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13시즌에 사용한 뵐클에 콜엑스티에 대한 늦은 사용 후기 입니다.

뵐클 콜엑스티에 대한 후기가 없어서 남겨봅니다.

12/13 시즌에 사용한 데크는 12/13 FTOW WHITDECK MEN LTD157 / 10/11 네버섬머 SL 151 / 12/13 VOLKL Coal XT 입니다.                  

IMG_1077.JPG  

 IMG_1080.JPG

 

 위에 보이는 데크가  FTWO 화이트데크 이고 아래쪽이 뵐클 콜엑스티 입니다.   

 

라이더 스펙

11년차 관광 보더로 올시즌은 약 50회 출격한듯합니다.

168cm , 60키로 스텐스 57~56cm 바인딩셋팅은 레귤러 12/-9 세팅을 합니다.

 

 FTWO 화이트 데크의 사용기는 있어서 뵐클 콜엑스티에 대한 후기만 남기겠습니다.

 

 데크스펙

voelklSNB_1112_coalxt_TOP_low_RGB.jpg

voelklSNB_1112_coalxt_BASE_low_RGB.jpg

 

 COAL_XT_1.jpg

         

 네버섬머 SL과 에프투 화이트 데크를 사용중 1월말 콜에스티를 시승후 구매 하게되었습니다.

 

  처음 느낌은 빠르다 입니다.

  P-TEX 4000 베이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전에 가끔 타 보았던 모스 마제 정도의 스피드 라이딩만 100%만 하는 저한테는 너무 좋은

 

 두번째는 쉽다입니다.

  적당한 리바운딩에 의한 엣지 체인지가 되어 버리는 저는 과도한 리바운딩은 쓰지 안는 편이라 리바운딩이 심한 데크 그닥 좋아하지안습니다. 노즈에 적용된 Rocker 구조는 보드의 컨트롤을 보다 쉽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 컨트롤도 편하게 할수 있었습니다. 주변 지인들은 리바운딩도 좋다고 하시네요. 빠른 반응성으로 인한 슬라이딩과 카빙을 쉽게 안정된 라이딩을 할수 있었습니다.

                  voelklSNB_1213_v-tech_boards_shape_CAMBER-Pro-Coal.jpg

                                                         Pro Camber Shape With Nose Rocker

 

데크의 그립력은 에지각은 베이스와 사이드에 1° 씩 각이 들어간 90° 로 제작되어 있어 편안한 조작성과 보다 강한 에지의 그립력을 제공 한거 같습니다. 

 

세번째 고가의 데크를 사용하는데 요즘 말이 많은 단차 현상입니다.

전에 사용했던 데크들은 그런일은 없었지만 주말 보더라 매일 왁싱을 못했지만 2주에 한번씩은 했는데 그런 현상이 있으니 단차현상이 있어서 맘이 좀 아픈 데크가 있어서 비싼 데크를 구매 하기 주저하게 되었는데 콜엑스티는 그런일이 좀 적을듯 합니다.

 

1.jpg

 

사이드 스트립은 엄청난 마모에 대한 저항력을 가진 P-Tex 20188로 만들어져 쉽게 단차 현상은 안생길듯합니다.

 

 해머 형식의 데크들도 지인들과 시승을 통해 타보긴 했지만 너무 쉽다는 느낌이 많이 있었는데 이녀석은 쉽지만 재미 있는

자신의 실력 향상을 위해 라이딩용 데크를 생각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이 들어서 사용 후기 남깁니다.


 

 

 

 


댓글 '20'

Nills

2013.04.08 09:23:52
*.213.7.124

X마존에 있는 엣징 가이드에 최근들어 단차현상이 급증해 베이스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라는 글을 봤는데 예전에는 거의 없었던 현상이라고 하니 이슈가 되고 있는 단차현상이 단순히 유저의 관리소홀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엣징과 왁싱으로 먹고 사는 분들이 하는 말씀이니 말이죠. 베이스 엣지 라인을 따라 강한 내구성의 소재로 보강이 되어 있는 것은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네요.

악성이

2013.04.09 10:26:15
*.221.88.111

 저도 많은 데크를 사용중이지만... 단차 현상이 예전 데크들은 조금 덜 했거든요 관리를 잘 하지도 안는 편이라 비싼 데크 단차 생기면 우쩔까 고민 하다가 내구성 강한 소재로 보강 되어 있어서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한달정도 사용했는데 아주 만족 합니다.

Gatsby

2013.04.08 10:44:21
*.62.163.72

십년전 나이트로에서도 신트루디드 베이스라고 엣지 쪽은 익스트루디드 베이스쪽은 신터드베이스로 하이브리드 베이스 테크를 보여준적이 있죠. 다시 뵐클에서 그러한 테크가 도래하나 봅니다.^^

악성이

2013.04.09 10:28:25
*.221.88.111

 11/12 시즌 부터 지인들의 빠른 데크를 빌려서 타 보았는데 이녀석도 빠르다고 나와 있는 녀석들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안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i솔연청풍i

2013.04.08 11:46:52
*.101.107.100

휘팍에서 시승한 후로 구매순위 0순위에 올려진 데크.....베이스도 빠르고 그립감도 좋고 리바운딩도 만족했던.....

더군다나 단차현상이 안생기다보니 아주 맘에 들었었습니다...제 지인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데크...^^

악성이

2013.04.09 10:32:31
*.221.88.111

 저도 만족해서 지인한테 추천해서 지인들도 같은 계열 데크 하나와 이녀석을 구매 했는데 다들 만족하시네요.

레드미라지

2013.04.08 13:31:14
*.168.157.66

저도 이번에 구입했는데.... 아직 타보진 못했습니다. 실제론 틀리겠지만... 많이 하드하지 않을까 해서 걱정했는데 완전 철판은 아닌거 같네요... 그래도 토션은 상당히 강할거 같아서 나름 기대중입니다. 노즈쪽이 락커 구조라서 턴이 확 부담되는 형태는 확실히 아닌가 보네요....

악성이

2013.04.09 10:36:14
*.221.88.111

 그렇게 하드하지는 안지만 토션도 좋고 빠른 반응에 슬라이딩턴,카빙턴에 아주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지니55

2013.04.09 10:34:48
*.40.26.206

휘팍에서 이번시즌 뷀클시승때 프라임을 타봤는데 너무 좋은 데크인거 같더라구요~

내년시즌 데크를 하나 장만해야하는데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악성이

2013.04.09 10:37:37
*.221.88.111

프라임도 좋지만.. 이녀석을 타면... 프라임은 그리 좋게 느껴지지는 안을거에요. 라이딩만 하신다면 이녀석 추천 드리고 파크와 킥도 하신다면 프라임 추천 드립니다.

Stimulus.

2013.04.10 11:15:13
*.7.194.192

괜찮다! 하고 검색해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ㅎ 스팩면에서 정말 괜찮은 데크네요 잘보고 갑니다! 찜콩! ㅎ

악성이

2013.04.12 19:56:29
*.221.88.111

스펙은 진짜 좋은듯해요 타보시면 느낄수 있습니다 요즘 상급 데크들 가격이 넘 고가여서.. 좀 부담이 많이 가죠

S-워크

2013.04.10 22:48:46
*.99.112.108

후기 보니 괜찮을 것 같네요~ 혹시 coal race 시승정보는 없으신가요? ^^

악성이

2013.04.12 19:54:45
*.221.88.111

레이스는 콜에스티와 재료는 거의 비슷하고요 시승식깨 2시간 정도 사용해서 해머 데크는 모스 마제뿐이 안타봐서요 그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듯하네요 

leeho730

2013.04.12 20:31:12
*.62.204.77

음.... 저도 관심있던 데크인데 이것과 스워드 듀얼 중 고민하다 약간 더 싼 스워드 듀얼로 갔다는...


이것도 궁금하네요... 168이 제 사이즈 같은데 몸무게가... ㅠ.ㅜ

동이동이

2013.04.17 18:20:04
*.94.45.11

어디서 팔까요?

airroad

2013.04.30 11:03:24
*.79.254.90

12/13 시즌에는 본사에서만 취급했는데 

내년시즌에는 샵 한군데 선정해서 판매가 이루어질듯해요

실제 유럽에서는 소비자 가격대가 200만원대 라네요

실제 시승해보니 강설이나 망가진 눈에서도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베이스의 단차걱정이 없어져 굿 입니다(하루에 6-7시간 상주하며 라이딩함)

베이스가 상당히 빠르다는 느낌이 ....ㅋㅋㅋ

겐세이짱

2013.04.17 23:05:50
*.136.152.90

뵐클 라이더 겐세이짱 이경성입니다. 저희도 못 쓴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

저는 스쿼드 프라임(정캠)을 탑니다. 올라운드 용으로 그립력, 활주력, 그리고 파크에서의 안정적 랜딩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코어 XT의 경우 올라운드로 타기에는 어렵습니다. (탈수는 있는데 고가라서 베이스 손상될까봐요) 

코어XT는 라이딩위주의 라이더에게 매력적인 데크가 될 것 입니다. 베이스 활주력이 뛰어나고 조작성이 쉬운 반면

코어 RACE는 보드크로스용으로  미친듯한 활주력을 가졌지만  조작성(토션 주기 빡십니다,시승만으로는 절대 타이밍 잡기 어려워요)을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고 보셔야 합니다.

이유는 유효엣지 때문인것 같습니다.

재료는 동일 한데 RACE의 유효엣지가 159사이즈 1435mm 이고

 XT의 유효엣지가 168사이즈가 1355mm라서 (158 사이즈, 1275mm) 로 유효엣지 길이가 많이 차이나죠.

 

구매는 http://cafe.naver.com/volklnsp 까페에 가입하셔서 문의 하셔도 되고 저에게 쪽지 주셔도 됩니다.

13-14 시즌에는 Shop을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탁건수

2013.05.20 17:24:42
*.214.0.15

좋은 정보와 리뷰 감사드립니다. 위의 정보를  http://cafe.naver.com/volklnsp 뵐클스노우보드 매니아 까페에도 함께 올려주세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네요. ^^

호분낭군

2013.08.23 19:59:21
*.109.154.12

사이드 스트랩등등을 보면

정교하게 잘 만들어진 데크라 보여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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