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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더 스펙: 170/70
스탠스: 18/-6, 18/-15 54cm 레귤러
스타일: 라이딩 70 트릭 20 파크 10
실력: 초급의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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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 스펙: 길이 157 유효엣지 117 사이드컷 8.3MTX 허리 너비 25.3 노즈/테일 너브 29.3
스탠스 옵션: 51.5-63.5cm (재어보니 인서트 홀들은 47.5-51.5-55.5-59.5로 되어 있습니다)
딱딱함: 7 (버튼식... 이건 제가 느낀 것입니다. 엑스 156보다 약간 부드럽군요)
베이스 재질: TNT (익스트루디드정도겠지요? 신터드 아닙니다)
사이드월 재질: UHMW 신터드
에지: 립텍의 2피스 스틸 마그네트랙션 (돌출) 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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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서 보드중인 leeho730 입니다.
시즌은 초봄이라 이제 스키장 하단부는 슬러쉬, 상단부는 꽁꽁 얼은 아이스로 별로 재미 없는 시즌 (-_-;) 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0607 로프트 153을 애용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로프트... 적당한 탄성, 적당한 말랑함, 트릭하기엔 부족할 것도 없지만 아주 뛰어나다고 하기엔 2% 부족한 보드였습니다. 하지만 거의 평지같은 초보슬로프에서도 작동하는 괴물같은 에지 그립력과 가벼움, 날렵한 허리와 그럭저럭 깊은 사이드컷으로 상당히 다이내믹한 라이딩감, 적당한 리바운딩감을 가지고 있던 좋은 보드였습니다. 단 내구성은... ㅠ.ㅜ;

내년엔 어떤 보드가 나오나~ 하고 웹서핑을 하고 있었던 중 보드가 하나 눈에 확 튀는 것이었습니다. 립텍 TRS 마그네트랙션! 08 트랜스월드 톱 5에 선정된, 퓨쳐 스노우보딩 매거진에서 "다른 보드들은 다 엿먹으라지!" 라고까지 말할 정도로 좋게 평가된 보드였습니다.

곤보딩 (www.goneboarding.co.uk) 에서의 리뷰도 좋고, 함 마그네트랙션이 얼마나 아이스에서 좋은지도 확인해보고 싶고, "에헤라~ 함 타보자 시즌 아직 한달 반 남았쓰~" 라는 생각에 질렀습니다. 지름신은 누구도 못막져 ㅎㅎ.

미국 www.backcountry.com 에서 주문했는데 토요일 주문하니 수요일 아침에 도착하더군요. 이쁜 것~^^;

4일에 걸쳐 건설, 습설, 아이스, 파크, 하프 등에서 시도해 본 결과 한가지 결론이 나왔습니다....


잘.못.샀.다!!!! (ㅠ.ㅜ;)


백컨추리 돗 컴에서 이 보드를 프리스타일용으로 (올마운틴 프리스탈도 아니고 그냥 프리스타일용입니다) 구분할때 설마~ 싶었는데, 타보니 정말 프리스타일용으로 제작된 것이더군요.


라이딩 3/5: 라이딩감은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에지 체인지도 빠른 편이구요. 하지만 에지그립력은 중간정도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라이딩감은 로프트보다 딸리고 (어찌 보면 당연할 지도...ㅎ) 로프트의 잘록한 허리와 좁은 사이드컷에서 오는 그 다이내믹한 라이딩감은 느낄 수가 없더군요. 로프트로 숏턴시 토턴에서 힐턴으로 올리-에지 체인지시 느끼는 통통 튀는 리바운드감이 부재되고, 뭐랄까... 좀 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당연히, 다이내믹 카빙은 구사불가능하더군요. 허리가 넓고 사이드컷이 깊지 않아서 토턴시 상체를 회전방향으로 로테이션 하니 균형을 잃고 슬로프에 다반사로 철푸덕... ㅠ.ㅜ; 상체가 카운터 로테이션하는 (맞나..?) 일어서는 카빙이나 프레스로 하는 베이직 카빙은 그럭저럭 되더군요.
롱턴, 숏턴시에도 로프트와 비교해서 특별히 뛰어난 보드란 생각이 안들더군요.

마그네트랙션에 아이스에서 에지홀딩이 잘된다고 하던데, 실험해본 결과 아니올시다~ 였습니다. 사실 로프트의 ERA 기술에 의존하던 비천한 저의 카빙실력이 뽀록난 거겠지요 ㅎ. TRS는 토셔널 스티프니스 (torsional stiffness)가 많이 부족하더군요... 즉 대각선으로 잘 비틀려지는 보드입니다. 카본 빔이나 ERA 기술력같은 게 없어 카빙시에도 그렇게 편한 것을 못느꼈습니다. 고속에서 에지로 주행하니 이상하게 뭔가 불안하더군요. ERA의 편안한 라이딩에 익숙해진 저로서는 TRS에서는 에지를 슬로프에 붙일려면 신경이 많이 쓰이니 그럴지도 모르겠죠. 아니면 돌출 에지에 익숙해 지지 않은 탓도 있겠지만요.

뭐랄까, 에지로 주행시 로프트가 가볍고 슬로프를 부드럽게 싹~ 쓸어간다면 TRS는 불도저처럼 무식하게 긁고 지나간다고나 할까요? 눈밑에 아이스나 돌이 있으면 에지로 주행시 드르륵~ 소리가 납니다. 완전 꽁꽁 얼은 슬로프에서는 드르륵~ 긁하면서 밑으로 슬라이딩... 마그네트랙션의 돌출에지라고 특별히 아이스에서 카빙이 잘되는 건 아닌 듯...  오히려 중급이상의 아이스에서는  다리가 좀 힘들지만 WWW 148이 제일 낫더라는...-_-ㅋ

더군다나 TRS는 떨림 흡수 (바이브레이션 댐프닝) 도 없는 보드이니, 평소엔 그럭저럭 재미있던 중급/고급 슬로프가 오히려 다리에 좀 부담이 많이 가서 별로 가기가 싫어지더군요.

한가지 좋은건, 테크가 좀 묵직해서 그런지 아니면 마그네트랙션 덕분인지 몰라도 실수로 노즈 다이빙시 로프트나 덥덥덥은 조금 못가서 멈춰버리지만 TRS는 그냥 슬로프를 갈라버려서 주인을 일으켜주는 넘이더군요. 거의 트럭수준...

결론은, 제 느낌으로서는 라이딩으로선 살로몬의 ERA 로프트에 비하면 딸린다! 라는 것이엇습니다.
일부러 안정적이라고 긴 사이즈를 샀는데, 베이스를 이용하는 직활강은 확실히 안정적이지만 턴할때에는 둔한 넘 같아서 제 부족한 카빙 실력으로는 이넘을 다루기 버겁더라는...


트릭 5/5: 이거 트릭에는 정말 뛰어난 보드더군요. 좋은 탄성과 적당한 딱딱함으로  통통 튀는 재미가 쏠쏠한 넘입니다! 157의 길이에도 불구하고 원에리할때 제가 타본 보드 중 가장 역엣지가 안먹는 넘이고 알리 360시에도 아주 약간 힘든 정도? 알리할때도 상당히 높게 뜹니다.
제가 즐겨 하는 골짜기나 하프의 벽을 이용한 180 콤보 트릭을 돌릴 때도 재밌습니다. 제가 그렇게 트릭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 보드가 트릭하기엔 정말 재밌다라고 느꼈습니다.

그라운드 트릭용으론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파크 5/5: 키커에서 자신있게 하는 건 인디그랩 (낮으면 원에리도..) 정도인 저의 초보적인 제 실력으론 완전한 평가가 불가능하지만 , 좋은 탄성으로 붕 뜨더군요. 속도가 그렇게 빠르지 않았는데도 평소보다 높게 떠 처음엔 당황해서 자빠랑을 해버렸다는.... 트랜스월드에서 톱 5를 준 것을 보더라도 파크에서도 아주 좋은 기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이스는 내구성이 아주 뛰어나 지빙을 할때도 상당히 괜찮은 보드일거 같습니다.

하프 파이프도 제가 그렇게 자신있어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괜찮은 보드였습니다. 제가 평소엔 고속으로 벽을 타고 올라가기 시작하면 좀 쪼는데, 뭐랄까, TRS는 이상하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보드었습니다. 트랜스월드에서도 톱3 파이프 보드에 선정될 정도니 검증은 어느 정도 된 셈이겠지요.


재질 4/5:

베이스는, 괜찮게 빨랐습니다. 로프트와 비교해서 좀 느린 정도? 그대신 왁스가 빨리 닳습니다. 이틀만에 베이스가 하얗게 뜨고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지더군요.

내구성은, 에지부분의 강철은 좀 무르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3일 라이딩을 하니 에지가 좀 닳고 어떤 스키어가 와서 제 보드를 들이박았는데, 에지가 푹 들어가더군요. 하지만, 마그네트랙션은 에지가 어느정도 닳아도 특유의 구불한 모양으로 에지가 잘 먹힌다고 하니 에지의 날카로움에 별로 신경쓸 필요는 없는 보드 같습니다만...

그대신 베이스의 내구성은 정말 뛰어납니다. 돌을 몇번 긁었는데 로프트나 덥덥덥에선 쭉~ 하고 길게 날 상처가 TRS에는 잔기스수준 정도로 튼튼하더군요.

무게는, 좀 무겁습니다. 로프트 153, WWW 148, 칭구넘의 엑스 156보다 무겁지만, 사실 제가 언급한 3개의 보드들은 다덜 가볍다고 소문난 보드니 평가 자체가 잘못된 것일수도 있지요.

립텍 특유인 360도 에지가 아닌 2피스 에지로 노즈/테일 부분의 내구성에선 좀 딸릴 지도 모르겠습니다. 몇번 문이나 돌에 부딫히니 노즈/테일의 팁부분이 좀 까지더군요.


디자인:

해골 바가지는 제 취향이 아니므로... 어차피 그래픽을 보고 산 건 아니니까요.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립텍의 TRS 마그네트랙션는 철저히 프리스타일을 위해 디자인된 디렉보드입니다. 좋은 탄성과 적당한 딱딱함으로 그라운드 트릭의 재미를 주고, 파크나 하프, 지빙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튼튼한 베이스와 사이드월은 몇시즌의 지빙에도 견딜수 있게 견고하며, 마그네트랙션 에지는 슬로프를 잘 갈라서 상대적으로 낮은 토셔널 스티프니스로 인한 부족한 에지 그립력을 보안해 줍니다. 베이스는 신터드가 아니며 특히 내구성이 뛰어나고 마그네트랙션은 디튠을 해도 어느정도의 그립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보드에 신경을 그렇게 쓰고 싶지 않으신 분들에게 특히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드의 특성은 라이딩 20, 트릭 40, 파크 40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떨림 흡수장치의 부재, 상대적으로 낮은 토셔널 스티프니스와 넓은 허리로 인해서 프리라이드를 하시는 분들에겐 비추하고 싶습니다. 올마운틴 프리스타일, 프리라이드용이 아닌 프리스타일용이기 때문입니다.

후기:

살로몬, 산타 크루즈, 넵섬, 캐피타나 그밖에 몇몇 보드회사들은 많은 자금과 시간을 투자해가며 기술력을 향상시켜 보드의 에지 그립력을 높이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살로몬의 ERA 기술, 산타의 더블 배럴, 넵섬의 V 카본빔이나 캐피타의 X형 카본 빔등을 들수가 있겠죠. 몇몇 회사는 또한 사이드컷의 형태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마그네트랙션이나 듀얼,트라이,쿼드 래디얼 사이드컷등 회사만의 고유적인 형태를 창조해가고 있습니다.

저의 부족한 실력과 견식으로 감히 말하자면, 마그네트랙션은 토셔널 스티프니스에 관한 기술력 (즉, 보드가 대각선으로 뒤틀리는 것을 방지하면서도 보드가 전체적으로 너무 딱딱해 지는 것을 방지하는 기술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립텍이 내놓은 에지 그립력에 대한 보완책이 아닐까 합니다. 립텍의 묵직한 사이드월과 건설/습설들을 불도저처럼 갈라버리는 구불한 형태의 엣지와 살로몬의 얇고 민첩하게 생긴 사이드월과 보드의 전체적인 딱딱함에 영향을 주지 않고 독립적으로 작용하며 뒤틀림에서 강한 저항력을 보여 주는 ERA 기술력중 전 ERA 기술력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뭐랄까, 알파인 스노우보드가 강세인 유럽에 본사를 둔 회사답게 에지 홀드에 중점을 둔 살로몬 답다고 할까요?


그럼 허접한 저의 사용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수정해 주세요.
악플은 사절~ 처음 하는 리뷰라서...^^ㅋ

그럼 이만 꾸벅~

댓글 '19'

d

2007.09.30 08:05:50
*.100.252.183

베이스 시니스터드 일텐데요?
익스투루디드 절대 아닙니다.
베이스 좋을텐데요?

라이딩은 확실히 딸리죠. 파크/올마운틴 보드인데
lib tech 모토가 there are only 2 kinds of snowboards. Alpine boards, which nobody rides, and freestyle boards.

라이딩은 저는 마그네트렉션이 그립력은 에라보다 더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드밴스드 라이딩(카빙) 이 끝에 가면 약간 엣지가 너무 박힌다고 해야하나?

라이딩으로는 확실히 최고는 아닙니다.

그런데 재밌게 놀려면 좋은 데크.

leeho730

2007.09.30 08:16:04
*.72.66.90

베이스는 TNT 폴리머라고 하는데, "왁스 하거나 하루정도는 걍 타~(wax it or maybe skip a day)" 라고 립텍에서 설명하더군요. 빠르고 정비가 편하다구 하고 기술 설명에서 신터드란 말은 없었다는... 아마 익스트루디드의 한 종류가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내구성은 감동할 정도로 정말 좋더라는...
립텍에서는 신터드 베이스로는 9991이나 UHMW 를 쓰는 거 같습니다.

에지가 박히는 건 맞습니다.근데 그게 오히려 어떤 경우에는 주인을 세워주는 거 같더랍니다.

재밌게 놀려면 좋은 데크란 건 120% 공감합니다!

d

2007.09.30 08:22:58
*.100.252.183

영어가 편한 저로써는
왁스를 해주면서 가끔가다가 하루씩 까먹어도 된다는 엄청난 고정비의 시니스터드인데요?

2007.09.30 08:23:51
*.100.252.183

베이스 내구성은 시니스터드가 더 좋으니까 베이스 내구성이 정말 좋은거죠.

TNT 시니스터드의 높은 시니스터드일텐데요?

데니 카스 왁스 인퓨즈드 베이스랑 비슷

d

2007.09.30 08:26:43
*.100.252.183

립테크 에서 훅업(장비 싸게) 받는 친구한테 전화걸어봤는데

TNT는 시니스터드인데 좋은점이 왁스를 안해도 빠르다는거 빼고는 시니스터드래요.

익스트루디드는 립테크 라인에 없다고 들었는데 (정확히는 모름.. 이거는 안물어봐서)

leeho730

2007.09.30 08:44:23
*.72.66.90

음... 익스트루디드가 신터드보다 좋은 점 하나가 왁스를 안칠해줘도 좀 빠르다~ 라는 것이고 (S사는 왁스 안한 익스트루디드 베이스가 왁스 안한 신터드 베이스보다 빠르다! 라고까지 썰을 풀더라는...), 다른 TNT 베이스의 설명을 보니 아무래도 익스트루디드같은 냄새가 풍기는데, 립텍에서 확실하게 안해주는군요... ^^; TNT 신터드 베이스라고 하면 쉽게 될텐데. 립텍에 메세지를 날렸습니다...
사실, 베이스의 재질은 회사마다 다른 듯.... 로프트의 제오라이트 신터드 베이스 같은 경우 잘 닳고 긁히더군요. 살로몬의 대니얼 프랭크도 한번 돌에 부딪히니 베이스가 많이 파이고 엑스같은 경우도 아주 작은 자갈에 얇은 금이 쭈~욱 파이던데, TRS 이넘의 베이스는 뭘로 만들었는지 튼튼 그 자체...-_-ㅋ
안긁히는 건 아니지만 조금만 긁히고 말더군요. 관리만 조심히 잘해 주면 정말 몇시즌 지빙해도 될 베이스...

fefefe

2007.09.30 08:58:39
*.188.78.50

누가 엣지 그립력 좋다해서 그냥 확~~~
질렀다가.... 후회한 1인.. ㅠㅠ
라이딩시에는 솔직히좀~ ^^;;; 동감이예요~ ㅋㅋㅋ

빠다

2007.09.30 12:54:42
*.210.164.29

아 사용기 잘봤습니다. 사용기 본소감은 역시 로프트가 좋구나 ;;;

시간되시면 로프트 사용기도 함올려주세요 ^^

소울카버

2007.09.30 13:43:13
*.215.117.133

글잘 봤습니다 ㅎㅎ 한국오시면 저한테 넘기삼 ㅋㅋ 저는 지금 모스 리볼버나 오가사카 fc 둘중하나 고민입니다 반딩은 울나라에 아직 안풀려서 기다리는중 언능 오세요 ㅋ

Faction

2007.09.30 19:05:42
*.116.237.159

오랜만에 끝까지 읽어봤네요
잘 봤습니다
행복하세요.....^^

Gatsby

2007.09.30 22:10:29
*.15.179.142

립텍, 그누, Haz mat 등이 머빈 공장에서 나왔는데 전에는 신터드 9000급의 테플론 베이스 처리가 되어있었죠. 테플론 베이스는 무지 빠르지만 왁스를 잘

안먹고, 습설에서는 아주 쥐약입니다. TNT 베이스 소재라..왁스를 잘 안먹는 것으로 보아, 테플론 베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젼이겠죠.

마그네트렉션에 대해 정말 궁금점이 많았는데, 좋은 사용기 고맙습니다.

이젠

2007.10.01 10:11:50
*.253.219.194

궁금한내용에 대한 해결이 보이는 사용기입니다. 감사합니다. 클럽에 출처를 밝히고 옮기려고 합니다.

leeho730

2007.10.02 13:58:30
*.72.66.90

다들 감사드립니다^^; 소울카버님 전 익스카빙으로 갈렵니다~ 역시 중급이상의 아이스엔 그게 대답인 거 같더라구요.

Gatsby 님 말씀이 맞는 거 같네요. 저번주에 하프 (습설이었습니다) 에서 "이거 왜 이렇게 안올라가나" 싶었는데, 테플론 베이스처리가 된 게 맞는 거 같네요.

그러고보면 그 무지막지한 내구성도 어케 설명이 되는듯... -_-ㅋ

다만 톱시트는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좀 약한 듯 싶네요. 지금 반딩 사이에 3cm 정도로 상처가 났더라는...

어우야아

2007.10.04 10:03:37
*.95.187.27

초급의 끝이 이렇게나 자세한 리뷰를 하시나요? ^^
이번에 저도 이모델 이사이즈 샀는데... 클릭해보니 신체스펙도 같으시다는.. 안정을위해서 약간 길게 산것도 비슷하신 생각. 아직 안타봤는데.. 흑
아... 근데 파크를 잘 안들어가는데 이거 걱정이네요.
로프트랑 라이딩을 비교하신건 잘하신 생각이신지 하하하.에라는 라이딩엔 정말 최고 아니던가요
딴것들과도 비교해주세효~ ^0^ 이번 이퀄 시스템 보드들은 몇점받았을지 궁금하군요
이퀄시스템 타보니 정말 칼같던데...
암튼 보드 리뷰정말 잘봤습니다. 주옥같네요. 각종비교부터 느낌까지.

xibi

2007.10.06 12:53:22
*.38.188.157

이번에 라이더스초이스 샀는데...이걸들고 호랑이굴을 가봤자일라나..

구도사

2007.10.16 15:17:36
*.247.145.9

지금꺼 리뷰 중 최고의 리뷰인듯.. 저도 첨 보드가 립텍( 제이미린 ) 이라 나름 립텍에 애착을 느낍니다.. 그때도 TNT 베이스.. 그래도 그때는 가벼웠는데.. 재미난 보드였고, 제어가 쉬었던 보드로 기억합니다.. 엣지그립은 그 당시 Nitro Team 이나 드래곤에 비해 좀 별로.. 데크가 날 일으켜세워주는 느낌이라.. 예전 드래곤에서 한번 느꼈던 것인데.. 그냥 올라운드로는 좋겠네요..ㅋㅋ

한구피

2007.10.18 12:52:38
*.233.182.35

다 ~ 못 읽어었서요...ㅋㅋ

청산가리

2007.10.25 19:09:56
*.226.109.237

좋은정보 감사

웬버더

2008.02.22 10:30:55
*.138.26.138

리플이 늦었지만 TNT에 대한 정보입니다. TNT( Teflon and Titanum)테플론과 티타늄을 베이스에 사용했다네요. 머빈에 베이스가 신터드 재질이냐고 물었더니 "It is a co sintering process..."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신터드 맞는것 같습니다. 저도 0708 TRS 유저인데 베이스 꽤 빠르네요. 듣던대로 내구성도 좋구요. 아직 슬러쉬에는 사용 안해봤지만 자연 습설 경우에는 테플론 때문에 더 느려진다는 거 거의 못느꼈습니다.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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