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이 마무리 되어가는 시점에서 흔하게 접하기 힘들었던 옥세스 보드에 대한 시승기를 올립니다.

 

보통 시승기는 검증된 수준급 라이더들이 올리는 거라 생각되어  문턱이 높게 느껴 졌지만

나름 용기를 내어 올려 봅니다.

라이더 스팩

187CM에 78KG 정도 나갑니다.

경력: 스키 12년 + 보드관광9년 했어요 올시즌 첫 시즌권 구매로 약 40일 탔으니 보딩은도합 85일차 정도 ^^

바인딩:  12/13롬 타가 바인딩을쓰며 레귤러 이며 왼쪽 +24~27 오른발 +0~6 으로 탑니다. 스텐스 58-60

부츠: 11/12 버튼 SLX 260mm

지나간 데크들: 기억이 가물가물한 헤드사의 163데크로 시작 테크나인,11/12커스텀X156,11/12판테라160+빌려타본 데스페라도,리볼버가 끝~~~~~

 

요정도로 헝글에서 2년차라 불리기도 좀 힘든 경력과 경험한 데크가 별루 없네요

 

이제 데크이야기로 넘어 가겠습니다.


 

데크전체.JPG

 

 수요일 폭설이 내린다 하여 허겁지겁 알펜시아로 숙소를 잡고 방에서 한컷 찍어 봤습니다.

외관상으로 다른 헤머데크들과의  차이점은 상판의 마감이 카본 그자체 입니다. 무광이며 표면자체가 터프합니다.

일단은 상판의 잔기스들로 걱정할일은 없는거죠 ^^

노즈와 미들, 테일에는 음각으로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는데 아마도 데크이 특성과 관계가 있을듯 합니다. 그냥 폼이라고 해도 이쁘긴 합니다.

 

 

베이스.JPG

 

 요건 집에서 와이프 요가메트에 엎어놓구 한컷찍은 베이스 입니다.

옥세스 수입회사에 문의한 결과 베이스의 소재는 나노베이스 라는 군요

처음 FX163을 시승한 14일에도 전날 폭설이였지만 오후에는 슬러쉬에 가깝게 변했구 BX163을시승한 21일도 파우더 느낌이였지만 베이스 자체는 매우 빠른 느낌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보드크로스 올림픽 대표팀이 사용하는 만큼 베이스 활주력에 대한 이견은 없을듯 합니다. 빠르면서도 무르거나 왁싱이 쉽게 날라가지 않는듯 느껴집니다.

 

데크 내부 소재 : 화이버 글라스 / 카본 / 옥세스 전용 우드 / 고무(우레탄) / 티타날(주문자 요청시 추가 소재)
데크 상판 소재 : 풀 카본
인서트 홀 : 옥세스 전용 인서트

 의 사용으로 커스텀 오더 메이커 답게 자신이 원하는 취향으로 소재를 선택 데크를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큽니다.

 

처음으로 접한 FS163 은 과거의 모든 데크들의 성능을 매우 뛰어넘는 사기케릭터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139라는 유효엣지에 비해 레디우스는 9M로 그립은 뛰어나지만 회전반경이 크지 않아 롱카빙 및 미들, 숏턴에서도 안정감이 큽니다.  그만큼 심리적 여유가 늘어나며 실제론 빠른데 체감은 느린 느낌이 듭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크게 이질감 날 만큼 강하지 않지만 고속에서의 진동억제와 헤머덱의 유효엣지를 가지면서 일반형태의 라운드 처리된 노즈로 턴 진입이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그리구 나선 익스트림 카빙에 가까운 기울기와 속도를내도  버텨 줍니다.

매우 하드하지 않은 플랙스로 부드럽지만 깨지지 않는 그립력을 보여 주는 부분이 신기했습니다. 

 

숙련되지 않은 라이더가 실수를 해도 데크가 알아서 해주는 기분입니다. 마치 자동카빙+급사모드 버튼을 누른것 같았죠 ㅎㅎㅎ

슬라이딩 턴에서도 163이라는 길이에 비해선 자유롭게 돌아주는 느낌입니다.

필자가 슬턴을 잘 못하는관계로 이 이상의 느낌은 잘 모르겠습니다.

 

옥세스제원.JPG

 

홈피를 캡쳐해온 주문표 입니다.

소재부터 시작해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싸이즈와 같은 싸이즈에서도 다양한 레디우스로 인해 좀더 맞춤형 보드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노우즈,테일모양부터 제질과 턴반경까지 자신이 원하는데크를 찾으려면 아무래도 많은 공부 및 자신의 성향을 확실히 알수 있어야 할듯 합니다.

 

FX163을 타보고 매우 만족했던 필자는 대세에 따른 헤머데크를 타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BX163을 타보고는 깊은 좌절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차로 따지면 잘나가고 편안한 AMG류의 스포츠 세단을 타다가 40피트 콘테이너를 모는 느낌 정도 ????

 제 실력과 빈약한 허벅지로는 턴이 안돌더군요

메가그린에서 첫 라이딩을 해 봤는데 눈도 파우더 비슷한 설질이라 온힘을 다해 눌러도 눈이 약해서 그런지 리바운딩을 느낄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경사도 약해 속도도붙지 않아 제 기분에는 턴 반경이 운동장 한바퀴 같았습니다. 그 와중에 미친 그립력으로 턴 체인징시 엣지를 뽑아내기도 힘들더군요

 

골드로 이동하여 스텐스를 59에서 55로 극단적 변화를 주었습니다.(현제 선수들의 스텐스가 55-56이라는 조언을 참조했죠)

골드 상단에서 한 30M쯤은 구른것 같습니다.

평생 처음탄 데크와 스텐스가 바로 적응될리 없었죠

세번째 런에선 확실히 턴이 아까와는 틀림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왼발의 스텐스가 2CM나 뒤로 물러섰음에도 노즈가 불안하거나 떨림은 없었습니다. 대신 59일때와는 비교도 안될만큼의 빠른 속도와 카브 곡선이 나옵니다. (제기준에서는) 

토턴시 천천히 기울기를 줄 필요가 없이 한번에 끝까지 눕힙니다. 그리고 동전줍기는 불가능 합니다. 오른팔을 최대한 몸쪽에 붙쳐야  안전할듯 싶네요 ^^

이 데크는 오직 급경사 대회전을 좋아하시는 카빙 끝판왕들에게 어울릴듯 합니다. 아니면 익스트링 카빙을 추구 하셔서 어깨정도는 눈에 쓸려야 간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좋을듯 합니다 ^^

숏턴은 신의 경지에 다다른 몇몇 고수님들을 제외하고는 어려울거라 제 짧은 생각을 적습니다

 

제가 영어가 매우짧아 본사와 직접적인 멜을 주고 받기에 한계가 있어 국내 지사장과의 통화 및 메일로 주고 받은 내용에 따르면

 

옥세스보드는 최적의 강도와 무개를 위해 하나의 통 우드를 사용하지 않고 종류가 다른 나무를 2~3미리로 얇게 잘라 정렬하여 사용합니다.

 옥세스 전용 우드는 2~3미리의 우드를 노우즈부터 테일까지 세로로 정열하여 사용하게되며,  허리폭이 250mm인 경우 허리부분에만 2~3미리의 서로 다른 우드가 최소 100개가 사용됩니다.
 
사진의 가운데우드의 결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574646_445502702186504_1094438600_n.jpg

 

통우드나 통티타날이 좋은지 아니면 이런 방식이 좋은지는 필자는 잘 모릅니다.

이런 내용이 있다는건 알려드리는게 재료적인 부분을 중시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올리는 부분입니다.

 

 freeride_07.jpg

 

제가 타본 FX163은 제일 오른쪽의 일반 노즈형태 였지만 노즈의 들려있는 형상 자체는 미디움에 가까웠습니다. 아무래도 긴 유효엣지를 만들기 위한 부분인것 같았습니다. 위에 표는 12/13제원이지만 제가 탄 모델은 163에 139의 유효엣지와 테일은 미디엄을 택한 커스텀 모델로 180키에 80kg의 체중을 지닌 친구를 위해 만들어진 모델이었습니다.

 

장점만 늘어놓은것 같습니다.

이제 단점을 이야기 합니다.

 

매우 놀라울 정도로 비싸다로 함축합니다.

 

흡사 스위스 시계의 명가인 파텍필립이나 바쉐론 콘스탄틴 같은 느낌

 

보통 데크들의 4배 이상을 합니다. 풀셋트 2개정도는 지를 수 있고 초특가로 나온 몇몇 저렴한 셋트는 10개이상 사서 랜탈샾 흉내낼수 있는 가격입니다.

 

두번째 단점이자 장점은 슬로프 상황을 가리지 않습니다.

엣지가 싸이드쪽으로  튀어나온 부분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설계나 노하우에의한 기술력인지 아이스나 초강설을 그냥 잘라버립니다.  마치 폭격기 같다고 할까요 무식할정도로 묵직하게 슬로프를 썰어나갑니다. 여러번 일부러 아이스쪽으로 지나가봤지만 그때마다 잘려나가더군요 그로인해 조심성이 결여됩니다. 위험할수도 있겠죠 이 부분은 양날검의 성향을 띌수 있겠네요

 

 1년 생산량을 물어보니 옥세스 직원들이 만들수 있는 양은 하루에 2개 라고 하네요 스위스는 주 5일 일할거구 휴가도 기니까 1년에 500개 이하의 생산량일 것입니다.

모든 데크를 커스텀화 하여 라이더에게 맞추다 보면 당연할수 있겠죠

전세계의 알파인,보더크로스 대표팀선수들이 주 고객입니다. (케슬러,SG,옥세스)선수들의 입상이 대부분이더군요

 

 실제로 저도 주문을 마치기 까지 이틀에 걸친 데크시승과 10번 이상의 통화가 필요 했습니다. 엄청난 가격의 데크에 맞게 서비스도 매우 훌륭했습니다. 시승일자도 아닌 시즌말의 험한 슬로프 상황을 알고도 데크를 선뜻 내주신 올림픽 대표팀 코치인 신명수 코치님과 선수분께 감사합니다.

 

다른 메이커들의 훌륭한 데크들이 너무 많이 출시되어서 이제는 헤머 데크들도 고를수 있는 모델이 많습니다.

전부 타보고 선택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불가능에 가깝겠죠 ^^

 

지금도 13/14시즌을 위해 지름신을 영입하고 계신 많은 헝글인들께 아직은 많이 낯설은 이름과 선수들이 주로 타는 데크를 좋은기회에 시승하게 되어 글을 남겼습니다.

 

겨울이 오기는 오겠죠~~~~~~말년때 시간가는것 보다 요즘은 더 길게 느껴집니다.

 

긴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댓글 '25'

파네라이000

2013.03.23 11:48:49
*.97.124.239

우와 데크에서 포스가.....딱봐도 뭔가 엄청나 보이네요.

실비아

2013.03.23 13:25:06
*.66.158.174

실제로 타보니 엄청난 포스의 외관과 같게 엄청난 데크였습니다. ^^  혈통이 알파인 쪽이라서 그런지 끝장나게 달려주더군요

푸후

2013.03.23 12:24:23
*.62.167.171

옥세스 최상임다.
보드가 눈에 가물가물 하네요.
지산 시승회때 와이프도 같이 타봤어야하는데 혼자 타 버렸네요 ㅠㅠ...
특별할인두 하는데 마룰님 허가가 안떨어지네요.
열심히 조르는 중입니다.

부럽슴다! 

실비아

2013.03.23 13:27:44
*.66.158.174

시승회때 타보셨군요 마눌님의 허가가 떨어지셔야 할텐데요 ㅎㅎㅎ 저도 마눌님께 조공을 올리고 득탬 성공했습니다

푸후

2013.03.23 17:47:22
*.62.167.171

bx159를 생각하고 있는데...

옥세스 관계자분이 프리보드 fx163을 해머덱으로 만들면 그게 bx159라고 하더라구요!

어떤 모델을 주문하셨어요?  저랑 체형도 비슷하신데  알려주심 좋을듯요.

자동카빙+급사모드 버튼 ㅋㅋ 누루고 시퍼요!

실비아

2013.03.23 18:05:41
*.66.158.174

저 역시 BX159 풀카본 모델로 정했습니다. 솔찍히 BX163은 선수들이 아닌 일반적 스키장에서 타기에는 좀 버겁다고 느껴졌습니다.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를 지녔지만 12m의 회전반경은 체력적으로나 실력으로나 감당이 쉽지 않네요 사람피하기도 쉽지 않을듯 했습니다.

FX163을 타면서도 엣지그립력이나 기타등등 큰 만족을 했기에 BX163의 존재를 확인하고자 시승했습니다.

안정감이나 그립,스피드,무식할정도로 눈위에 꽂히는 엣지 159도 넘치는데 63은 선수들의 영역인듯 싶네요  나만을 위해 제작해주는 데크 이고 장비만이라도 세계 유명선수들과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다는 점이 제일큰 매력이라서 질렀습니다.

kichiguy

2013.03.26 06:57:09
*.85.104.198

제생각에는 그냥 163으로 가시는게 좋을듯 한데용 첨에는 저두 짧게 느껴지지 않았지만

시즌내내 타다보니 왠지 짧다는 느낌이 강했네용

 

실비아

2013.03.26 13:00:51
*.66.158.174

오~~~~선배 유저시군요 ^^ 일반 라이딩 덱이라고 하는 163은 충분히 컨트롤 됐었는데 이 데크는 유효엣지두 넘 길구 반경도 넘 커서 숏턴이나 급격한 방향전환이 힘들더라구요 ㅠ.ㅜ 안전상의 이유를 빙자한 실력미달이죠

쏘마

2013.03.23 17:23:35
*.222.131.170

옥세스 알파인만 있는줄 알고있었는데 ...  가격은 역시 헐~~~ 이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실비아

2013.03.23 18:09:47
*.66.158.174

전 솔찍히 두달 전만해도 이런데크가 있는줄 몰랐습니다. 가격은 정말로 헐~~~이지만 프로모션도 있고 최소한 모든 라이딩에 있어서 데크탓은 할일이 없을듯 합니다. 이제 미천한 실력만 늘리면 될것 같아요 ^^

러너러너

2013.03.24 13:43:06
*.129.130.174

옥세스와 요넥스중에서 구입하고자 고민중인데 리뷰 잘봤습니다

한가지 더 궁금한점은 데크와 바인딩은 어느제품으로 조합하실건지 궁금합니다

실비아

2013.03.25 18:49:21
*.66.158.174

바인딩이 고민입니다. 지금 셋팅한게 롬타가 인데 나름 꽉잡아주는 라이딩용 이었거든요 근데 왠지 좀더 강한구 가벼운놈 엊으면 좋을듯 하는데 잘 떠오르질 않네요 ㅠ.ㅜ 현제는 부츠가 SLX여서 버튼13/14제네시스 생각하고 있습니다.(하이백이 2개처럼 보이는데 일단 선간지 나더라구요 ㅎㅎ)

러너러너

2013.03.26 14:01:18
*.158.163.79

실비아님 덕분에 조간만 보드 바꾸게 생겼어요 ㅎㅎ

bx155 풀카본 고민중이네요

알흠이

2013.03.24 16:18:30
*.210.122.96

석장 정도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는데............. 갖고싶당.. ㅠㅠ

실비아

2013.03.25 18:50:29
*.66.158.174

지금 프로모션 아직 안끝난듯 하니 지름신과 한번 타협해 보시는것두 정신건강에 좋지 않을까요 ^^

leeho730

2013.03.24 21:38:45
*.62.204.77

저도 갖고 싶은 데크....! 


케슬러와 시기가 보더크로스 보드를 내놓기 전까지는 보더크로스에서는 거의 옥세스의 독주였죠....

요즘은 3파전...


게다가... 무슨 요술을 썼는지....

풀카본 데크는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일반 상식을 깨고...


옥세스 풀카본 보드는 내구성이 엄청나다고 들었습니다...


음... 다만, FX 나 BX가 얼마나 파우더에서 잘 뜨는 지가 궁금하네요...

실비아

2013.03.25 18:55:01
*.66.158.174

리호님 댓글이 달리니 기분 좋은걸요 ^^

내구성은 업체에서도 무척 자신하는 분위기 였습니다. 그리구 실제로 보면 정말 튼튼하게 생기기도 했습니다.

파우더는 21일 시승했을때 슬로프가 약간 파우더 였습니다. 근데 이정도로는 얘기하기 힘들듯 하네요 니세코 같은 오리지날 파우더는 느낄 기회가 없어서요 다만 파우더성 모글이나 어느정도의 굴곡은 파괴해 버렸습니다.

파우더에서는 FX모델이 노즈 형상때문에 좀 나을것 같다는 생각 이네요

보딩보딩열매

2013.03.25 08:59:41
*.255.136.43

300백 정도 하나요?

이건 모..도대체 최상급 of 최상급 데크들의 가격은;

푸후

2013.03.25 14:56:25
*.62.167.173

카본 프리, 카본 보드크로스 일반소가가 280입니다 ㅋㅋ

선오더때는 인서트홀 10홀로 해주고 260으로 진행해준답니다

헌데  이번 선오더때  프로모션은 238만냥으로 진행한다네요


실비아

2013.03.25 18:58:54
*.66.158.174

장비는 그렇긴한데 최상급 실력은 앞으로 언제즘 될지 기약이 없다는게 함정이예요 ㅠ.ㅜ

푸후

2013.03.26 13:08:20
*.62.167.7

장비가 바뀌면 실력두 업글된다는 속설을 강력히 믿으며 오더했습니다 ^^

이제 결제가 ^^;;;;

마눌님 윤허없으면  몰래 결제  들어감다 ㅋㅋ

X-ray

2013.03.26 11:29:24
*.150.119.182

가장 사고싶긴한데, 케슬러나 옥세스나... 가격이 너무...ㅠ_ㅠ....

 

전 그레이나 시기, 요넥스 해머헤드로 갈까합니다...

 

아무쪼록 성능상 별차이 없었으면 좋겠다능..;;

실비아

2013.03.26 13:11:32
*.66.158.174

성능상 큰차이 없겠죠 그레이 시기 요넥스도 최고의 데크들이잖아요 ^^ 단 자신의 체형과 스타일에 맞출수 있으니 획일화되어 나오는 데크보다 좀더 딱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글구 외관상 포스는 확실합니다

惡夢

2013.03.26 19:33:14
*.50.21.20

처음 입문할땐 버즈런 데크+바인딩+부츠 세트 40만원주고 ㄷㄷㄷ했었는데...

요즘 좀 괜찮타는 프리라이드 데크는 100만원은 기본이고;

최고라는 놈들은 200에서 +- 네요;;


올핸 이사하느라 차사느라 지출이 커서 ㅠㅠ

로또가 되지 않는한 불가능한게 너무 슬픕니다 ㅠ

러너러너

2013.04.15 21:11:29
*.129.130.174

잘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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