌닭~☆

2012.11.01 23:55:51
*.200.251.213

빅보이 커스텀데크 상품권을 경품으로 받았는데

 

현금의 압박으로 내놓을 수 밖에 없는 현실.. ㅠ_ㅠ

Gatsby

2012.11.05 21:29:10
*.45.1.73

아~~~그 경품권........

돈주고는 못살.....다시 한번 고려하셔서 주문 넣으세요..^^

sabana

2012.11.02 22:50:45
*.206.247.182

데크설명에 이어 스노우보드 기본기 까지 겸비한 리뷰내요 ...내용있고 간결하고 깔끔한 리뷰 잘봤습니다ㅎㅎ개츠비님 글솜씨가 좋았었군요ㅋㅋ

Gatsby

2012.11.05 22:01:17
*.45.1.73

많이 타봤고, 대부분 그 특성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맞는 사이드 컷과 허리폭,,,내장재 등의 스펙들도

다 데이터 화 되어있구요....

글쏨시는 뭐....간결하지는 않지만 흥미진진하게 쓸려고 하는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Gatsby

2012.11.05 22:01:17
*.45.1.73

많이 타봤고, 대부분 그 특성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맞는 사이드 컷과 허리폭,,,내장재 등의 스펙들도

다 데이터 화 되어있구요....

글쏨시는 뭐....간결하지는 않지만 흥미진진하게 쓸려고 하는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차남

2012.11.15 20:55:43
*.32.46.31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저도 커스텀 제작 생각하고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시승기가 기대 됩니다!

애완개리온

2012.11.18 04:48:04
*.138.69.9

와........대단하십니다 !

눈빛^^ㆀ

2012.12.02 10:29:50
*.138.18.203

아항.. 개츠비님이 누군가 참으로 궁금했는데.. 어엿한 가장이며, 미모가 출중하신 17년후 꽃보더님도 키우시는 분이셨군요. ^^;;

IAMJK 님이 올린 동영상을 보다가 "데크가 좋구나!! " 또.. 데크에 욕심이 생겨서 말이죠.

그래서, 댓글에 보고 찾아보니 이게 빅보이 커스텀 데크 (수제데크) 였군요. 장비 사용기도 올려주시고..

이전에 개츠비님이 올리신 하프파이프 글들 정말 잘 읽었고, 이미지 트레이닝 하고 성우에서 하프파이프 도전했던 작년/재작년 시즌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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