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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잘봤습니다.^^
제가 잘못알고 있나 해서요... 프론사이드나 백사이드 에어후 랜딩시 프론사이드는 약간의 토우엣지나 베이스.. 백사이드도 약간의 힐헷지나 베이스로 알고 있는데요.. 이는 프론사이드경우 힐엣지로 랜딩시 경사면이 심한 파이프 (성우같은) 경우에는 힐쪽으로 말려올라가는것을 방지하고 몸 중심이 뒤로 빠지는것을 막기 위해 트랜지션까지 토우엣지성 베이스로 랜딩이 올바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백사이드 경우에도 비슷한 이유구요 토엣지 랜딩시 높이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한다면 랜딩후 각 잡기 전에 엣지가 터져 버리더라고요..그래서 약간의 힐엣지성 베이스이후에 백사이드 트렌지션에서 미세한 엣지 체인징이 오히려 속도유지면에서도 더 도움이 되던데요.....
잘못알고 있는부분인가 해서요.....
안녕하세요 수영샘님~~ 파이프는 추세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수영샘님이 말씀하신 것이 틀린것은 아닙니다. 요즘엔 추세가 높이와 기술을 같이보죠. 프런사이트 에어시 랜딩을 약간의 토우 엣지나 베이스로 하시면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엣지 체인지로 인해 속도가 줄기 때문에 체인지 없이 바로 공중에서 엣지를 바꾸고 각을 만들고 랜딩을 해야합니다. 물론 기술을 들어갈 때는 랜딩 엣지 체인지를 어쩔 수 없이 하는 경우도 있지만 외국 코치에 따르면 되도록 엣지 체인지 없이 랜딩을 하라는 요구를 합니다. 이번에 올라온 x game 숀화이트 영상 보시면 첫번째 베이직 에어 랜딩을 참고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안녕하세요 요들이님~ 성우에서 타시나봐요 ^^ 우선 가장 큰 문제는 업다운이 없다는 것 입니다.
전체적으로 서서 타시네요. 파이프는 슬로프에서 카빙이랑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빙을 할 때 업다운이 있는 것 처럼 랜딩 후 바로 다운 자세를 유지하고 점점 업을 하면서 벽을 타셔야합니다.
파이프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의 공통점은 백사이드 턴이 잘 안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백사이드 엣지를 너무 많이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백사이드 엣지를 조금 풀어주시고요
립을 보세요 고개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시네요~
더 궁금 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화이링 하세요~~ ^^
안녕하세요 양파님~~ ^^ 드롭인은 베이직 에어를 하기 위해 연습하는 것이라 그 다음 단계인 베이직 에어를 한 것입니다.
양파님이 말씀하신 팝~!! 설명을 드리자면 제 개인적인 생각은 (대부분 오래타신분들도 같은 생각이실 것입니다.^^) 월턴을 안정적으로 립까지 올라갈 수 있을 때 팝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프는 대부분 얼음입니다. 날씨가 녹으면 녹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얼어있습니다. 속도가 많이 나지 않아도 데미지는 좀 큰 편이죠. 그래서 안정적으로 타는 것이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립 위로 못올라고 팝 연습을 하시면 실력이 굉장히 늦게 업그레이드 되실거에요. 기본이 중요하죠 ~~ 힘내세요~!
베이직 에어 연습을 하고 있는데 저번 드롭인 수업 복습 안한 게 티가 나네요.^^;
날씨가 상당히 풀려있는 오후에 찍은 영상입니다. 저번 시간에 "나만의 각을 찾아라"라고
포인트 해주셔서 드롭인도 많이 신경쓰고 에어턴할 때 자세도 나름 신경써서 타봤습니다.
역시 무섭네요. 파이프 오픈하고 약 한달 간 숙소생활하면서 탔는데 그냥 타는 거랑
이런 이벤트를 경험으로 비디오를 찍으면서 모니터링을 하면서 타는 거랑
확실히 후자가 능률적으로 좋네요. 이제부터는 모니터링을 자주 해야 겠어요.
자신의 폼을 알고 타야만 발전이 조금이라도 생기는 거 같습니다. 이 영상을
찍어주신 분께 감사드리면서, 그리고 우대현 선생님 가르침을 새기면서 모니터 화면이
뚤려서 구멍이 날 때까지 봐야겠습니다.그리고 탈 때는 몰랐는데 제 자세가 높아 보이네요.
자세를 더 낮춰야 할까요? 끝으로 영상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버튼스토어 화이팅!
안녕하세요 라익썬님 열심히 업그레이드 하시고 계시는군요~~ ^^ 자신의 타는 모습을 보면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같이 타는 분끼리 많이 찍으시고 연구도 하시면 더욱 잘타실거에요. 지난 번 드롭인 영상보다 지금이 덜 밀리면서 잘 올라갑니다. 프런트 백사이드 에어턴이 첫 번째 보다 두 번째 에어가 확실히 좋네요. 그 이유는 속도를 유지하고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자세를 낮추는데 너무 앉으면 보드가 말려 올라갈 수 있습니다. 라인이 수직으로 갈 수도 있다는 뜻이지요. 라인을 잡으셨으면 자세를 낮추면 좋은데 말려 올라기지 않을 정도록 꾹~ 눌러주시면 될거에요. 이것은 어느정도의 힘으로 눌러라~! 이렇게 단정지어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사람마다 보드마다 스타일 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이렇게 저렇게 해 보시면서 찾아가시는 것이지요. 프런사이드 에어를 뛰실 때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위로 한번 팝을 쳐보세요 또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 화이링~! 그리고 드롭인 하실 때 서서 가지마시고요 자세를 낮춰서 가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
안녕하세요 동동님~ 대명에서 열심히 파이프를 연마하시고 계시는군요 ~!!
우선 파이프는 얼음이지만 트렌지션 중간 이후 부터는
지나친 엣지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엣지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테일을 이용해야 하는데 엣지로 밖에 이용이 안되기 때문에 높이가 낮아지고
밖으로 튕길 수 도 있습니다. 프런사이드 에어시 보드가 테일까지 가지 않고
몸을 돌리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드가 나간 후 바깥 구경 함 하시고
랜딩을 좀 멀리 바라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ㅎㅎ 파이프는 얼음을
타는 것이기 때문에 엣지쪽 베이스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왁싱 같은 것으로 최대한 예방을 하시는 것이 좋을 거에요~ 그럼 화이링~!
버튼 스토어 하이스쿨 하프 파이프 영역 2교시가 시작 됐습니다
이번 시간은 베이직 에어 수업입니다
하프파이프에서 보다 높이 보다 멀리 날아오르는 베이직 에어야 말로 최고의 스타일이라 할 수 있겠죠?
자, 우대현 선생님의 시원한 강의를 들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물어봐주시구요~
직접 본인의 영상을 찍고 선생님께 열심히 티칭을 받는 열공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빵빵한 장학품도 잊지 마세요!!
from 학생주임 Mr.버튼스터