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 장비의 세계는 참 넓죠~

다 경험해보기엔 총알 부족, 실력 부족(저 같이 적응하는데 시간이 소요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듯;;;)

특히나 여자 장비는 상대적으로 사용후기도 적고...

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전문 용어(어차피 저도 잘 모르니까..) 보다는

작년에 제가 탔던 장비와 비교해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사용기를 적으려는 모델은 Capita에서 나오는 2014 Jess Kimura Pro와

비교 모델인 작년에 사용하던 모델은 Nitro의 2013 Cheryl Mass Pro

Pro 모델만 골라타면 실력이 참 허접해서 부끄럽습니다 ㅜㅜ


이전 장비 후기에도 적었지만,

제가 데크를 고르는 기준은 이쁘고(어디까지나 객관적 기준), 가볍고, 베이스 속도 잘 나오고~ 역캠 No!! 제로캠 No!!


일단 두 모델 디자인은 그냥 한번 찍어보고~

아래 붉은색이 2013 Cheryl Mass, 파란색이 2014 Jess Kimura 입니다.

Jess Kimura 얼굴이 궁금해서 인터넷 뒤져봤는데 저 그림은 제가 더 닮은것 같습니다 ^^;

성깔 있어 보이는게 왠지 더 정이 갑니다


사실 Jess Kimura가 좀 더 하드한 편이라 아직까지 제 맘대로 못 갖고 노는 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Cheryl Mass가 Soft한거고, Jess Kimura는 Medium Soft네요

제가 근육이 다 사라진 저질 몸으로 타서 더 하드하게 느껴졌나 봅니다.


CAM00140.jpg


위 사진에서~ 눈썰미 좋으신 분들은 보이시나요? 노즈와 테일이 좀 독특하죠?

그럼 확대해서 볼까요? 네~ Jess Kimura는 각이져있습니다.

CAM00141.jpg


이 데크 스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저만 그런가요? ^^;;

설명을 데크 베이스에 붙어있는 설명 그림을 붙여 드립니다.

참 독특합니다. 정캠+제로캠+역캠이 모두 섞여있는 Hybrid FK구조 입니다.

CAM00162.jpg


이 데크가 의도한 바는 밟고 올라섰을 때는 제로처럼 안정감이 있고,

정캠의 리바운딩과 팝을 포기하지 않기위한 구조라고 합니다. 캠버는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Cheryl Mass와 비교를 해봤을 때 146 사이즈 기준 유효엣지도 5cm나 기네요.

저 같이 키커를 좋아하는 사람한테 유리할 걸로 기대 됩니다.

(지산 베이스라 키커는 아직 테스트 전...)


전체적으로 사이즈가 약간씩 Jess Kimura가 큰 편입니다.

그래서 인지 원래 바인딩 앞뒤를 정 가운데 셋팅했었는데, 이 아이는 약간 앞쪽으로 미루고 센터링이 맞았습니다.


몇 번 안 되지만, 타본 결과

베이스 속도는 남자분이 저를 앞지를 수 없었다고 무슨 왁싱했냐고 물었으니 말 다했죠?

라이딩 시에도 몸통이 다른 곳보다 하드하고 정캠의 느낌이 있어 안정감이 있습니다.


그에비해 노즈와 테일이 몸체에 비해 소프트 합니다.

찍고 돌리는 그라운드 트릭이 훨씬 쉽습니다.


하지만, 처음엔 전에 타던 데크에 비해 몸체가 좀 하드한 편이라 프레스 넣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맨땅에서 이것저것 갖고 놀아보니,

퉁퉁 튕기는 맛은 더 있습니다. 제가 주행 중에 타이밍을 잘 못 잡아서 그랬던거였습니다.

예전처럼 알리를 그냥 대충 들면 얼추 들어맞는게 아니고 데크 특성에 맞는 타이밍을 알아야 합니다.


데크를 알아갈 수록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아이 같습니다.

조만간에 지산에도 키커가 생기겠죠? 그때 키커 탈 때의 느낌도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메이드인 오스트리아의 포스 베이스 사진 투척~

좋은 밤 되세요~

CAM00163.jpg

CAM00165.jpg


댓글 '26'

Defi_makie

2013.12.05 02:24:19
*.138.67.130

가장 핫한 여성 라이더의 시그네쳐 데크네요!!!

키커에서의 느낌도 기대됩니다~~~

삐뚤-┏

2013.12.06 10:53:55
*.50.21.19

네~ 제가 젤 궁금한게 키커 느낌인데 기대 됩니다!!

베어그릴스

2013.12.05 13:00:37
*.130.209.213

역시 케피타 그래픽은 최고네요. 저런류의 멀티캠버가 대세인듯합니다. 

삐뚤-┏

2013.12.06 10:57:40
*.50.21.19

제스 키무라 포스 그래픽 -_-b

역캠 걸윙 제로캠 이젠 하이브리드까지~ 이젠 정캠 다시 도전 못 하겠어요 ㅎㅎ

레드미라지

2013.12.05 13:12:28
*.62.162.22

저도 캐피타 위와 같은 캠버를 가진 데크를 쓰는데... 이거 은근히 프레스 주기가 까다로운거 같아요. 보드 기본스탠스에서 조금만 넓혀도 프레스가 잘안먹는 느낌이에요.

삐뚤-┏

2013.12.06 10:58:20
*.50.21.19

앗..저도 원래 쓰던 셋팅보다 스탠스 조금 줄였는데

좀 더 줄여보면서 테스트 해봐야겟어요~!!

덴저박

2013.12.05 16:50:46
*.204.181.2

헤드를 보니 라이딩도 잘될것 같네요~ 요즘은 확실히 유효엣지 길이도 체크하면서 구입들을 하시니까 이렇게 만드나봅니다.

삐뚤-┏

2013.12.06 10:59:32
*.50.21.19

노즈 테일 쪽이 저렇게 생긴 이유 중에 하나가 유효엣지를 확보하기 위한 이유도 있겟죠?

라리라

2013.12.06 02:31:08
*.69.105.57

우리나라에도 들어오나요? 몇장 안들어올것 같은 보드네요.

삐뚤-┏

2013.12.06 10:59:55
*.50.21.19

네~ 우리 나라에 정식 수입되고 있습니다~ 저도 국내 구입이구요~

mmm911

2013.12.06 05:24:10
*.178.29.18

캠버 느낌이 너무 궁금하네요  

작년에 DC PLY(하이브리드 캠버) 타보았는데 굉장히 만족했는데...

이 모델도 비슷한 느낌일까 궁금하네요 ㅎㅎ 

사용기 잘 봤습니다.

삐뚤-┏

2013.12.12 21:36:16
*.36.147.178

제가 DC PLY를 안 타봐서 비교 설명드리진 못하겠어요 ㅜㅜ

1111

2013.12.06 11:57:54
*.145.235.165

요즘 올라운드 프리스타일 캠버로 제로 캠버가 유행중입니다.

정캠과 리버스캠버의 장점을 고루 갖춰져 있기 때문이죠.

바인딩 사이에만 캠버 구조를 지닌 이유는 고속 라이딩을 동반한 에어투 카빙을 할때,

 리바운딩을 느낄 수 있도록 의도한 것이고, 팁과 테일에 플랫캠버를 가미해서,

정캠보다는 훨씬 자유스로운 프리스타일 라이딩을 추구할 수 있게끔 설계한

의도로 판단 됩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딩 50% + 파이프와 파크 50% 인 꽃보더 분들에게 좋을 듯 합니다.

 

삐뚤-┏

2013.12.12 21:31:21
*.36.147.178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jjk335

2013.12.06 12:10:02
*.53.1.178

그래픽이 살아있네요

삐뚤-┏

2013.12.12 21:37:19
*.36.147.178

네 독하게 살아있어요 ㅋㅋ

supercindy_944338

2013.12.06 13:14:15
*.131.199.228

jess kimura ......... Canadian Ninja.... 감동입니다.

 

삐뚤-┏

2013.12.12 21:38:09
*.36.147.178

네 멋진분이에요~!!

리얼잡초

2013.12.06 15:05:01
*.218.206.38

그래픽 너무 멋져요!

삐뚤-┏

2013.12.13 00:32:47
*.36.147.178

그래픽도 멋지지만 탈 수록 재미있는 데크네요~!!

ryoko

2013.12.07 11:34:25
*.71.155.130

보드 그래픽이 완전 제 스타일

삐뚤-┏

2013.12.13 00:34:03
*.36.147.178

저랑 취향이 비슷하시네요~!!

前고기집아덜

2013.12.08 16:44:15
*.62.169.122

그래픽은 리얼 삐뚤님 초상환줄 알것네여 ㄷ ㄷ ㄷ

삐뚤-┏

2013.12.13 00:34:52
*.36.147.178

ㅋㅋㅋ 제 얼굴 아시는 분들은 다 그렇게 얘기하시네요 ㅋㅋㅋ

ひかり

2013.12.09 06:30:27
*.33.118.157

아주 예전에 버튼에 세븐이라는 모델이 모양이 저런식으로 생겼었는데 ㅋㅋ 추억 돋네요

삐뚤-┏

2013.12.13 00:36:10
*.36.147.178

세븐도 시대를 풍미했던 데크 아닌가요?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장비전반 [장비사용기 이용안내] Rider 2018-01-11 9 22657
4267 데크 1314 dwd "the brat" 143 장비 사용기. file [2] 쭈꾸쭈꾸빰빰 2013-12-12 7 2007
4266 보호장비 상체 보호대 사용기 file [14] 실비아 2013-12-12 2 7839
4265 데크 13/14 VIVE totem 151 review 루이비토 '비... file [1] 몬두 2013-12-11 10 4293
4264 톨&기타 액션 캠 아이온 VS 고프로 블랙에디션 #2 [35] 물한모금 2013-12-11 2 6668
4263 바인딩 13/14 스위치백 바인딩 사용후기입니다. file [19] 덴저박 2013-12-11 8 9605
4262 데크 K2 FASTPLANT 사용후기 file [8] 알리신_1 2013-12-10 3 4434
4261 부츠 플로우 Hylite 부츠 사용기 file [6] callsign 2013-12-10 1 3806
4260 톨&기타 용평에서 소니 액션캠 라이딩 영상 촬영 후기 file [9] 답십리개 2013-12-10   10702
4259 보호장비 Ride 닌자 헬멧 사용기 file [7] 꼬꼬마하하 2013-12-09 3 6174
4258 고글 13-14 GIRO ONSET GOGGLE 개봉기 및 사용기 ... file [2] 슬라이딩마스터 2013-12-09 3 15415
4257 데크 1314 K2 SLAYBLADE 사용기 [17] NEØ✖LØGIC 2013-12-09 8 5149
4256 보호장비 neve 헬멧 개봉기 및 사용기-착용기 file [14] ANMASA 2013-12-08 3 9143
4255 바인딩 Ride 바인딩 El Hefe (엘 헤페) 바인딩 사용기 [19] 써티 2013-12-05 1 11668
4254 톨&기타 액션 캠 아이온 개봉 후 실사 ION AIR POR2 ... [5] 물한모금 2013-12-05   4394
» 데크 2014 Capita - Jess Kimura Pro file [26] 삐뚤-┏ 2013-12-05 6 4627
4252 장비전반 13/14 Yonex Accublade Set(스텝인 바인딩/... [6] 소리다미 2013-12-04 2 7319
4251 데크 F2 엘리미네이터 월드컵 주관적인 느낌 [13] Shooting Ca... 2013-12-04 2 10496
4250 부츠 11/12 ROME FOLSOM file [13] S.Yoon 2013-12-04 1 2391
4249 데크 13-14 Yonex REV 159 & 13-14 Yonex Thrust ... file [11] 날아라가스~!! 2013-12-04 5 5361
4248 톨&기타 STEP2. iON Air Pro2 Wi-Fi 스펙 및 사용방법. file [8] G.T.O김쵸 2013-12-04 4 4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